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writing] 살충제 검출 계란 사태를 보며 느낀점

in #kr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워킹맘 @hjk96 입니다

최근 살충제 검출 계란 파동으로 나라가 또 한번 들썩이고 있네요.

정부에서 보도된 내용에 따르면 닭에 사용하지 말아야 하는 금지된 살충제 [피프로닐] 를 사용한 농가는
경기도 남양주에 있는[마리농장] 1곳 입니다.
그외 언급된 곳은 닭에 사용 가능한 살충제이며, 기준치 이하로 검출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저의 생각으로는 해당 살충제를 사용한 농가들이 추가로 더 발견 될 가능성이 크다고 봅니다.

피프로닐 살충제란? A 피프로닐은 장기 손상 가능성이 있는 독성 물질로 개나 고양이의 벼룩·진드기를 없애기 위한 살충제로 쓰이며, 지속적으로 독성이 몸 안에 쌓이면 해독 작용을 하는 체내기관을 망가뜨립니다.

스티머 분들 집에 있는 달걀 겉면에 [08마리] 라고 인쇄되어 있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08] 은 달걀이 생산된 시·도 즉 경기도를 뜻하고,
[마리] 는 농장명을 뜻합니다.

[해당 사진은 식품의약품안전처 홈페이지에서 발췌하였습니다]

식약처에서 농식품부와 긴밀히 협조하여 살충제 불법사용 단속을 강화한다고 보도하였으나, 소읽고 외양간 고치는 우리나라의 주특기는 여전한 듯 합니다.

저는 이번 살충제 계란을 보면서 가습기살균제 사건이 다시금 생각이 납니다.

.
최근에 문재인 대통령이 가습기 살균제 피해자 가족들을 만나
대통령으로서는 첫 공식 사과 및 피해자들을 위로하는 자리를 마련하였습니다.

하지만 피해자들에 대해는 충분한 보상은 아직 갈 길이 먼 듯해 보입니다.
(사실 자식을 하늘나라에 먼저 보낸 부모에게 금전적인 보상이라는게 무슨 의미가 있을까요..)

제가 좋아하는 TV 프로그램 중 MBC <휴먼다큐 사랑> 에서 올해 5월
가습기 살균제 피해자인 '임성준' 군과 그 어머니의 대한 이야기가 방영되었습니다.

가슴이 먹먹해져서 보는 내내 눈물을 흘렸던 기억이 나네요.

사랑하는 아이의 건강을 위해 매일 매일 가습기에 살균제를 투여한 엄마/아빠는
조금씩 천천히 자기 손으로 자식을 죽음의 고통에 이르게 만들었고
지금도 평생 지울 수 없는 고통에 살고 계십니다.

슬픈 현실이지만, 저는 우리가 사용하고 있는 먹거리, 생활용품 등
모든것이 안전하지 못하다는 생각을 머리속에서 지울 수가 없네요.

이런 사건을 접할 때마다 드는 생각은
정부에서는 비록 는 잃었더라도, 외양간 만은 확실하게 고쳐주셨으면 합니다.
Sort:  

그래도 다행인것은 이번에는 유통업체의 대응이 빠르긴 했네요. 별탈없이 지나가길 빌어봅니다.

네! 지금 00 마트에서는 정부에서 공식 발표전까지 계란을 전량 철수하고 대기 중이라고 합니다.
계란은 매일 냉장고에 필수로 보관되는 식재료인데, 어수선한 분위기가 안정이 되고 우리 소비자들 뿐만 아니라 양계장, 중간 상인 들에게도 피해가 적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ㅠ_ㅠ

계란이 우리 식자재중에 제일 중요한 식품인데..
이런 사태가 일어나서.. 정말 여러가지로 먹거리에 걱정이 생겼네요.. T^T
이런사태가 일어날때마다 먹거리 생활용품에 덜덜 떨며 써야하는 저희가 안타까울뿐입니다.
더군다나 아이를 키우는 부모로써 화도 납니다..
먹거리 생활용품의 강한 규제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눈가리고 아웅이 아니라..

뉴스도 너무 자주 올라오니까
정신이 하나도 없어요 >_<

계란 없는 밥상은 저에게 너무 어려워요 ㅠ_ㅠ

올해는 유독 계란파동에 살충제 계란이라니 마음이 편치 않네요..
아무쪼록 현재 복잡한 시국이지만 정부에서 잘 해결을 해 주기를
바랄 뿐이네요..

네. 정권이 바뀌었으나 예전처럼 불난집 집구경하는 대응은 하지 않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ㅠ_ㅠ

네 항상 상황을 지켜봐야 하는 입장이라 답답하기만 하네요...

저도 기사접하고 냉장고에 있는 계란 확인해보니까 다행히... 검출 안된 곳에서 나왔더라구요...

당분간은 계란 자제해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ㅠㅠ

네 하지만 검출된 곳이 계속 새롭게 보도되고 있어서 긴장을 늦출 순 없는것 같아요 ㅠ_ㅠ

This deserves some attention. Upvoted and resteemed...

Thank you so much

정말 뭘 믿고 먹어야 할지 모르겠네요.
진짜 음식 가지고 장난치시는 분들은 최대한 엄하게 다뤄야한다고 봅니다.

맞아요...
텃밭을 직접 가꿔야 하는 걸까요 ㅠ_ㅠ

계란 엄청 사먹었는데 아이도 좋아하고 저도 충격이네요

계란은 필수품인데 말이죠 ㅠ_ㅠ

맘편히 닭도 못먹고 계란도 못먹는 나라가 되었네요...하하

그러니까요 올해는 닭의 수난시대이네요

AI 조류 독감 때문에 난리더니
이제는 살충제 계란이라니요

헐도 아니고 헬 이네요 ㅠㅡㅠ

왜 자꾸 먹는걸로 이리 장난을 치는지 모르겠어요~ ㅜㅜ

계란 사건은 차라리 알려져서 다행이라고 생각이 들어요
그렇지 않고 우리가 모르고 먹는 불안한 식품들이 꽤 많을것 같다는 불안한 생각이 너무 드네요 ㅠ

진짜 먹는걸로 장난치는 놈들
주리를 틀어야 됩니다.
밀가루와 더불어 좋아하는 계란인데
당분간 못 먹겠네요.

주리를 틀어야할 곳이 참 많을 것 같아요 ㅜㅜ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466.72
ETH 2683.95
USDT 1.00
SBD 2.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