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

in #kr6 years ago (edited)

어쩌면 제가 쓰는 글이 평소 leeyh님 마음에 안들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그점은 제가 정중히 사과드리겠습니다.
근데 전 진짜 아닙니다....
전 솔직히 이 글이 이렇게 까지 길어질지 몰랐습니다.
그냥 leeyh님이 잘못생각했다고 인정하시고 저는 이글에 점 찍고 지우고 그냥 갈길 갈것으로 생각했습니다. 사실 정말 별거 아닌 일이지요.
근데 이렇게 나오시니까 정말 제가 당황스럽습니다.

Sort:  

아 평소에 님 글 읽어본적이 없어요 ㅠㅠ
어제인가 그저께 처음 님 글 봣고요.
저는 타인에게 특별한 나쁜 감정은 없습니다.

저도 leeyh님꼐 나쁜감정전혀 없습니다.
오히려 좋은 일을 하신다 생각하여 leeyh님의 부계정에 보팅을 한적도 있습니다.
만약 오해를 푸셨다면 그냥 원글을 수정해서 제가 부계정이 아니라는 간단한 사실 하나만 써주시고,
오해를 끝까지 못푸시겠다면 내일 제가 저임을 증명할 수있는 관련서류들을 찾아서보여드리겠습니다.

아니 제가 님에 대해서 피해를 드린것도 아니고요.
진지하게 포스팅 한것도 아니고요
가즈아에서 장난처럼 짧게 포스팅한게
"그분"의 부계정일 수 있다고 언급한게 스팀잇 활동에
막대한 영향을 미칠까요???

저는 그렇게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그냥 제가 딱히 오해를 풀 일도 아니라 생각하고요.
오히려 님이 제글에 댓글다시면서 민감하게 확대한거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님이 그분의 부계정이라고 문제될게 없으니 관련서류를
제출하거나 인증해야할 의무도 없다고 봅니다.
그게 블럭체인 탈중앙화 SNS의 본질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나른 중앙서버가 있고 관리자가 있는 SNS나 포털이면 님이
관리자에게 제제를 받을 리스크가 있지만 탈중앙화 SNS에서는
그럴 위험이 없다고 봅니다.

그럴거면 여권코드나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가입을 요구했을겁니다.

제가 어렴풋 의구심을 품었었다는게 님의 스팀잇 활동에 큰 지장이
올거라고 생각은 안듭니다.

네 저는 막대한 영향을 끼친다고 생각해서 이런 글을 쓰게 되는 겁니다. 그 스마트컴인가 하시는 분 저격글에 달린 댓글을 보면 잘 아실겁니다.
그 부계정이라고 의심받는 세분을 사람들이 볼떄마다 어떤 생각이 들까요?
leeyh님처럼 팔로우 수가 많으신분의 글은 엄청난 사람이 볼꺼고 그 글을 본 사람들이 말은 안해도 속으로 그런 생각을 하셨죠

님은 장난으로 쓰셨다고 하지만 제가 받아들이기엔 전혀 그렇지 않았습니다. 저는 기분 매우 나빴습니다. 님은 장난일지 어떨지 몰라도 당하는 사람은 기분 나쁩니다.

그리고 제가 더욱더 예민하게 반응하게 된건 그 글때문이 아닌 님의 태도 떄문입니다. 그냥 잘못생각했다고 하면 저도 너무 민감하게 반응해서 죄송하다고 하고 그냥 둘다 서로 기분좋게 끝낼일입니다. 그냥 사과한마디 없이 장난으로 한건데 뭐 그렇게 예민하게 반응하냐면서 오히려 저한테 잘못이 있는것 처럼 몰아가시는게 저는 답답합니다.

그리고 leeyh님도 문제를 크게 키우셨습니다. 제가 조금 예민한게 대응한건 맞지만 그냥 아니면 아니라고 하면 될일 입니다. 근데 왜 끝까지 제가 부계정이 맞다고 우기나요?

제가 인증해야할 의무는 없습니다. 근데 leeyh님은 제가 smartcome님의 부계정이라고 주장을 하셨고 저 그것에 대해 아닌 것을 밝히고 싶고 싶어서 인증을 하겠다고 하는겁니다. 제가 스마트컴님 부캐가 아니라는것에 대한 관련서류를 제출하겠다고 해도 안 받아주실거면 그냥 제가 부계정이 아니라고 글 한번 수정해주시고 그냥 잘못생각했다고 말 한마디만 해주시길 바랍니다.

제가 예민한것도 있지만 그냥님이
잘못 생각한것 같다 는 말 한마디면 끝나는 일입니다.
일은 leeyh님도 키우셨습니다.
전 여기까지 갈지 생각도 못했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30
BTC 68244.61
ETH 2640.30
USDT 1.00
SBD 2.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