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쏨땀 세계음식5위,비빔밥8위] [도심 고목 절단으로 시끄러운 방콕] [EVENT] 아무말이나 하세요. 1%의 보팅난사 189회, 히마판은 7%난사합니다. 스팀이 너무 떨어져서요~~~

in #kr6 years ago
- 태국 쏨땀! 론리플래닛 선정 베스트 메뉴 5위, 한국 비빔밥 8위

여행 가이드 북의 원조격인 Lonely Planet 이 지구촌의 음식을 선정하여 발표하였습니다. 그중에 태국의 쏨땀이 5위를 차지하였습니다. 쏨땀은 파파야를 재료로 첨가 양념에 따라 여러가지 맛으로 표현되는 샐러드입니다. 아마도 태국을 여행하는 사람들은 한 번은 그 맛을 체험하여 보았을 것입니다. 정 말 맛있는 메뉴입니다. 한국의 메뉴로는 비빔밥이 여덟 번 째로 이름을 올렸습니다. 아래는 첫 번째 부터 열 번째까지의 순위입니다.

  1. Pintxos in San Sebastián, Spain
  2. Curry laksa in Kuala Lumpur, Malaysia
  3. Sushi in Tokyo, Japan
  4. Beef brisket in Texas, USA
5. Som tum in Bangkok, Thailand
  1. Smørrebrød in Copenhagen, Denmark
  2. Crayfish in Kaikoura, New Zealand
8. Bibimbap in Seoul, South Korea
  1. Pizza Margherita in Naples, Italy
  2. Dim sum in Hong Kong
    20180816-01 ba.jpg
    맛난 쏨땀입니다. photo : Bangkok Post
- 도심 나무 벌채! 왜?

아름드리 50년 이상 자라온 자귀나무Mongkeypod Tree, Rain Tree, 짬쭈리 나무[태국] 를 잘라내어 시민 및 환경단체들의 거친 항의를 받고 있습니다. 나무는 짜뚜짝의 한 개인소유지와 공공지역을 걸치고 있었고 구청에 의뢰하여 잘라내었습니다. 잘려진 나무는 페이스북에서 문제가 되고 언론이 기사를 다루면서 사안이 집중되었습니다. 해당 사안은 시민 단체의 재 조사 요구에 집면하였습니다.
20180816-09 khao.jpg
photo : Khaosod News
20180816-10 khao.jpg
photo : Khaosod News
20180816-11 khao.jpg
photo : Khaosod News
20180816-12.jpg
photo : 구글에서 참조한 짬쭈리 나무입니다.

나무는 인류의 미래입니다.

한국의 너무 더운 혹서기!
한국의 너무 추운 혹한기!
주변에 나무 심기를 해야 합니다!
도심에 나무를, 시골에도 나무를, 바닷가에도 나무를, 산간에도 나무를
미세먼지도 나무가 답입니다.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지구를 푸르게 푸르게

**** " 아무말이나 하세요. 1%의 보팅난사" 일백 팔십 아홉 번 째!"

이벤트횟수가 늘어 날수록 댓글에 난사를 하여 주시는 분들께서 조금씩 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보팅의 금액보다 일일이 달아주시는 난사 보팅의 정성에 이제 정말로 자리이타(自利利他)를 제대로 보여주는 실천의 장이 되고있습니다. 스팀의 가격이 하락으로 치닫고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꿈쩍하지 말고 버티고 나갑니다. 스팀잇에서 명성이 높은분들께서 보틴 난사에 참여하여 주시고 계십니다. 이분들의 관심이 신입 뉴비분들께 힘을 되기를 바랍니다.
188회 아무말 이벤트 포스팅에 보팅하여주신 분들이십니다. 감사합니다.

@soosoo님께서 아무말 댓글에 보팅을 아래와 같이 지원 하시고 계십니다. 이 은혜를 어찌~~~~~
20180810-13.jpg

참여방법

댓글에 "참여"부터, 기타 무슨 말이든 하고 싶은 말 막 하세요. 여러번 떠드는 것 가능.(10회 이하)
이 포스팅과 모든 댓글, 대댓글에 전부 1%로 보팅. 1%의 셀프보팅 마음껏!
게이지 조절이 불가능 한 500이하의 스티머들은 참여만 하고 보팅하지 마세요. 보팅 받기만 하세요

****친한사람끼리 1%이상 보팅해주는 부정행위 엄벌 없습니다.

장점 : 참여하는 누구나 보팅을 받는다. 참여만 하면 보팅받는다. 여러번 떠들어도 보팅받는다. 엄청간단하다.
단점 : 댓글이 많아지면 보팅이 귀찮아짐.

준비되신 분들 시작 하십시요

첨부 : "스파 게이지 있으신 분들은 1%씩 보팅 난사 부탁드립니다."

히마판만 댓글에 난사 하는 것이 아니고 스파 500이상 되시는 분들은 난사하시면 되겠습니다.
뉴비를 위한 이벤트입니다.

본 포스팅엔 고래분들의 애정어린 보팅 난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뉴비를 위하여 작은 보팅을 나누어 조금씩 댓글에 보팅을 해주시면 안될까요?

