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Life Story] 003. 5년간의 학원일 - 4. 공부를 '안'해본 아이의 전교 1등 달성기 - 1

in #kr6 years ago

제 동창도 중학교 시절에 중위권이였는데,
티비에서 대학교 미팅 이야기를 보고, 열심히 공부하더니
상위권으로 가더라구요.
대학가서 미팅 해보고 싶다고.....ㅋㅋ
동기부여가 중요하긴 합니다. 저는 그런동기부여가 없어서 공부를 안했네요.ㅋ

Sort: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보고 현웃 터졌네요.. 제가 말한거랑 정확히 일치합니다!

그 프로그램이 정말 좋은 교사였네요 그 친구에게는!

공부는 인생의 전부가 아닌 기회를 만들어주는 좋은 흙같은거죠!

하지만 모두가 공부를 선택해야만 하는건 아니니깐요 ㅋㅋ

좋은 경험담 감사합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 친구 어떻게 되었나요?

친구가 아니라 동창이라,
10년전 쯤에 정수기 팔러 전화 한번 오더군요.ㅡㅡㅋ
공부 안한 제가 요즘은 더 잘나갑니다.ㅎㅎ

공부를 잘 하면 좋지만, 정말 동기부여 없이 하라고 하면 10% 정도 제외하고는 하기 힘들어 합니다. 요즘 시대에 공부를 잘해서 가는 회사말고, 직업이 많기 때문에 부모님들이 "공부, 공부"만 외치지 말고 다양한 경험을 쌓게 하는게 더 중요하다고 생각드네요.
어제도 아이과 엄마가 공부때문에 한바탕 하더라고요.
저는 둘째와 무서워서 조용히.....ㅎㅎ

한국의 교육열은 그 나름의 장점과 단점이 있죠. 저는 나쁘지 않다고 봅니다!

하지만.. 공부로 인해 고성이 자주 오간다면 그건 반대입니다~~

그치만 어쩔수 없죠.. 몸조심하세요...(응?)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3
JST 0.028
BTC 57666.58
ETH 3076.03
USDT 1.00
SBD 2.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