왼손잡이는 쇼트트랙에서 불리해요!!

in #kr7 years ago (edited)

평창 동계올림픽이 순항중입니다. 여자 팀추월에서 좋지 않은 모습이 나타났지만, 그걸 제외하면 모두 훌륭한 성적을 내주고 있죠! 그 중 우리의 효자 종목 쇼트트랙! 반시계방향으로 빙빙 도는 쇼트트랙 보면서 무슨 생각을 하셨나요? 저는 이 생각을 했습니다.

뭐야 이거 왼손잡이는 불리하겠는데??

위 사진 속 사람들의 공통점을 아시나요? 류현진, 허재, ??? 모두 왼손잡이라는 것입니다. 야구나 농구에서는 왼손잡이가 엄청난 장점이 있습니다. 대부분 상대는 오른손에 익숙하기 때문이죠.

???은 누구냐구요? 예상하셨겠지만 바로 저입니다 ㅋㅋㅋㅋ 저도 스포츠를 함에 있어 왼손잡이의 이점을 가지고 상대를 휘젓죠(?) 아마?

이처럼 스포츠에 있어서 왼손잡이는 보통 유리한데 쇼트트랙은 왜??

쇼트트랙을 시청하다, 제가 뛴다고 생각하니 뭔가 왼발에서 힘을 못 받을 것 같았습니다. 대부분 왼손잡이는 오른발의 힘이 강하거든요. 그래서 찾아봤습니다. 구글링!! 반시계방향으로 도는 쇼트트랙에서는 왼발의 힘이 더 필요한데, 오른발의 힘이 더 강한 왼손잡이는 상대적으로 불리하다고 하네요. 그래서 오른손잡이가 많으니,규칙도 반시계방향으로 만든 것이라고 합니다. 이런이런ㅠㅠ 실제로 쇼트트랙 선수들 중 왼손잡이가 없는지는 모르겠지만, 왼손잡이가 모든 스포츠에 유리한건 아니었네요....


추가로 왼손잡이인지, 오른손잡이인지는 자궁에서 이미 결정된다고 합니다. 또 세계인구의 85%는 오른손잡이라고 하네요. 이런 비율의 이유는 말과 언어를 배우며 좌뇌가 더 발달되어 진화했기 때문이라는 학설이 있습니다. 그래서 내가 말도 잘 못하고, 글도 잘 못 쓰는구나...

혹시 왼손잡이 있으시나요??! 있다면..왼손잡이 스티미언 파이팅!!!

Sort:  

왼손잡이 하나 추가요. 보팅합니다!

왼손잡이시다닛 반갑습니다ㅋㅋ

스포츠에서 왼손잡이나 오른손잡이의 상관성을 생각못했는데 신기하네요!

스포츠에선 더 중요하더라구요!ㅎㅎ

저도 쇼트트렉경기 너무좋아해요
넘 잼있죠
그러고 보니 왼손잡이가 불리할수도 있겠네요 ㅎㅎ
잉거 친구작품 슬쩍갖고 왔어요
그대 홍열을 위해~~~^^1519172744127.jpg

친구분 솜씨가 대단하신데요..?ㅎㅎ
제 얼굴 합성하고 싶은ㅋㅋ

ㅎㅎ그러게 말입니다

앗 저도 왼손잡인데 그런 생각을 못했네요. 쇼트트랙을 보며 그런 생각을 하시다니 대단해요!☺

반갑습니다ㅋㅋ
쫌 따라해보려는데 코너링이 어색하더라구요...반대방향은 잘되는데

7살때 왼손잡이에서 양손잡이로 전향했습니다ㅋㅋㅋ 운동도종목마다 쓰는손이다른..ㅋㅋ

천재가 나타났다! 대단하시네요...양손잡이가 제일 무서워ㅜ

왼손잡이만 아는 고통... 샤프로 글을 쓰면 손이 무척 더러워지죠.. 왼손잡이 모두 화이팅입니다!

앗...저는 다행히 글씨만 오른손이에요!
어무니가 어릴때 하도 손이 더러워지니 글씨는 바꿨데요ㅋㅋ

저는 어렸을 때 김광현 선수를 보고 왼손잡이가 너무 멋있어보여서 바꾸려다 실패했습니다ㅋㅋ

크...김광현 멋지죵ㅋㅋ저도 양손쓰려다 실패...

재밌는글 잘보고 갑니다 팔로 보팅하고 가요~^^

감사합니다~~!!

저는 왼손, 오른손잡이의 장점을 위해서 양손을 열심히 쓰려고 노력중입니다 ㅎ

와우...그런 노력까지! 저도 농구를 잘하고 싶어 오른손을 노력해봤지만...어렵더라구요

추가로 말씀드리면 오른손잡이는 몸의 무게 중심이 왼쪽에 왼손잡이는 몸의 무게 중심이 오른쪽에 있다고 하네요. 그래소 오른손잡이는 반시계방향으로 돌때 무게 중심이 왼쪽에 있어서 원심력의 방향인 오른쪽으로 쏠리는 게 덜하게 되니 왼손잡이보다 더 유리하다고 합니다. 예~~~전 호기심천국이라는 프로그램에서 실제 실험까지 했었죠 ^^
사담으로 저희 아내, 첫째, 둘째 모두 왼손잡이네요 ^^

무게중심도 다르다니..! 근데 그런거같아요 정말!
오 호기심천국 오랜만이네요ㅋㅋ
와..왼손잡이 가족력도 있다더라구요~ 저는 집안 유일!ㅋㅋ돌연변이입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2948.49
ETH 2583.15
USDT 1.00
SBD 2.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