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소설 - 레벨 업! 하는 식당 [문피아]

in #kr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hogirl 입니다.  최근에 문피아에서 읽은 소설을 소개하려 합니다. 현재 문피아에서 무료 골든베스트 2위를 하고 있는 '레벨 업! 하는 식당'입니다.  현재 41화까지 나왔고 조회수는 146만 정도 됩니다. 


제목 : 레벨 업! 하는 식당

작가 : 인기영

현재 문피아에서 무료 연재 중


문피아 소개 글

점포 하나 없이 리어카에서 분식을 파는 28살 청년 강지한. 매일 같이 파리만 날리던 어느 날.  버려진 칼날에 손을 베이고 난 뒤 기이한 일이 벌어진다. 음식을 먹는 손님들의 머리 위에 만족도가 보인다! 만족도를 식당에 투자해 레벨 업 하는 순간, 그의 인생이 역전된다.

내용 

27살인 주인공 강지한은 취업을 준비하며 아르바이트를 하며 생활하다가 느낀 회의감으로 2년 전부터는 스스로 일어나자고 마음먹었다. 그래서 준비한 것이 분식을 팔 수 있는 리어카를 장만해 장사를 하는 것이었다. 하지만 장사가 쉬운것은 아니였다. 예상과 달리 매출은 항상 바닥을 기고 있었고 매일 남은 떡볶이와 어묵을 먹었다. 어느 날 혼자서 소주를 마시고 얼큰하게 취해서 집으로 가는 도중에 누가 버린 식칼을 주웠다. 식칼을 만지다가 손을 베었다. 똥밟았다는 생각으로 준은 식칼을 다시 버리고 집으로 갔다. 지한의 손에서 버려진 식칼은 거짓말처럼 은은한 푸른빛과 붉은 빛이 일렁이며 그 자리에서 사라졌다. 다음 날 다시 장사를 하고 있는데 갑자기 이상한 메세지가 날아왔다. 

Stage 1. 리어카 목표 : 1000만원을 모으세요.

주인공이 식당을 토대로 하는 시스템 능력을 얻은 것이다. 손님들의 만족도가 보이고, 획득한 포인트로 주인공의 능력을 향상시키거나 요리 레서피를 획득하고 숙련도를 올린다.  포인트가 쌓고 자신의 혀에 포인트를 투자하자 미각 능력이 올라갔고, 떡볶이에 투자하자 떡볶이의 특수한 레서피를 얻어 맛이 좋아졌다. 이 능력 덕분에 항상 바닥을 기던 매출은 상승했다. 그리고 포인트를 현금으로 교환도 할 수 있게 되었다. 항상 자신을 무시하던 옆에서 같이 리어카 장사를 하던 아저씨도 보기 좋게 코를 납짝하게 만들고, 상가를 얻어서 본격적인 분식 장사를 시작한다. 갈 수록 요리의 레벨이 올라가서 항상 손님들로 북적인다. 근처에 있던 분식점에서 위기를 느끼고 파워블로그를 동원해 안좋은 글들을 올리는데. 처음에는 안 좋은 소문이 돌아 손님이 줄기 시작하지만 결국에는 진실이 드러나 파워블로거는 블로그를 문닫게 되고 근처에 있던 분식집은 장사가 안되서 문을 닫게 된다. 

지한을 눈여겨 보는 사람들과 견제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앞으로의 지한의 행보는 어떻게 될지...


감상평

주인공이 갑자기 시스템이라는 능력을 얻어서 일상생활을 게임처럼 스킬도 생기고 능력도 올리고 하는 스토리이다. 손님들에게 얻은 포인트가 일종의 경험치. 문피아에서 자주 사용되는 소재이다. 재미는 그럭저럭 볼만한 것 같다.  '윤재'님의 '손만대도 맛있어'  소설의 느낌이 조금 나는것 같다. 소재나 줄거리는 그닥 특징은 없는것 같다. 문피아에서 현재 무료 골든 베스트 2위를 하고 있는 작품인데  얼마 지나지 않아서 유료로 전환 할 것 같다.



Sort:  

웹소설 대문 이미지는 사실 이제 의미가 없는듯한... ㅋㅋㅋㅋ

ㅎㅎ 그게 무슨 말인가요?? ㅎ

아 ㅋㅋㅋ 보통 웹소설 표지 그림을 보면 무슨 내용인지 잘 모르게 그려놓는게 많다는 의미였습니다 ㅋㅋㅋㅋㅋ 특히 비슷한 주제나 내용으로 전개되는게 여러개니까 표지 그림만 보고는 차이를 느끼기 어려워서 ㅋㅋㅋ

네 ㅎㅎ 그렇긴 하죠 다 비슷비슷하게 만들어서

오~ 문피아 라는사이트를 검색하면 나올까요?
내용이 너무 재미있는데요? ^^

네 문피아에서 검색하면 나옵니다. ㅎㅎ

넵^-^ 감사해요~~~ ^^ 기대됩니다

저 어젯밤에 검색해보고 너무 재미있어서 읽다가 자고 41회까지 아침에 일어나서 다 읽었어요 완전 재미있네요^^ 감사합니다

ㅎ 재미있었다니 다행이네요

ㅎㅎㅎ 아무 생각없이 그냥 재밌게 한번 읽기는 장르소설만한게 없죠~ 저런 게임소설도 좋은 것 같네요 ㅋㅋㅋ

ㅎㅎ 게임소설은 아니지만 현실이 게임같아지는 소설이죠 ㅎ

Coin Marketplace

STEEM 0.15
TRX 0.12
JST 0.025
BTC 54134.64
ETH 2467.37
USDT 1.00
SBD 2.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