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픽스는 왜 어드바이저 사기를 쳤는가?

in #kr6 years ago (edited)


오늘은 오랜만에 좀 많이 짜증이 난 상태네요
스팀잇 유저라면 다들 관심을 가지고 이야기는 한번쯤
들어봤을만한 애픽스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저도 프리세일에 들어갔으며
나름대로 관심을 많이가지고 있습니다.

저는 SMT백서도 여러번 읽어보았고
애픽스백서도 2번가량읽어 봤습니다.

처음은 애픽스ICO때 읽어본것이고
두번째는 SMT를 본격적으로 공부하면서 읽어봤습니다.

애픽스 백서에 대한 제결론은 쉣입니다
그냥 스팀백서 카피본이랑 차이를 못느끼겠어요

SMT에대한 이해도가 제로였습니다.
AMM마켓의 활용도나 대역폭에 대한이야기나

그냥 스팀이적어 놓은 내용을 그대로 들고와서
우린 이걸로 인스타그램 만들어볼꺼임 입니다.

애픽스 백서를 간추려볼까요?

1 세상에 sns는 많음 - 근데 불공정함
2 우린 smt로 인스타 그램 주제항목넣어서 만들려고함
3 은행송금시스템넣겠음 마켓도 (스팀하는거그대로)
4 보상풀 큐레이션 비율 전부다 스팀과동일
5 우리열심히할거임 투자해라

이거 말고 SMT이야기는 아예 제로 입니다.
읽어봤는지 조차 의심이 드는 내용이더군요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가 애픽스ICO를
참여했던 단 하나의 이유가 있습니다.

바로 어드바이저죠 네드스캇

스팀의 서드파티형 프로젝트인
SMT에 네드스캇이 어드바이저를 한다는건

저에게 백서가 아무리 빈약해
들어갈만하다는 느낌을 줬습니다.

백서에 빠져있을 뿐이지만 네드와 심도깊은 토론끝에
네드스캇이 어드바이저로 기꺼이 영입된거라 생각했거든요

하지만 실상은 애픽스의 사기였습니다.
스팀잇팀은 SEC 규제 때문에 스팀잇팀의
그 누구도 어드바이저를 하지않는다는 거였죠
그럼 애픽스는 ??
말 그대로 무단으로 네드스캇을 가져다 쓴겁니다.

애픽스도 사람들인식에 네드스캇을 박아두고
1차프리세일도 한 지금에 와서야 appics.com
네드스캇을 어드바이저에서 제외했습니다

이건 사기 아닌가요?
펀딩은 네드스캇을 넣어서 받아놓고 지금에와서
자기 마음대로 쓴 네드스캇을 어드바이저에서
제외시키는건 아무리 봐도 사기로 뿐이 안보입니다.

프로젝트는 사기가 아닐수 있습니다만
ICO 투자자들을 기만하고 사기친건 사실이니깐요

저는 SMT와 스팀의 미래는 항상 좋게보고 있습니다
SMT는 현재의 이더리움을 만들어낸 ERC-20 와같은
기능을 하여 스팀을 자체 미디어쪽 플랫폼의

기축통화와 같은 기능을 하게 할거라는 생각을 합니다
이미 들어간 ICO니 어쩔수 없지만
들어간 이유가 거짓이였다니 씁쓸합니다

라운드 새로시작하던데 잘 판단해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Sort:  

1.PNG

저도 소식을 듣고 귀찮음을 무릅쓰고 바로 텔레그램가서 물어봤는데 아래와 같은 대답을 받았습니다.
좀 기다려봐야겠네요... ㅠ.ㅠ
이시장에서 참.. 별에 별일을 다 당해봐서 이젠 놀랍지도 않으나 스팀 클라스가 이정도라니 어이없네요 ㅎㅎ
이건 비탈릭이 "난 OMG와 관련없음"이라고 얘기하는거랑 같은거 아닌가요? ㅋㅋ

