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잇에서는 글을 아무리 수정해도 소용없다. 누구나 수정내역을 쉽게 볼 수 있다.

in #kr6 years ago (edited)

문제 되는 글을 써놓고 아무리 수정해도 모두 기록에 남는다. 원래 이 사실은 알고 있었지만 난 이걸 이렇게 쉽게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를 몰랐다. 정말 포스팅을 등록하기 전부터 신중에 또 신중을 기해야한다고 생각을 했다. 글을 쓰고 아닌것 같아서 점하나 찍는 것으로 수정한다고 소용없다. 무슨 개발자들이 아닌 나같은 컴맹들도 이런 툴을 이용해서 무슨 내역으로 수정했는지 다 볼수 있으니깐..
IMG_0599.PNG
확인해보고 싶으신 글이 있으신분들은
이 홈페이지에서 확인해보시면 된다. 스팀잇에서는 엎지른 물을 되돌려 담을 수 없다. 갑자기 스팀잇이라는 공간이 무서워지는 순간이다...

Sort:  

와~~ 그렇군요
글올릴때 더 신중하게 달아야겠어요 ㅜㅜ

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특히나 조심해야하는 곳인것 같습니다

이미지 링크걸고 원본이미지 지워도 소용없더군요.


이걸 볼 수 있다는건 알았지만
저같은 컴맹도 이렇게 쉽게 누구나 볼 수 있다는 사실은 몰랐습니다..
모든 포스팅에 신중에 신중에 신중에 또 신중을 기해야겠습니다

오~ 이건 처음 보는 신세계네요^^
심심할때 점(.)만 있는 글 찾아봐야지 ㅋㅋ

ㅋㅋㅋㅋ 이런 툴의 존재를 모르는 분들도 꽤 있을것 같아서 저만 알까하다가 그냥 더욱더 많은 분들이 아시는게 좋을것 같다고 생각해서 이런 글을 올렸습니다 ㅋㅋㅋ

오타가 너무 많아서 부끄럽네요 ㅠㅠ 좀더 주의해서 써야지요

뭐 오타정도는 괜찮죠 .. ㅎㅎ

투명성에 대한 양면성을 보는 듯하네요...
이런점이 스팀잇에 대한 진입장벽을 더욱더 공고하게 만들어
가는게 아닐까 싶습니다. ;;;;

잘 보고 가요

정말 모든것이 다 투명하고 적나라하게 드러나서 무섭습니다 .. 여기는 sns라기 보다는 블록체인형 블로깅 서비스라고 하는 편이 더 맞는 것 같습니다 이렇게 모든게 적나라하게 드러나고 영원히 지울수도 없고 공개여부를 설정할 수도 없는데 누가 여기에 개인 깊은 사생활을 올릴까요 ㅠㅠ

그러게요;;

저는 굳이 찾아보려하지않습니다...ㅎ 그렇지만! 모든게투명한 블록체인세계 무섭네요ㅎ

ㅎㅎㅎ 저는 어떤 점 찍힌 글이 전에 뭐라고 되어있었는지 너무 궁금해서 이런 툴을 찾아보다가 우연히 찾게 되었는데... 정말 적나라하게 모든게 드러나서 무섭습니다...

아 그런게있네요 쩜하나로 폭파한글들...ㅎㅎ

이곳...알고보면 무서운 곳이에요.ㅋㅋ

ㅎㅎ .....
누구나 제 글 수정 목록을 다 볼수 있다는게 재밌기도 하고 소름끼치기도 하고 그러네요 ㅎㅎ

7일이 지나면 수정 및 삭제가 안된다는건 알았는데 수정 내용까지 모두 볼 수 있었군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네 수정내용까지 싹다 남아요 ㅠ
저도 알고는 있었는데 이렇게 저같은 컴맹도 쉽게 볼 수 있는지는 상상도 못했네요

글 올릴때 첫 포스팅을 제대로 해야겠네요😱😱

ㅎㅎ 근데 논란이 될만한 글이 아니면 굳이 이걸 돌려보는 사람은 없을것 같으니 크게 신경을 안쓰셔도 될것같아요 ㅎㅎㅎ 민감한 내용에 대해선 문제죠 ㅎㅎ

그쵸~!! 귀한 정보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글 쓸때 세번 읽고 보고 완료 버튼을 누르는
습관이 생길거 같아용🤗🤗

ㅠㅠㅠㅠㅠ 진짜요 ㅠㅠㅠ 너무 무서워요... 조금의 실수조차 용납하지 않는 스팀잇!

.. ㅠㅠ 모든것이 다 기록에 남는 무서운 곳입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9
BTC 56836.82
ETH 2341.45
USDT 1.00
SBD 2.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