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다반사] 너구리 몰러 가자! 띠띠띠 띠띠띠 띠띠띠띠 띠! feat. @momoggo 님 이벤트 참여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hodolbak (호돌박) 입니다.

주말엔 좀 늦게 까지 자 줘야 하는데 잠이 확 깨버렸네요 ㅠㅠ

저는 조금 있다가 치카포카 하고 토요인라인 수업에 애들데려다 주러 가야겠습니다.

이웃분들 모두 행복한 주말 보내세요

일찍(?) 일어난 김에 @momoggo 님 이벤트에 참여할려고요^^

<행복한 스팀잇 만들기 프로젝트> 항상 진행하고 계시죠.

많은 분들이 참여하고 계실거에요.

저역시 지난주 부터 해서 두번째 참여입니다.

이번주 주제는 '게임' 입니다.

저는 스마트폰 게임이나 컴퓨터 게임은 잘 안하는데요.

온라인 게임은 예전에 스타 조금 (테란만 움직일 수 있음) 카트라이더 조금 이정도 였던 것 같아요.

스마트폰게임은 딱히 기억나는건 없네요.

그래서 게임하면 어릴적 오락실 게임이 생각날 수 밖에 없네요.

초등학교(전 국민) 3학년 부터 중학교까지 열심히 다녔던거 같네요.

고등학교때는 가끔^^

지금은 오락실 가면 최소 500원에서부터 시작하더라고요.

저때는 한판(왠지 한게임보다 한판이 어울림)에 50원 이었어요.(아 나이 다 나온다ㅠㅠ)

처음 오락에 눈을 뜨게 한게 이녀석으로 기억합니다.

 

너구리

" 띠띠띠 띠띠띠 띠띠띠띠 띠 " 란 독특한 미디 BGM 이 기억에 남습니다.

생각나시죠? (그럼 아재)

저는 이런 캐쥬얼한 아케이드게임들이 재미있었던거 같아요.

하지만 동네입구 오락실에서 열심히 하다보면 어느 순간 등골이 싸늘해 집니다.

부모님한테 걸려 잡혀가기 일쑤였죠^^

왜 그 때는 오락이 잘 못됐다고 생각하셨는지 모르겠어요^^

큰애가 가끔 엄마, 아빠 어릴때 게임같은 거 했냐고 물어보면 와이프는 무조건 이게임을 얘기하더군요.

 

원더보이

맨날 원코인 원클리어였다고^^
저도 이게임 참 많이 했어요. 원이랑 투가 방식이 달라 각각의 묘미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

뭐 보글보글, 마계촌, 테트리스, 1942등등등 셀수도 없이 많은 게임들이 있었고 푹 빠져서 했던거 같아요.

 

올리픽게임이라고 불렸던 이녀석 아시나요?(역시 아재)

이녀석은 진짜 열라 졸라 (표현이 이래야 잘 어울립니다.) 빨리 눌러야 가능한 게임이라
검지와 중지를 이용해 연타를 하거나 버튼을 막 긁거나 해야합니다.

그러다 최종적으로 도구를 사용하죠.
자나 쇠톱등 휘워지면서 튕길수 있는 도구!!
아마 그렇게 했던 기억들 나실거에요(빼박 아재)

참 하는 방식도 다양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하나 더 보자면 대전격투게임의 돌풍을 몰고온 녀석!

 

스트리트파이터

당시 스트리트파이터가 나왔을때 어마어마했었습니다.
동전을 쌓아놓고 줄을 서가며 했었죠.

잘하는 사람들은 원코인하나로 상대를 계속 바꿔가면서 했으니까요.
저는 쪼렙이라 사람없을때 혼자서 ㅎㅎㅎ

이것때문에 싸움도 나고 많이 했어요.^^

요즘 온라인게임에서도 많이 그러잖아요.

게임에 나이가 뭔 소용이겠어요.

다큰 어른이 초등학생한테 깨지고 얼굴 붉히고

얍삽이 쓰다 싸움나고 ㅎㅎㅎ

저때는 만화가게와 오락실이 제 어릴때 유흥의 전부였던것 같습니다. 그렇죠?(아재 아재)

아! 그리고 혹시 그런거 기억나시나요?

불법적으로 게임을 하기 위해

토큰에 줄을 달아 넣었다 뺐다 한다던가
테니스줄을 넣었다 뺐다 한다던가
최종병기인 일명 똑딱이(전기라이터)로 동전구멍에 튕긴다던가

기억나시나요?(철컹 철컹 아재)

한번은 오락실이 갑자기 정전이 된거에요.
알고보니 어떤 녀석이 똑딱이를 튕겼는데 갑자기 전체 정전이...... 아저씨한테 걸려서 아주 그냥 ...... (저 아니에요)

그래서 요즘도 오락실 가면 추억을 찾아 성인들도 많은 것 같아요^^

집앞 롯데몰에 오락실이 있어서 가봤는데 예전처럼 딱 땡기는 건 없는 것 같습니다.

그래도 추억에 한번 해보면 예전같은 기분은 안 나는것 같아요. (늙었나 봐요 ㅠㅠ)

요즘 월광보합이라고 오락실 게임이 몇백개가 들어간 제품이 꽤 인기가 있다던데 한번 사볼까도 생각중입니다.

 

위 사진은 제친구가 사서 게임을 하고 있는건데 매일 저녁 와이프랑 한판 붙는다고 ㅎㅎㅎ


*


무언가 다양한 것을 추억한다는 것은 참 좋은 것 같습니다.