네 비슷한케이스져.. 누가 잘못이 되었든 명확하지가 않으니 더 짜증이납니다
네드도 직접물어봐도 읽고 답변이없네요 ㅠ

aaaa.jpg

투자는 본인 판단이지만, 어드바이저 동의를 한것도 @Ned고 사진을 보낸것도 @Ned라는군요.
이것이 맞다면 네드가 무책임한 것이고, 이것이 틀리다면 애픽스는 스캠이 맞을겁니다. ^^

1.png

2.png

https://steemit.com/steemit/@appics/announcing-appics-or-the-next-generation-social-app-or-first-smart-media-token

애픽스의 첫 소개글에 네드가 어드바이저로 적힌 내용이 있고, 그 글에 @NED 가 직접 보팅을 했습니다.
아마도 애픽스팀이 무단으로 네드를 어드바이저에 등록했다면, 네드가 추천을 누를 일은 없었을거라 생각이 됩니다. SEC 규제 및 타 SMT 와의 형평성 문제로 @Ned 가 뒤늦게 사리 분별을 한게 아닌가 싶네요.

좋은 정보 자료 감사합니다. 현재 네드에게 직접 1:1 문의를 넣어놨는데 답변이 궁금하네요
일이 어찌되든 투자자들에게는 참 큰 혼란이 오는 일이 분명합니다.
투자자의 절반이상이 어드바이징에 움직였음이 분명한데..

그럼 스팀잇측에 자체적으로 한번물어보겠습니다 좋은정보 감사드립니다.

^^ 네 후기 기다리겠습니다.

제가 보기엔 관련없는 네드를 맘대로 갖다 썼을 것 같지는 않고, 게다가 SMT인데 네드가 몰랐을 리도 없을 것 같구요. 어드바이저 역할을 얼마나 했는지는 몰라도 역할을 맡는 건 동의해 준 상탠데 ICO 들어가면서 SEC의 눈치가 보여서 뺀 게 아닌가 싶습니다. 미국에서 ICO는 불법이고 네드는 미국인이니까요

일리 있군요!

APPICS 측에서 많이 잘못하긴 했네요..
중간에 얼굴을 빼버려서 어쩌자는건지..
그래도 첫 SMT인 만큼 성공하길 바래봅니다..!!
개발도 늦지 않게 잘 해나가길 바라고요..!!

스캠의 냄새가 ㅋㅋㅋㅋㅋ 이것 덕분에 영 신뢰도가 낮아질 것 같습니다. 라운드 a에 어떻게 될지 지켜봐야겠네요. 일단 자금 자체가 없어서 안들어간게 어떤 결과로 돌아올지....

헐....애픽스가 성공하고 SMT가 세상을 점령하기만을 기다리고 있었는데....

네드를 이렇게 이용했었다니... 충격적이네요
ICO 들어가신 분들은 정말 충격이겠어요..

네드스캇은 원하지 않았는데 마음대로 갖다 쓴 건가요?
만약 그렇다면 네드스캇은 smt에 별 관심이 없나봐요
스팀잇 유저들도 에픽스 고문에 네드가 있었던걸 알았는데
정작 스팀잇 팀은 몇달이 지난 지금에와서 그걸 알아차렸다니...

사라진 네드 .. 어디서 본거 같은데요..

알고보니 당케 (@carrotcake)님의 예언...


https://steemit.com/kr/@carrotcake/5niof5

저도 APPICS 참여를 위해 스팀을 미리 사두었는데요. 네드가 어드바이저에서 제외되었다는 소식을 듣고, 충격을 금할 길이 없습니다. 애픽스가 스팀의 첫 SMT라는 상징적인 의미가 있어서 기대가 많았는데, 이렇게 중간에 초를 치니 사람 마음이란게. 확 식어버립니다. 미리 괜히 스팀 사놔서 똥값되고, 참여도 못하겠고 스파업을 하자니.. 최근 스팀의 어뷰징 관련된 분위기때문에 더 투자 하기도 싫고. 참 그냥 짜증납니다. ㅋㅋ

헉, 이럴수가....
아직 안들어 갔는데 정신차리고 다시 생각해 볼 기회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1
JST 0.033
BTC 64106.00
ETH 3129.71
USDT 1.00
SBD 4.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