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writing] 맥도날드 점장의 양심고백 (햄버거에 소독약) 기사를 접하며

in #kr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워킹맘 @hjk96 입니다.

최근에 맥도날드 햄버거병이 이슈가 되었는데, 오늘 아침 안타까운 뉴스를 또 접하게 되었습니다.

맥도날드가 보건당국의 위생점검 때 식중독균을 찾아낼 수 없도록 햄버거에 소독제를 뿌렸다는 충격적인 폭로인데요.

우리나라는 원래 정부(대외)기관 식약처 또는 지자체 위생과에서는 주기적으로 대장균을 비롯한 식중독균을 검사하기 위해 각종 음식점들을 방문하여 수거 검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고객들에게 안전한 상품을 판매하는지에 대한 적합성 여부를 판단하기 위해서인데요.

그때, 직원들이 균이 검출되지 않도록 몰래 식기 세척에 쓰는 소독제 뿌린다는 것입니다.

맥도날드 점장 A씨는 TV조선 취재진과의 인터뷰에서 "(소독제를) 그냥 확 (얼음에) 부어버린다"며 "그거를 그대로 가져가게 되면 대장균이나 그런 것들은 100% 나올 수가 없다"고 말했다.

......

최근에 계란 살충제 이슈가 대두되고 조금 잠잠해지긴 했지만 계란 뿐만 아니라 일반쌀에서도 고독성 살충제 검출되었다는 기사를 본적이 있습니다.

내 손으로 키우는 농작물이 아니면 도대체 무엇을 먹어야 할까요?
그리고 먹는걸로 장난치는 사람들을 어떻게 해야할까요?

제가 생각하기에는 맥도날드 해당 지점만의 문제가 아니고요
눈가리고 아웅하는 우리나라 자체에 문제가 크다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문득 우리나라 형벌이 너무 약한게 아닐까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번달 중순에 대만의 "강관유품" 이라는 업체가 지난 2014년
가축사료, 음식찌꺼기, 피혁 등에서 나온 기름을 돼지기름과 섞어 식용유로 제조하여 대만 내 285개 업체에 납품한 사실이 드러났습니다. 대만에서는 이 저질 식용유를 판매한 업주에 식품재판 사상 최고형인 "22년형"을 선고하였습니다.

하지만 우리나라의 대형환경참사로 불리는 "가습기 살균제" 같은 경우는 어떤가요?
잘못된 제품으로 1195명이 사망하였음에도 불구하고 관련된 업주들이 10년 미만의 구형을 선고 받았습니다.

제가 쓰는 포스팅에는 어떠한 특별한 해답이 있는것도 아니고 개선책이 있는것도 아니지만 쉽게 넘길 수 는 없는 이슈에 대해 여러분들과 함께 생각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합니다.

Sort: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hjk96님 먹는걸로 장난치지 않았으면 좋겠어요ㅠㅠ

네! 맞습니다
보팅해주셔서 늘 감사드립니다. ㅠ_ㅠ

내일뵐게요 ^_^

저도 기사에 나온 내용을 보고 정말 너무 놀랐습니다.
이제 우리나라에서 맥도널드는 없어질 것 같네요..

그래서 안먹는 사람도 있을테고
그래도 사먹는 사람도 있을테고

저희는 인지하고 조심하도록 해요! ^_^;

아...이정도까지 양심없이 먹을거로 한다니...
정말 먹을게 없네요ㅠ 집에서 밥해서 채소 재배해서 먹어야겠어요ㅠㅠ

모르는거보다는
아는게 나을거라는 생각에 공유드리게 되었는데

모르는게 약인것 같기도 하고
마음이 무겁네요

감사합니다.

정말 무섭네요.
워킹맘님 말씀처럼 맥도날드만의 문제는 아닐거에요.
그러니 더 걱정이 됩니다.

저도 로사리아님 처럼 직접 음식을 만들어 먹어야 할것 같아요

적어도 1차 농수축산물은 180 도 이상에서 굽거나 끓이거나 하면
왠만한 세균은 다 죽으니까요 ^^

대기업 빠워가 좋긴 좋네요.
앞서 햄버거병 사건도 유야무야... 정말 불매운동이라도 한번 심하게 들어가야 정신을 차리던지 하지...

정말 양심고백하신 그 점주님께 감사한 마음이네요..

와 저게 진짜면 말도안되는데요... 그렇게까지 해서 돈을 벌고 싶나 싶습니다...

안녕하세요 followme님

덴마크에서 공부하고 오신 이야기 아이 재워놓고 가서 천천히 읽어볼게요.

제 친구도 내일부터 3주간 덴마크로 여행가는데
친구가 가는 여행에 제가 다 설레네요

감사합니다 ^^

헉!!! 정말 충격이네요. ㅠㅠ
맥도날드 뿐만이 아닐거 같아 더 무섭습니다. ㅠㅠ

맞아요
음식점에서 흔하게 이루어지는 행위일지도 몰라요~~~

감사합니다.

세상에 소독제라니. ㅠㅠ
이게 웬말이래요.. 그것도 자주방문하는 맥도날드에서요..
언제 저희가 소독제를 먹었을지 모르겟네요..
정말이러다 진짜 직접 손으로 키운것만 먹어야 하는건지 모르겠네요..ㅠㅠ

러브흠님
신규작가 축하드립니다 ^^
내일이면 얼굴 뵐텐데 저보고 다소 실망하지 마시고
따뜻하게 맞아주세요 ㅠ

감사합니다.

헐....충격이네요...
맥도날드 뿐만아닐 것같다는 생각이 들지만, 특히나 사람 몸속으로 들어가는 먹는 음식으로 이런 장난질을 치다니...진짜..

영화 대사대로, 구라치다 걸렸네요...

눈가리고 아웅이예요 진짜~~

조심하며 살아요 우리~~

Coin Marketplace

STEEM 0.15
TRX 0.15
JST 0.028
BTC 53699.14
ETH 2213.00
USDT 1.00
SBD 2.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