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뻘글) 스팀은 10년 뒤에 대체 어떤 모습일까 ?

in #kr6 years ago (edited)

스팀은 10년 뒤에 어떤 모습일지..
도무지 가늠이 가지 않네요 .

사실 스팀파워에 처음 돈을 넣을때부터
굉장히 긴 시간을 스팀을 갖고 있을 요량이였어서 ..
스팀의 머나먼 미래에 대해
생각을 많이 해보게 되는 것 같습니다.

내년이 스팀에 있어서
중요한 해인것은 자명하지만..
내년에 뭔가 당장
성과가 나올 것 같진 않아요 ..

SMT라는 것이 있긴 하지만 ..
이게 단기적으로 가격을 크게 올려줄 것 같진 않네요 ..
하드포크때처럼 전날 하루 반짝 펌핑. 끝! 이게 아닐까요?

내년에 뭔가 기대하는 것은
욕심일수도 있을 것 같고 ..

5년 후, 10년 후 ....
스팀은 어떤 모습으로
어떤 가격으로 있을지 ....
많은 생각이 드네요

아예 증발해버려서
사람들의 기억속에서 마저 지워져있을지

아니면 그 반대일지 ..
일단 스팀을 많이많이 모아야겠습니다~

Sort:  

SMT는 과연 포스트이더리움이 될 수 있을까요...?
잘 됐으면 좋겠네요 ㅎㅎ

Smt가 나와서 이더리움 시가 총액 1/20만 따라잡아도 사실 엄청난 대박인데 말이죠. 포스트 이더리움이 아니너라도 미니 이더리움?? 소리 들을 정도만 되도 대박일듯 합니다 ㅎㅎ 지금 스팀 시총이 엄청나게 낮네요. 그래서 더 매력이 있는지도요

맞습니다 ㅎㅎ 그런데 요즘 플랫폼코인이 너무 많이 나와서 걱정되기도 합니다.

저도 장투라 기대 되네요~~^^

ㅎㅎ
비록 스파양은 좀 많이 차이나나
오랫동안 뵐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미투요^^

Congratulations @heterodox!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received more than 6000 upvotes. Your next target is to reach 7000 upvotes.

Click her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Do not miss the last post from @steemitboard:

SteemFest3 and SteemitBoard - Meet the Steemians Contest

Support SteemitBoard's project!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다시 돌아오셨군요. 최근의 다운보팅때문인지 분위기가 좀 더 흉흉해진 느낌입니다. 저희팀도 SMT를 믿긴 했었는데 현 스팀잇의 상황은 좀 심각한 것 같습니다... 헤테로님 같은 분들이 글도 열심히 쓰시고 또 적절히 안정적으로 코인보유에 대한 보상도 주어져야 더 매력적인 플랫폼이 될 것 같은데. 보팅봇과 페이백. 참 우습죠...

네 오랜만이네요. 말씀하신대로 요즘 상황이 참 좋지 않은것 같습니다.
그래도 제 선에서 할 수 있는 일을 해보려고 합니다.

10년 뒤에도 살아있다면 이미 대박치고 있는거 아닐까요?ㅎㅎ 그전에 사라지지 않길 기도합니다. 안좋은일이 뭔가 했는데 친구분 일이었군요...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감사합니다.
사실 말씀대로 10년 뒤에 남아있으면
그 자체로 대박인듯 합니다.

현상태론 많은게 힘들어 보이는군요.

오늘 스팀 가격이 700원이 꺠졌네요.

저 또한 그렇게 생각하고
단기적으로
적어도 1년간
스팀은 가격적인 측면에 있어서는
답이 정말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래도 많은 분들이 노력하고 계시기도 하고

증인이나 스팀잇 재단 측에서도
무언가 개선할 의지가 있는 것 같으면
계속 있으려고 합니다.

제가 느끼기에 ..
기본적인 시스템 자체가
그렇게 허술한 곳은 아니고
얼렁 뚱땅 만든곳도 아닌 것 같아보여 .
내부적으로 노력만 한다면
희망이 보이는 것 같기도 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지금 같은 죽창 분위기로는
스팀에 투자할 사람 별로 없다고 보입니다.

다른 코인 상승 분위기 와중에도 스팀만 줄창 하락하는데,
스팀의 죽창질 분위기를 알만한 사람들은 다 알고,
미래를 밝게보지 않기 때문으로 생각됨.

다운보팅 없는 스팀을 별도로 하드포킹 하든지,
다른 코인에서 다운보팅 없는 저작 보상 블로그 만들면,
스팀 사그라 들 것으로 예상됨.

최소한
저는 다운보팅 없는 스팀 하드포킹 되거나,
eos 등에서 다운보팅 없는 보상블로그 나오면, 전액 그 쪽으로 옮겨갈 것임.

저 또한 여러모로 아쉬운 점이 많은 것 같습니다.
그 다운보팅 봇 아직도 그러고 있나 보네요.

@patrice=@mack-bot=@spamminator
일부 자뻑 컨텐츠 나찌, 자뻑 공산죽창, 인간 학살 권력을 누리고자 하는 자들만의 문제이면,

하드포크 없이도 충분히 대응가능하겠지만,

그 자금이 결국은 steem 을 만들고 주도하는 자들에게서 나오는
거의 무한대 한 스팀 자금으로 생각되니,

하드포크하든, 자유스팀을 독립시키든,
다운보팅이 없는 다른 코인 블로그를 만들든
그 자들을 권력을 축출하는 쪽으로 가야한다고

잠정 결론 내렸음.

결국은 그렇게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29
BTC 66703.61
ETH 3518.80
USDT 1.00
SBD 2.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