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od] 홈슐랭의 먹고 사는 이야기 in Czech :: 생활의 달인에서 전화오면 어쩌죠?^^ 추억의 꽈배기 만들기!

in #kr9 years ago (edited)

[20171122 l 요리하는 여행가 홈슐랭 @homechelin]

시장에서 1-2천원이면 사먹을 수 있는 도너츠!
꽈배기 도너츠도 있고, 찹쌀 도너츠도 있고,
단팥이 가득 든 팥 도너츠도 있고~^^
하지만, 이 유럽땅에서는 흔해 빠진 도너츠마저
구경하기 힘든 귀한 녀석이 된답니다.

먹고싶다고 하시는 주변분들의 성화로 엄마가 도전하셨다가
실패의 쓴맛을 보셨다고 해요 (ㅋㅋ)
전화로 얼추 레시피를 알려드리긴 했었는데
1차발효, 2차발효가 들어가야하는 발효빵 종목들은
발효 과정을 제대로 거치지 않으면 폭신폭신한
빵결을 얻기가 쉽지 않거든요-

6개월만에 온 딸내미- 드디어 두 손 걷어부치고 나섰습니다!
가족들을 비롯해, 고국의 맛이 그리운 이들을 위해
3kg의 반죽을 준비했어요-
대략 80-90개의 꽈배기가 완성될 예정입니다 (ㅋㅋ)

네, 제가 바로 그 큰 손 홈슐랭입니다요 ! : )






오늘은 사진뿐인 레시피에요.
재료나 집에서 발효빵 만드는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이
계시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ㅁ^*

자세한 레시피 한 번 준비해 볼게요!





예전엔 손반죽도 제법 했었는데
직업병인지 손목이 자주 시큰시큰해서
제빵기의 도움을 받곤 합니다~^^

전날 반죽을 해서 바로 1차발효 하지 않고 냉장고에 직행-
하룻밤동안 냉장고에서 저온발효를 마친 반죽이에요.

설탕을 먹이 삼은 이스트들이 열심히 활동하여
가스를 가득 머금어 빵빵히 부풀었어요.
거미줄같은 조직이 발효가 잘 되었음을 보여주네요-!





오늘 아침, 실온에 2시간정도 꺼내어 두어
반죽의 찬기를 가시게 하고, 작게 분할해 둥글리기 해 주었답니다.

네, 여러분은 지금 생활의 달인 - 꽈배기편을 보고 계십니다. (ㅋㅋ)





홀로 고군분투하는 딸을 위해 엄마 도우미 투입 -!
나중엔 저보다 훨씬 예쁜 모양새로 성형하시는 울 어무이~ㅎㅎ

반죽을 길-게 늘어뜨리고 쉼없이 꼬아줍니다.
오늘만큼은 저, 베베 꼬인 여자에요 ~.~





무더운 여름날이었으면 작업이 조금만 더디어져도 과발효 되기 쉽상일텐데
차가운 겨울날이니 여유롭게 작업하는 데 아무 문제가 없습니다!

작업량이 많으니 실온에서 여유롭게 2차발효를 합니다.





통통-하게 부풀어 오른 꽈배기들은 이제
뜨거운 기름 샤워를 할 준비가 된거죠!





아뜨 -! 아뜨 -!
통통한 꽈배기들이 안그래도 더 통통해지는 중입니다.ㅎㅎㅎ





뒤집어지는 작업이 과하면 기름만 많이 먹으니까
황금빛이 돌면 샤샤샥- 한 번만 뒤집어 주세요!





설탕눈이 내립니다 !
오동통~ 반짝반짝 설탕옷을 입은 나의 귀여운 꽈배기들-ㅎㅎㅎ





어후 ! 이거 누가 만든거야!
빵 풍미가 어찌나 좋은지 !
따끈할 때 먹으니 입에서 막..녹고 그래요.. 아흑!





시장 저리가라, 시장보다 더 맛있다!
여기저기서 환호성이 들립니다 !

쉼없이 팔려나가는 꽈배기슨생 홈슐랭표 꽈배기 도너츠!





닭살같은 이 보드-라운 꽈배기의 속살이 보이시나요?
오늘 하루쯤은 칼로리의 압박을 잊어봅니다.

왜냐,
맛있게 먹으면 0칼로리거든요! ^___________^*










스티미언 여러분의
따뜻한 덧글/업보팅/팔로우는 언제나 힘이됩니다 : )


Sort: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쳘업~~~~~^^ 감사합니닷!

