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RO Daily]짐승좋아하는 남자

in #kr7 years ago

IMAG2176.jpg

어린 시절을 완벽한 깡시골에서 보냈다. 여름엔 냇가에서 물고기잡고 수영을 즐겼고 겨울에는 비료포대로 눈썰매를 타고 놀았다. 앞마당만 벗어나면 요즘 어린학생들이 돈주고 체험학습하러가는 자연친화적인 동네였다. 덕분에 곤충, 각종 파충류, 조류, 설치류, 양서류, 포유류 등 종류에 상관없이 가지각색의 짐승에 대한 유대감이 조성된 것 같다. 하지만 모기랑 지네는 정말 싫어한다.

20130427_130345.jpg

20130427_130417.jpg

1400385043459.jpeg

1400385158025.jpeg

나는 특히 시골에 주로 서식하는 변견?과 큰 견들을 좋아한다. 왠지 작고 약삭바른 애들은 시크하고 자기 주인한테만 애정을 표현하는 것 같아 정이 안간다. 최소한 나한테 경계심없이 다가와주는 짐승들에게 온정의 손길이나 일용할 양식을 제공하고 싶어지는건 본능인듯 하다.

1400384986669.jpeg

1400384990587.jpeg

오리에게 음료를 나눠주는 모습

어렸을 때 동물을 많이 길렀고 지금도 가끔씩 애완동물을 기르고 싶다는 충동을 느끼곤 있지만 기르지 않고 있다. 그 이유 중하나는 나의 이기심으로 데려와 놓고 그 아이에게 신경못써주면 미안할 것같다. 최소 일하는 8시간은 당연히 못보고 사회생활하다보면 늦게 퇴근하거나 외박이라도 하는 날이 생길텐데 그 아이는 보고싶은 주인도 못보고 외로움과 굶주림에 지쳐 방생되는 것만 못한 삶을 살다 생을 마감할수있다.
동물을 돈으로 산다기보단 같이 살기위해 데려간다면 유기견들이 안락사당하는 일은 줄어들 텐데하는 생각을 한다. 부디 책임감없이, 가족이라는 생각없이 동물을 분양받는 일은 없었으면 좋겠다.

2013-01-20 13.40.44.jpg

또 하나는 무지개다리를 건널 때의 슬픔이다. 아무리 건장하고 눈물한방울 안흘릴 것같은 사내여도 내가 사랑하는 이의 죽음을 덤덤히 받아들일 수 없다고 확신한다. 어린시절 개들을 한마리도 아닌 여럿을 길렀다. 보낸 아이도 몇마리 되는데 떠날 때마다 울었던것 같다. 개가 죽으면 집 뒷산에 올라가 땅을 파서 묻고 예쁜 직사각형의 비석을 구해와 무덤에 올려두거나 무덤 주위를 돌로 원을 그려 추모했다.

다시 한번 강조하는 부분인데 매체를 통해 보도되는 반려동물 학대, 유기 실태를 보면 몹시 화가 난다. 개인의 도덕성과 양심에 맡겨야하기 때문에 벌하기 쉽지않은 실정이니만큼 반려동물을 키우고자하는 사람은 가족으로 받아들일 생각을 하고 책임감을 갖고 함께 살아가면 좋겠다.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의 꾸준한 포스팅을 응원합니다.

항상감사합니다ㅎㅎ

많은 짐승에 대한 유대감이 있으시다고 하니 참 부럽습니다.
세상에 나쁜개는 없다에 나오시는 그 훈련사도 그러셨다고 하더군요.

경계심없이 다가와주는 짐승들에게
일용할 양식을 제공하고 싶은건 본능

이 말이 참 많이 다가오네요.
약자에게 약한 것은 따뜻한 맘이 있다는 증거일 것입니다.

근데 오리가 음료수를 먹나요?

어릴적 철없을땐 괴롭히기도 했던거 같아 반성합니다ㅠ 안타깝게도 오리는 음료를 마시지 않습니다!

말은 가족이라고 하는데 방치하시는분들이 있어요 ㅜ 저도 키우고는 싶지만 제욕심채우자고 분양받을수는 없지요. 말못하는애들도 생명인데ㅜ 오늘도 즐거운하루되세요 ㅎ

맞아요 말도 못하니 더욱 아기처럼 다뤄줘야하는데 방치하면 너무 안타까워요ㅠ우부님도 즐거운하루 되세요!

저는 강아지를 한마리 키웠었죠...
부모님이랑 같이 살다가 지금은 사정상 나와서 사는데
부모님이 가끔 강아지 사진 보내주신다는...
저도 어릴때부터 동물을 좋아해서 애완용 토끼도 키워보고
햄스터도 키워보고 무지개다리도 보내보고 울어보고
다 해봤지만 그래도 역시나 지나고나면 또 키우고 싶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사정이 되는한 계속계속 키울 것 같아요^^

저처럼 동물을 참 좋아하시는 분이시네요ㅎㅎ 함께하는 동안 좋은 추억만들고 행복하길 바라요!ㅎㅎㅎ

자연과 하나되는 모습이 정말 보기 좋습니다.
그런데.. 오리에게 음료를 주는 모습은...ㅋㅋㅋ 너무 현웃했어요!!!!!ㅋㅋㅋㅋ
싱거운 물속에서 사는 걔네들.. 달달한거 맛들이면 답도 없어요... ㅎㅎㅎㅎ

실제로 음료 빨아버리는건 아닌가 노심초사했어요ㅋㅋㅋㅋ 정글의법칙 일반인 참여특집있으면 신청하려구요ㅋㅋㅋ

우와 저도 같이 신청해요!ㅋㅋㅋ

저도 어릴적 작고 귀여운 애완동물들을 키웠지만 잃었던 슬픔에 지금은 키우려고 하지 않습니다. 오리와 함께 찍힌 사진이 인상적이에요. 강아지나 고양이 같은 귀여운 동물들은 인기가 많아 흔치만 오리는 그렇지 않은 것 같아서요 .. ! 제가 @herokdj 님을 [7 day B n W photo challenge]에서 지목했어요! 관심있으시면 참여해주세요! 라고 알려드리려 방문했다가 더 뜻깊은 사진들을 보고 가네요 ㅎㅎ

감사합니다 ㅎㅎ 전에 한번했지만 또 시도해볼게요ㅎㅎㅎ

요즘 정말 많은 분들이 짱짱맨 태그를 사용해주시네요^^
행복한 스티밋 ! 즐거운 스티밋! 화이팅~~

항상감사합니다 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5
JST 0.029
BTC 61757.03
ETH 2490.84
USDT 1.00
SBD 2.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