- 자전거 일지 20180815 달린거리 : 안달렸습니다.

행사 참여로 달리지 못하였습니다.
20180816-13.jpg
장수에 관한 학회입니다.
20180816-14.jpg
졸며 자며 커피 먹으며 견딥니다.
20180816-01.jpg
맛난 점심도 먹고
20180816-02.jpg
돌아오는 길에 강풍과 폭우를 만납니다. 방콕 전역이 심한 교통 체증을 겪은 날입니다.
20180816-04.jpg
집에 돌아와 보니 베란다의 라벤더가 강풍을 못이기고 누워 버렸습니다.

Sort:  

26보팅 완료
6%보팅인데 소멸되면 좀 그런데요..

수고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 당분가 10프로로 보팅으로 조정합니다.
소몰되면 히마판님,수수님 취지에 좀 안맞아서요..
술값을 아껴서라도 더 스파업을 해야합니다. ㅋ

9%를 해야 0.02가 찍히네요.

오늘도 20보팅 이상 완료~!
전체 댓글 1% 보팅~!
음... 언젠간 1% 보팅이 $1.00씩 찍힐 날 오겠쥥~! ^^

bluengel_i_g.jpg Created by : mipha thanks :)항상 행복한 하루 보내셔용^^ 감사합니다 ^^
'스파'시바(Спасибо스빠씨-바)~!

수고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 매일~~~

나무는 지구의 미래다. 나무를 심어 환경재앙을 극복해야하는데... 태양광사업으로 산에 나무를 마구 베어내어 걱정입니다.

진짜 이건 아닙니다. 나무를 베고 태양광 설치를 하다니...

도룡뇽 죽는다고 난리법석을 피우던 환경단체는 다 어디 가버렸는지...

정신 나간 인간들 많습니다. 아직도 지연 학연 따져가며 일감 몰아주기 하기바쁜~~~

심어도 시원찮은데 말이지요. 아 제주 비자림~~~~

스팀가격이 떨어져서 보팅난사 퍼센트도 올리셨네요.
그래도 이 어려운 시기에도 열심히 하시는 @himapan님이 계셔서 다행입니다.^^

스팀 가격 하락도 문제지만 0.01이 찍히면 나중에 자동 소멸된다고 하여 일단은 0.02로 시작을 하는것입니다. 더운데 무탈하신지요?

쏨땀 맛있겠어요~~

훌륭하지요. 달고 짜고 맵고 단짠 단짠~~~~

제주 비자림로가 무참히 훼손되고 있는 게 떠오릅니다..지구 어디에서나 벌어지고 있는 안타까운 현상이네요ㅠ

제주 비자림은 말도 안되는 상황입니다.

잘린나무가 안타깝네요. 아 너무 졸리네요..

50년이 상이 된 나무를 말이지요..

자귀나무, 향도 참좋은 ... 그런데 낙엽이 바닥에 딱 드러붙어서 어지간한 비질로는 쓸리지 않는다는 .... 여튼, 나무를 베어낸 자리가 너무 큰 것 같습니다. 편안한 하루 맞으시고요^^; ... 서울에서.

조금 더 생각을 하고 처리했으면 좋았을텐데요. .. 방콕에서

옛사람들은 울타리(口) 안쪽에 나무(木)를 심으면, 困란한 일이 생긴다고도 했지요. 여튼 딱한 상황입니다 .... !_!

이 사람도 뿌리 때문에 많은 손해를 봤다고 주장하고있습니다.
보통 방콕은 새로운 건축을 할때 대지위의 나무는 그대로 이용하는것을 지키고 있습니다.

그나저나 비빔밥보다 맛있다는 '쏨땀' 한번 먹어봐야겠습니다^^;

호불호가 있겠지요.

편견이 있는 사람이, 편식을 한다는^^; 정어리 샌드위치나 삭힌 홍어도 맛있게 먹지만, 두리안을 포기했던 1인 ....

두리안 맛납니다. 전 고혈압때문에 안먹습니다만~~
보팅은 오후에 합니다. 8%를 쏴도 0.01이 찍히네요ㅕ. 오후에~~~

쭈구리나무....ㅠ 이름 때문인가요? 쭈구리가 되었네요 ㅠ

짬쭈리입니다. ㅋㅋ

아하하핳핳하핳 난독증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왜 웃어여... 쨍피하게...ㅋㅋㅋㅋ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괜찮습니다.
보팅은 오후에 합니다. 8%를 쏴도 0.01이 찍히네요ㅕ. 오후에~~~

크학 맛난 음식과 함께...

나무 회손은 나빠~! 앙대용~!

제주 비자림로 훼손 국민청원 아직 안하신 스티미언님들 청원 가즈앙~!!!

bluengel_i_g.jpg Created by : mipha thanks :)항상 행복한 하루 보내셔용^^ 감사합니다 ^^
'스파'시바(Спасибо스빠씨-바)~!

일부 회손 시키고 한다는 말이 친환경개발을 한다는 또라이 같은 소리를 해대는 멍청이가 있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60453.64
ETH 2425.08
USDT 1.00
SBD 2.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