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난한 사람들은 세상에서 가장 같이 일하기 힘든사람들이다

in #kr6 years ago

자유를 주면 함정이라 이야기하며
작은 비즈니스를 이야기하면 돈을 별로 못번다고 하고

큰비즈니스를 이야기하면 돈이 없다고 하며
새로운것을 시도하자고 하면 경험이 없다고 하며

전통적인 비즈니스라고 하면 어렵다고 하고
새로운 비즈니스모델이라고 하면 다단계라고 하며

상점을 같이 운영하자고 하면 자유가 없다고 합니다

새로운 사업을 시작하자고 하면 전문가가 없다고 하는

그들에게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포털사이트에 남의의견을 물어보기를 좋아하고
희망이 없는 친구들에게 의견듣는 것을 좋아하고
자신들은 대학교 교수보다 더 많은 생각을 하지만

장님보다 더 적을 일을 한다

그들에게 물어보세요
무엇을 할 수 있는지
그들은 대답할 수 없습니다

당신의 심장이 빨리뛰는 대신
행동을 더 빨리 하고

그것에 대해서 생각해 보는 대신
무언가를 그냥하라

가난한 사람들은 공통적인 한가지 행동때문에 실패한다
그들의 인생은 기다리다가 끝이 난다

그렇다면 현재 자신에게 물어봐라

당신은 가난한사람인가?


이 말을 한사람은 바로

알리바바 마윈입니다.

이글을 보면서 많은 생각을 했습니다.

일을 하면서 사람들을 만나보면
많은 아집에 빠져있는 사람들을 봤습니다

자기보다 어리다고 무시하는 사람
자기보다 없다고 무시하는 사람
말만 할줄 아는 사람 등

그분들을 보면서 또 마윈의 글귀를 보면서
항상 되새겨 봅니다.

제가 일을하면서 되새기는 말 중에

불치하문 不恥下問

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우리나라 속담으로는 3살아이에게도 배울점이 있다라는
사자성어입니다.

시대가 항상 빠르게 변화하고 있고 생각의 유연성과
사고의확장이 지금 시대만큼 요구되는 시기는 없는것
같습니다.

오죽하면 현대인 천재론같은 가설들도 나올정도니..

현대인 천재론이란?

매일매일 대량의 정보를 받아 들이고
그것을 처리하는데 익숙한 현대인들이 과거로 가면
그 시대의 사람들에 비해서 뛰어난 두뇌때문에
천재처럼 보인다는 이론입니다.

나 또한 3살아이에게도 배울점이 없다고
살고 있는건 아닌지

나는 가난한사람인가?
나는 기다리기만 하는 사람은 아닌지?

오늘도 경각심을 가지게 되는 하루입니다.

Sort:  

공감되는 좋은글 잘읽었어요.

이전에 읽었던 내용인데 다시 읽으니까 또 좋네요.

불치하문이라는 4자성어도 좋고....감사합니다. ^^

불치하문
제가 항상 가슴에 담아놓은 말입니다.
사회생활을 하다보니 가끔... 아니 자주 자신만의 아집에 갇혀있는 분들을 자주 접하게 되는것같습니다.
경력, 노하우, 연륜 이라는 말도 좋지만 자신이 부족한 부분에 대해서는 아랫사람에게 묻는것도 부끄러워하지 않는 자세가 필요할것 같습니다.

항상 좋은 글 잘 읽고 있습니다. 조크 쏙~ 뺸 이런 담백한 글도 좋네요 ^^

가난한 사람인가..
한번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져봅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그들 인생은 기다리다가 끝난다'라는 말이 참 인상 깊은것 같습니다. 가난의 되물림은 어쩔수 없는것같고 모든 사회 시스템이 피라미드구조라 더더욱 올라가기 힘든건 사실이네요. 저도 지금 시기가 일생의 최대 기회라고 생각하고 이 기회를 잡으려고 하고 있네요 저도 가난이 싫습니다 ㅠㅠ
보팅과 팔로우하고가요 맞팔로우 해주시면 감사! +0+/

사람들한테 스팀잇 얘기하면 다단계 아니냐고 하는데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이라하면 다단계라고 말한다는 마윈의 말이 딱 들어 맞네요.

더 생각하지 않고 그냥 했습니다 스팀잇ㅎ

깊은 생각으로 유도하는 글입니다
성공하는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의
차이는 분명 있는듯 합니다
의시과 행동력이 전혀 다른듯 해서요^^

힐링스님 막국수 드시고 싶지 않으세요?
드시고 싶으시면 제 블로그에 오세요
제가 만들어 놨답니다~^^ㅎㅎ

밥먹고 노곤한데 읽다가 정신이 번쩍 듭니다.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4
JST 0.030
BTC 59708.78
ETH 3185.76
USDT 1.00
SBD 2.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