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rt:  

For future viewers: price of bitcoin at the moment of posting is 8199.00USD

좋은 글 감사합니다. 저도 사토시가 누구인지 지금까지도 궁금한데요.. 미국 정부일 수도 있을 거란 생각도 해 봤고, 닉 자보에 대해서도 들어 봤는데 할 피니 이분은 처음 들어봅니다. 이 분이 사토시 외 최초의 비트코인 수령자라니... 정말 대단하네요! 사토시가 이 분일 수 있겠다라는 생각이 많이 듭니다.
그리고 이 분은 이미 세상을 떠나신 분이라니...정말 슬프고 안타깝습니다..
사토시가 비트코인 100만개를 가지고 있으니 나중에 짠~ 하고 나타나서 은행 역할을 해 줄 거라 보고 있었는데요 ㅎㅎㅎ
아무튼 마지막에 이 분이 하신 얘기도 인상적이네요! 좋은 주말 보내세요!

말씀하신것처럼 짜잔하고 나타나주었으면 정말 좋겠네요 ㅎㅎ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편안한 주말 보내세요~

나카모토..저도 궁금했었는데..ㅎㅎ
감사합니다!^^
보팅하구 가용~ㅎㅎ

좋은글감사합니다.


팔로 꾸욱~💕

'최초로 비트코인을 수령한 사람'에 방점을 찍고
'이 사람이 맞는 것 같은데'... 했다가
할 피니의 마지막 편지를 읽고는 '아닌 것 같다'는 느낌이..ㅎㅎ
만약 본인이 나카모토 사토시라면 마지막 편지에 밝히지 않았을까 하는 의문이 드네요.^^;

그런가요? ㅎㅎ 저도 그저 추측입니다.

글쎄요.. 사토시는 개인이라기보단 소수인원이고
한분은 돌아가셨고 나머지분들중 Dr.craig 가 사토시 일원중 한명인게 정황상 거의 확실해진 상황아닌가요?

답글 감사합니다. 크레이그 라이트도 초기부터 관여 했고 유망한 후보 중에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아쉬운 점은 그가 정말 사토시라면 이 상황에서 개인키를 공개하거나 사토시 계정에 있는 비트코인을 옮기면 되는데 그렇게 하지 않았다는 점은 그가 사토시라 아닐거라는 생각이 들게 합니다.
소수 인원이라는 점은 동의하는 바입니다.

흠...저도뭐 hkmoon님 말씀대로 크레이그박사가 아닐거란생각을 했고, 더나가사기꾼같은생각을했지만
최근 몇몇 자료들을 읽으면 크레이그 박사가 사토시의 일원이라고 90프로는 믿고 있습니다.
관련 비트-재산권소송자료, 세금관련얘기들,
Brock Pierce의발언, craig박사가 수석박사로있는엔체인이 블록체인 과련 지적재산권획득한양과질, gavin andresen의발언등등 얘기가 많아질수록 크레이그박사같더군요..

오홋 그렇군요. hexdecor님 덕분에 좀 더 알게 된것 같아요.
크레이그 라이트 박사도 초기 비즈니스부터 참여한건 확실한것 같네요. 다만 이 분은 비즈니스 하는 방식은 좀 공감하기 힘든 부분이 있어요 ㅎㅎ

할 피니님이 사토시 나카모토인지 아닌지와 상관없이 우리 사회에 큰 영향을 끼치고 가셨네요 :) 몇십년후엔 사토시 나카모토가 누군지 밝혀질 수 있을까요? ㅎㅎ

저는 할 피니가 백서를 쓴 장본인이 아닐까 생각해 봤어요 ㅎㅎ 어쩌면 오랜 시간 후에 가족이나 상속주체에 의해 실체가 드러나지 않을까 싶어요~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3
JST 0.028
BTC 57034.02
ETH 3084.35
USDT 1.00
SBD 2.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