내가 이렇게 살았었구나 추억하고 웃고 울고 앞으로도 @momoggo 님 이벤트에 꾸준하게 참여해 봐야 겠습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마무리로 아쉬우니까 저희가 휴양림가서 자주하는 게임입니다. (보고 있나 @gopaxkr )

바로 공기입니다.^^

가서 아이들델고 편갈라서 하면 재미있습니다.^^

공기가 없으면 돌을 주워다가^^

주말 아침입니다.

좋은 연휴계획세워서 즐거운 시간들 보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덧붙임:
어제 휴양림이야기에서는 @gopaxkr 소환에 실패한것 같아요^^
응원해 주신 이웃분들 감사합니다.^^
다음에 또 소환해 볼게요^^

근데 그거 아세요?(그럼 아재 막 붙임 ㅎ)
어제 우연히 보다 보니 @whalebebe 계정글에 풀봇을 쐈더군요.
(가입시 대단한 유저인줄 알고 팔로워해서 피드에 ㅎㅎㅎ)
#아기고래가 스팀잇 관련 뉴스를 알려드립니다.
ㅎㅎㅎㅎㅎㅎ 웃음만

즐거워야 스팀잇이겠죠 모두 화이팅!!^^

Sort:  

저는 서커스랑 슈퍼마리오오리지널을 제일 좋아했어요~~캬 오랜만에 보니 추억돋네요.원더보이 클리어 하셨다니 대단하신데요

서커스 어떤건지 알거 같아요.
사자타고 블븥은 원 넘어가고 왔다갔다 줄타고 그랬던거 같은데^^

More Than you Can Think

Get 20 upvotes and 10 followers only for join the site.
The 20 upvotes worth 1SBD so why wait get it quickly before the campaign over.
CLICK HERE TO JOIN

전 주로 보글보글을...50원에 2판 하는 오락실에 갔던거 같네요..

저희동네도 새로 나온 게임등은 그렇게 하게 해줬던 거 같아요.
^^ 보글보글은 2인용 파랑이가 진리^^

오락실 너무 가고 싶었던 기억이 나요...
어릴 때 한 번도 안 가봤어요 엄마한테 혼날까봐..ㅎㅎ
그리고 호돌오라버니 초등 아닌 거 다 알지만
그냥 귀엽게 봐 줄게요..^-^♡
고팍스 너무하네 엄한 데만 가고!!

아 도라님 오늘 아침부터 너무 잘 봐주는거 아니에요 ㅋㅋㅋ 고팍스 나빠 ㅠㅠ

공기.. 추억돋는데요
초등학생때 쉬는시간마다 점심시간마다 공기놀이하곤했는데...^^

ㅎㅎㅎ 다시해보셔도 재미있을겁니다^^

전 보글보글이 가장 재미있던데.~
와.. 그리고 저도 고팍스 풀보팅 보고왔는데.
남의 보팅에 모라고 하기 좀그렇지만 좀 그러네요
스팸이라고 댓글쓰여지는 글에 풀보팅이라니.

보글보글 요즘 해볼려고 했더니 너무 어렵더라고요
예전엔 이걸 어떻게 100판씩 가고 했는지 ㅎㅎㅎ
큐레이팅이왕 하는거 잘하면 좋을텐데 조금 아쉬워요^^

저는 오락실은 잘 안갔는데 (잘 못해서) 집에서 재믹스로 몽대륙, 마성전설, 요술나무.. 등등 소소히 즐겼었습니다. (그렇게 빠져서 하진 않은 기억이...) 몇년전 MAME 아케이드 게임들 깔아서 해봤는데 정말 추억돋더라구요.ㅎㅎㅎ

키위님 최소 있는집 자제분 ㅎㅎㅎ
마메도 컴터에 깔아서 많이 하더라고요.
생각난 김에 한번 깔아봐야 겠습니다^^
예전에 마메깔고 조이스틱사서 많이 했었는데 ㅎㅎㅎ

어릴 때 오빠가 오락실을 하도 가서
엄마가 잡으러 다녔던 기억이...
중간에 사진을 보니 문득 떠오르네요 ㅎㅎ
그나저나 고팍스님은 왜 엄한 곳에 🤔

ㅋㅋㅋ 전 집에 끌려가서 많이 맞았어요 ㅋㅋㅋ
혹시 오빠분도? ㅎ
그러게요 그냥 봇 한테 ㅎ

추억의 게임들이 많네요! ㅎㅎ 제가 게림을 안좋아하지만... 어릴적 생각 나는군요!
공기놀이 재밌죠! ㅋㅋㅋㅋ 딱 내스탈이야~ ㅎㅎ
아! 고팍스 저도 소환좀 해봐야겠네요... 보팅좀 해주려나요? ㅋㅋ

ㅎㅎㅎ 독거노인님 스타일 알았습니다^^
독거노인님이 소환하면 그래도 바로 쏴주지 않을까요?! ㅎㅎㅎ

너구리 정말 오랜만에 보는거 같아요 ㅎㅎㅎ
고또가 엄한데 가보리다니!! ㅎㅎㅎ
저녁 8-10시정도에 활동한다고 보았던거 같아요 다음에는 시간대도 맞춰보세요^^

우부님도 오락실좀 다니셨군요^^
오 시간대도 있나요?? 계속 도전해 봐야겠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2956.16
ETH 2588.54
USDT 1.00
SBD 2.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