화 시장에서 보던 그것이네요!! ㅎㅎ 저 색, 저 설탕? ㅋㅋ 지나가다 보이면 사먹어야 겠습니다. 그나저나 수량이 80-90 이라니 엄청나네요

@centering님 : ) 제가 한 큰손 합니다요~~^^ 저는 꽈배기도 꽈배기지만 쫀득한 식감을 넘나 좋아해서 찹쌀 도너츠는 자주 사먹었던 것 같아요~!ㅎㅎ

역시 능력자.....체코에서 꽈베기 장사하십니꽈~~한국오시면 홈슐랭표 꽈베기밋업 열리나요?ㅋㅋㅋ

@hyokhyok님 : ) ㅋㅋㅋㅋㅋ 꽈배기 밋업, 마음이 베베 꼬인 분들만 오세요~~하고 밋업 주최 해볼까요~^^?ㅋㅋㅋ

역시 진정한 능력자이십니다.. 홈슐랭님!!~~~ ^^
따끈한 꽈배기 한입 베어물면 세상 부러울게 없을것 같아요!!~~~

@rosaria님 : ) 막 튀겨져 나왔을 때 한입에 쏙! 넣었던 그 맛을 잊지 못하겠어요~ㅎㅎ
확실히 식으니 그 맛이 덜하긴 하네요~~^^ 잘 지내시죠 로사님?^^

달인 맞습니다
많은 양의 꽈베기가 오동통 똑같이 줄서 있으면 대단하겠어요
한 입 베어 먹고 싶네요

@jhy2246님 : ) 꽈배기를 베베~꼬아줄 때마다 제 마음도 베베 꼬이는 것 같았달까요?ㅎㅎㅎ
눈 뜬김에 하나 더 먹어야겠습니당~^^

허걱! 90개씩이나.. 대단하세요. 역시 큰손! :)
정말 맛있어 보이네요.

@bree1042 브리님 : ) 다음번엔 찹쌀도너츠 90개 도전해볼까요?^^크크
저도 이웃님들의 덧글을 보니까 눈 뜨자마자 또 먹고싶어졌어요!ㅎㅎ

달인 꽈베기 레시피 편이 기다려집니다.

멋진 아빠가 되고.. 주말을 재미나게 보낼 아이템입니다!!

어머님들으 보면 음식 내공이 대단들 하신 것 같아요~ 경험이라는 것은 참 대단한 것 같아요!

@ryanhkr님 : ) 그쵸? 아이들과 함께 만들어도 정말 좋을 아이템이긴해요~^^
튀기는 작업만 직접 해주신다면 말이에요!ㅎㅎㅎ
저도 그 누구보다 훌륭한 조수를 두어 수월하게 꽈배기를 만들 수 있었답니다.
몇 번의 곁눈질만으로도 꽈배기를 너무나도 쉽게 꼬아버리는 어무이~~ 정말
그래서 연륜연륜, 경험경험 하나봐요~^^ 그쵸?

정말.. 풀봇하지 않을 수가 없네요 홈슐렝님 ㅠㅠ 진짜 유럽에서 꽈배기는... 하... 어마무시한 추억의 간식인데 말이죠 ㅠㅠ 저도 너무너무 좋아하는데 예전에 밤식빵이 먹고싶어서 도전했다가.. 발효에 실패해서 뒷처리 하느라 바빴던 기억이 있어서.. 쉽게 도전을 못하고 있어요. 꽈배기라니~~ 너무 부러워용 !!!

@dayoung님 : ) 그쵸? 저도 한국에 있을 땐 여러번 마주쳐도 거들떠도 안보는 녀석 중 하나인데 말이에요!ㅎㅎㅎ
시간이 조금 오래 걸려서 그렇지 원리만 알면 발효빵이 다른 케이크 만드는 것보다 훨씬 쉬워요-
유럽에 있는 동안 기회가 되면 발효빵 레시피 자세하게 레시피 한 번 써보도록 할게요~^^
잘 지내고 계시죠? 영국은 11시겠네요! 평안한 밤 보내세요~~^^

아뜨! 아뜨!ㅋㅋㅋ

만나서 반갑습니다 홈슐랭님
환님의 밋업 이야기를 듣고 찾아왔어요~ :D

손 크기를 보니, '응답하라' 어머니가 생각이 나네요ㅋㅋㅋ

홈슐랭님의 꽈배기를 맛있게 먹는 101가지 방법
-101번 먹는다-

@seaturtle님 : ) 저도 환님과의 밋업에서 거북이님 이야기 들었어요~^^
응답하라 어무이 못지않게 제가 또 한 큰손 합니다요!ㅋㅋㅋㅋ
앞으로 자주뵈어요~ 반갑습니다앙^0^*

와 제 이야기도 하셨다니
그거 좋은 이야기가 분명하네요(당당)ㅋㅋㅋ
저도 언젠가 놀러간다면
큰 손 마주잡고 악수의 영광을..ㅋㅋ

맛있게 먹으면 0 칼로리!! ㅋㅋㅋ

정말 이런 거 보면 아이들 중 하나는 먹는 거 만드는 걸 가르쳐야 하나 심각하게 고민을 하게 되네요.. ㅋㅋㅋ

@mastertri님 : ) 좋긴한데.. 체력적으로 힘든 직업임에는 틀림없어요~>_<
오늘도 0칼로리 음식 많(?)이 드셔요~! 쿠쿠^^

Coin Marketplace

STEEM 0.04
TRX 0.32
JST 0.085
BTC 60458.12
ETH 1588.29
USDT 1.00
SBD 0.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