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essay] 회사 근속 10주년 그리고 동료에 대한 고마움

in #kr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hjk96 입니다.

저는 워킹맘입니다.

오늘 회사에 입사한지 10년이 되는날입니다.
제 인생의 1/3 을 회사와 함께해왔네요.

대학교 다닐때 다리를 크게 다치는 사고가 있었습니다. 어쩔수 없이 휴학을 했고 남들보다 1년이 뒤쳐진다는 압박감에 깁스를 한 다리로 토익학원 새벽 셔터문 여는 알바를 하며 무료로 토익 강의를 들었습니다.
그렇게 토익 공부를 이 악물고 했고 부럽지 않은 점수를 따내고 25살 취업에 성공했네요.

회사의 지침은 현장을 중요시여겨 입사하고 1년 6개월은 지방 현장에서 몸으로 일했습니다.

부모님 나이의 어르신들 50명을 관리하는 메니져 역할이였는데, 그분들과 동거동락했던 첫 발판이 제가 10년을 단한번도 이직 생각없이 올 수 있었던 원동력이 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10년 근속이 마냥 기쁘지는 않습니다.

회사가 점점 어려워지고 인력구조조정도 소리없이 하고 있고 매각설까지 돌고 있습니다.
(어느 회사나 다 마찬가지라고 생각되네요)

입사할때 으쌰으쌰 가졌던 초심은 온데간데 사라지고 이제는 눈치밥만 늘어서 요리조리 미꾸라지같이 피해만 가려고 하는 습성이 몸에 베인것 같습니다.

그래서 10년이라는 지난 시간을 돌이켜보며 스스로 씁쓸하기도 하도 반성 또한 하게 됩니다.

이번달 월급에 10주년 축하금 100백만원이 함께 통장에 입금된다고 하네요.

그 돈으로 지금까지 제가 1년의 육아휴직 이후에도 꾸준히 회사생활을 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되어준 고마운 회사동료들에게 맛있는 점심도 한끼 대접하고 작은 선물도 함께 나누는 기회를 마련해야겠다 다짐하게 됩니다.

결국은 함께 의지하고 격려하는 동료, 사람 덕분에 지금의 제가 있을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Sort:  

그간 열심히 살아오신것 장하고 기특해서 잔뜩 칭찬해드리고 싶네요:)

10년 근속 축하드려요~~!! 눈길에 출근길 조심요.

10주년 근속 축하 드립니다. 한 회사에 10년이상 머문다는게 쉽지 않은 일인데, 대단 하십니다.

축하드립니다. ^^
10년 근속이시라니 정말 대단하시네요.
저로서는 상상도 할 수 없는...ㅎㅎ

반님 존경스러워요 ㅜ.ㅜ 십주년 정말 축하드립니다. 십 년 동안 많은 일들이 있었을 것 같아요. 축하비로 동료분들과 좋은 시간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 셀프 선물도 막 주시고!!!!! 정말 고생 많으셨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제 와이프도 워킹맘이라 공감되는 내용이 많네요. 팔로우/보팅하고 갑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수고 많으셨습니다.
그만큼 회사에서도 단단히 몫을 해내셨을 것으로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특별히 건강을 기원합니다 ~^^

10년근속축하드립니다 요즘같은때 한회사에 오래 계실수 있다는건 그만큼회사에서 인정한다는것 아닐까요?
날씨가 춥습니다. 감기조심하세요~

너무 축하드립니다~~~

10년.. 우와~!!
직장생활을 해보지 못한 저로써는 상상만 되는 그림이지만.. 울마라 직장인들 다 비슷하다잖아요.. 직.장.스트레스..
잘 견디고 이겨내주셔서 회사입장에서 고맙나보네요~
좋은 뜻으로 많은 분과 나누시길 바랍니다~^^ 축하드려요~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8
BTC 59999.40
ETH 2646.89
USDT 1.00
SBD 2.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