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미안하지만, '1만시간의 법칙'은 너한텐 아니야

in #kr7 years ago

슬프지만 노력해도 안되는게 있는 것 같습니다.
재능이 우선인 것 같아요.
2순위가 환경!
3순위가 노력이라고 생각합니다.
슬픈 현실이지요.

Sort:  

살짝 결이 다른 얘기일 수도 있지만, 제가 본문에서도 언급한게 있어 첨언해드립니다.
'성공한 사람들은 모두 노력을 게을리하지 않았다.' 이 말은 참일까요?
역으로 '성공하지 못한 사람들은 노력을 하지 않았다' 라고 단정할 수 있을까요?
통계와 논리에서 모두 오류를 보이고 있는 명제들입니다.
노력을 게을리 하지 않는 사람은 너무나 넘쳐납니다. 다만 그들 중 일부가 성공하지요.
성공을 하는 사람은 노력했기 때문에 성공한 것이 아닙니다.
@hodolbak 님께서 노력의 상위에 재능과 환경을 말씀해주셨는데, 제가 하나 더 보태겠습니다.
결국엔 "운"이 따라줘야 하는 부분도 매우 큽니다.
특히 예체능이 아니라 비즈니스의 세계에서는요^^

운칠기삼 이지요 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6
JST 0.030
BTC 60140.74
ETH 2559.58
USDT 1.00
SBD 2.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