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원] 서울시립 청소녀 건강센터 나는봄을 후원하기 시작했습니다.

in #kr7 years ago



얼마 전 @leemikyung 님께서 ‘사회문제’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라는 제목의 사회혁신 아이디어 콘테스트를 열어주셨습니다. 

많은 분들께서 각자 자신이 생각하는 사회문제에 대한다양한 의견들을 올려주셨고, 

저는 올바른 성교육의 필요성, 임신, 출산, 육아에 대한 충분한 지식과 이해를 바탕으로 한 선택적인 임신의 필요성, 그리고 만들어진 모성에 대한 내용을 부족한 글로 남겼었습니다.

결혼도 안해본 여자가 뭘 알겠냐 하실 수도 있겠지만, 결혼도 안 해본 저에게조차 이런 문제들이 무겁게 다가오더군요.

입에서 "정말 문제다." 라는 말이 나오는 일들이 많았지만, 순간 순간 화만 내고선 의미있는 행동들은 해오지 않았었어요. 투정만 부릴줄 알았지.

그러다가, 미키님의 컨테스트 덕분에 문제 해결(아마 제가 죽기 전까지 해결이 안될 가능성이 크지만)을 위한 작은 걸음마를 내딛기로 했답니다.


 


저는 전문 지식도, 봉사 경험이나 상담 경험도, 그렇다고 빵빵하게 후원할 수 있는 돈이 있지도 않아서 나하나의 생각과 행동으로 과연 무엇이 어떻게 변할지 가늠도 조차 어렵네요. 

그렇지만, 평생 투덜대고만 있을수도 없는 노릇, 작은 발걸을음 내딛어 보기로 했습니다.

우선, 미키님께서 소개해주신 '나는 봄'이라는 서울시립 청소녀 건강센터에 후원을 시작했습니다. 

(예전부터 해오던 동물보호단체 후원도 있어서, 당장 큰 금액을 하는것은 쉽지 않지만 스팀잇 글 보상도 합쳐서 꾸준히 힘이되어 보겠습니다.)


미키님께서 소개해주신 [나는 봄]은 서울시립 청소녀 건강센터인데요. 

여자 청소녀에게 안전한 환경을 조성하고, 위험한 환경에 노출된 청소녀들의 몸과 마음의 회복을 위해 2013년 9월 전국 최초로 설립되었다고 합니다. 

여성의학과, 치과 등의 무료진료 및 상담도 가능하고, 성매매예방교육이나 생활 기초 물품이나 생리대 지원도 하고 있지요.

이 센터에서는 가출, 성매매위기 청소녀, 저소득 가정 및 사각지대의 청소녀들을 우선으로 지원한다고 합니다.

이런 시설이 전국적으로 확대가 되고, 또 이러한 곳이 있다는 것을 많은 사람들이 알았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포스팅을 올리게 되었어요. 물론 나 후원도 할줄 아는 사람이다 라는 것도 말하고 싶지만,

그것보다는 이런 센터가 있다. 라고 알리고 싶은 마음이 더 큽니다. 진심이에요.


 


돌이켜 생각해보면, 사춘기의 저에게는 세상이 무너져 내릴 것만 같은 일들이 많이 벌어졌었던 것 같습니다.

부모님께 혼날 것이 무서워 해가 지도록 대문 밖을 서성여 본 적도 있고, 세상이 끝나야 한다, 내 인생은 망한게 아닐까 싶은 생각이 들었던 적도 많았던 것 같습니다.

근데 지금 생각해보면, 인생은 그런 일들로 쉽사리 망하지도 않고 끝나지도 않다는 것을 알죠.

우리는 살면서 실수도 많이하고, 의도와 다르게 나쁜짓도 하게 되고, 유혹에도 넘어가죠. 사건 사고도 많이 나고요. 

성인인 우리는 이런일이 생겼을 때는 여기, 저런일이 생겼을 때는 이 사람, 어디에 어떻게 도움을 구하면 될 지 잘알고 있잖아요?

우리만큼 도움이 필요한 청소녀들이 필요할 때 적절한 도움을 충분하게 받았으면 좋겠습니다.


"별난소녀에서 용감한 여성으로'라는 비전을 갖고 있는 서울시립 청소녀 건강센터 나는 봄, 저는 이 당당하고 힘찬 센터 비전이 너무좋습니다. 

생활이 바빠서(핑계 대박) 발벗고 나서진 못하겠지만, 틈틈이 들여다보고, 관심 갖고, 도움이 되보도록 하겠습니다.

종종 함께 나누고 싶은 이야기나 생각들 포스팅으로 들고 오도록 노력해 보겠습니다. 

그리고 나는 봄, 그리고 운영법인인 막달레나 공동체에 대해서는 미키님께서 자세하게 포스팅을 올려주신게 있어서 링크를 첨부합니다.

https://steemit.com/social-innovator/@leemikyung/68xvgh

제 생각과 마음을 잘 정리해서 쓰고 싶었는데, 역시나 아무말 대잔치만 하던 버릇이 쉽게 고쳐지지 않네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Sort:  

히바님!!~~ 너무 너무 멋지세요!!! ^^ 역시 히바님이 이렇게 멋진 녀성이란걸 진작에 알아봤어요!!! ^^

와! 멋져요 히바님!!
히바님의 용기있는 한걸음이
많은 아이들에게 도움이 될것이란걸 믿어요!
그나저나 오랜만이에요 :)

멋지십니다!

후원은 사랑이지요.

바로 실천하는 행동력! 아주 그뤠잇이네요!!
우리히바는 칭찬할거 천지야 아주.

봉사와 나눔은 큰 기쁨이지요.^^ 화이팅 하세요

히바님 좋은 후원 멋지세요~^^
저도 한번 들어가 봐야 겠어요~

크 멋지십니다...

진정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을 제가 잘압니다...

히바님.그뤠잇!

히바님~!! 넘넘 멋져요!!

Congratulations @honeythegreat!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comments
Award for the total payout received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7
BTC 58734.46
ETH 2636.20
USDT 1.00
SBD 2.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