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여행기 #2] 흐린 여름날 밤의 경주 풍경 ( 한옥 게스트하우스와 동궁과 월지)

in #kr7 years ago (edited)






경주 바다에 있는 양남 주상절리를 다녀온 후 숙소로 향합니다.

예약한 곳은 한옥 게스트하우스입니다.

문을 열고 들어가니 눈에 들어오는 장작더미.

그리고 눈 앞에 펼쳐지는 마당 풍경입니다.

둘러봐도 주인은 보이지 않고 왠 개 한 마리가 손님을 맞이하네요.

주인은 식사를 하고 계셨군요!

나오셔서 바로 제가 묵을 방을 안내해 주셨습니다.

화장실 창문을 여니 이번엔 고양이가 있네요.

방 안에서 내다보이는 마당 풍경입니다.

작은 연못에서 흐르는 졸졸졸 물소리에 마음이 편안해집니다.

한옥 게스트하우스는 처음인데 마음에 들었습니다. 저렴하지 않았다면 그냥 그랬을텐데 저렴하기까지 해서 아주 좋았습니다.

체력이 약한 저는 한 두시간 방에서 뒹굴다가 해가 지고 나서 밖으로 나왔습니다. 숙소 근처에 있는 동궁과 월지(이전의 안압지) 야경이 그리 멋있다 하여 한 번 가보기로 했습니다.

동궁과 월지 가는 길에 만난 첨성대. 나름 멋있습니다.

아래는 동궁과 월지 모습입니다.



듣던대로 멋있었습니다. 아니 기대한 것보다 더 멋있어서 조금 놀랬습니다.
실제로 보면 물에 비친 처마가 흔들거리며 빛나서 실제 사물보다 더 아름답게 보이네요.
나무도 연못에 너무 생생하게 반사되어서 마치 수중 세계가 따로 있는 것 같았습니다.

경주 와서 3번 놀랬네요. 보문호수가 정말 아름다워서, 동궁과 월지 야경이 아름다워서, 다음 포스팅에 올리겠지만 교촌마을과 최씨고택이 형편없어서..

동궁과 월지에서 감상 잘하고 돌아가려던 때에 제가 핸드폰을 잃어버릴 뻔하여 순간 여행의 위기가 찾아왔으나, 다행히 잘 수습되어 일행과 서로 사과하고 돌아왔습니다. 지금 생각해도 미안한 마음이 드네요. 미안합니다. 덜렁거리는 성격은 좀체 안고쳐지나봅니다. 그래도 앞으로는 조심해야겠죠.

Sort:  

Wow these are great pictures, where is it?

Thank you! It's a historic city called Gyeongju in South Korea.

Wow, i need to travel more!!!

상이 정말 뚜렷하게 반사된 것이 아름답네요. 하지만 개인적으로 유적에 저렇게 화려한 조명은 거슬리는거 같아요.

네 저도 좀 그렇게 생각해서 별 기대는 안했는데 물 속에서 상이 흔들거리며 빛나는 게 또 보기 좋더라고요^^;; 그러고 보니 조명 없는 날 밝을 때도 한 번 더 들여다보고 올 걸 그랬네요

저도 사진을 볼 때와 다르게 실제로 볼 땐 강렬한 조명도 나름 멋이 있구나 싶긴 하더라구요.

네..^^ 오늘도 밤을 새셨나요? 잠을 푹 주무셔야 피곤이 좀 풀릴텐데요..

오늘은 정말 푹 잤답니다. 염려해주셔서 감사합니다!

Congratulations @homoloquens!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comments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

혹시 숙소가 대릉원 근처였나요 ? 그주변에 한옥 게하가 많았던걸로 기억합니다.

네!맞아요^^ 찾아가는 길에 대릉원이 있더군요. 근처에 좋은 게스트하우스가 많아보였어요^^

그 옛날 사람들이 지금의 모습을 보게 되면 어떨까 상상해봅니다. 아니면 우리가 막 새로 지어진 첨성대와 동궁을 보면 어떨까요? 글 잘 읽었습니다.

그때의 사람들이라.. 정말 까마득하게 멀게 느껴지네요 지금까지 남아있다는 걸로도 놀랄거같아요..^^ 그렇게 생각해보니 경주에서 본것들이 더 대단하게 느껴지기도 하네요^^

저도 안압지 다녀왔는데신기한게 제가찍은위치랑 같애서 깜짝놀랬네요ㅎ

네 같은 곳에 서 있었나 보군요^^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3
JST 0.029
BTC 60855.42
ETH 3369.56
USDT 1.00
SBD 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