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pet [반려동물의 유기]

in #kr6 years ago

반려동물 유기

반려동물이라고 해서 강아지, 고양이만 해당되는 내용이 아니다.

우리가 집에서 키우는 모든 동물에 해당이 된다.

aquarium-576059_640.png

몇 년 전에 피라냐, 레드파쿠 를 방생했다는 소식을 들어봤을 것이다.
피라냐 영화를 본 사람은 얼마나 무서운 물고기인지 알 것이다.
레드파쿠는 피라냐 친척뻘 된다.

piranhas-123287_1920.jpg

사람한테도 무섭지만, 생태계를 파괴한다.

해당 저수지의 물을 다 퍼내고 잡아낸 후 종결되었다.

몇몇 생각 없는 사람들 때문에 엄청 고생한 사건이다.

이쁘다고 어항에서 키우는 달팽이 중에서도 유기하면 안 되는 종들이 많이 있다.
달팽이들을 싹 잡아먹는 자객달팽이부터 폭풍 번식이 가능한 램즈혼등...
집에서 키우다가 힘들면 알아서 처리하고, 불쌍하다고 방생하는 일은 없도록 해야 한다.

Uploadify_201710251307339387.jpg

대형마트에서 판매하는 리버쿠터 거북이도 처음에는 작고 귀여워서 키우기 시작한다.

리버쿠터는 성체가 되면 성인 손바닥보다 더 커지게 된다.
물론 키우는 어항도 그만큼 더 커야 한다.

이걸 버티지 못하고 인근 하천에 그냥 방생하는 기사를 종종 볼 수 있다.
불법이고, 생태계 파괴범이다.


내가 생각하는 반려동물을 키울 때는 꼭 필요한 것이 있다.

  1. 시간
  2. 사랑과 관심

반려동물은 혼자 알아서 크지 않는다.
강아지, 고양이가 아파서 동물병원을 가보면 알 것이다.
얼마나 비싼지...
미용하는데도 돈이 꽤 들어간다.
밥도 먹어야 한다.

어항은 지속적인 관심으로 물의 상태를 봐야 하고,
어헝 청소도 해줘야 한다. 물론 먹이도 충분히 필요하다.

유기하는 가장 큰 이유가 동물들한테 돈이 많이 들어가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처음에는 귀엽다가, 크고 아프니깐 버리는 ...

돈과 시간이 없으면 시작도 하지 말자.

반려동물을 키우려고 마음을 먹었다면, 공부해라...
강아지에 대해서 공부하고, 또 공부하고,
고양이, 물고기도 마찬가지이다.

반려동물이 살 수 있는 좋은 환경을 만들어줘라.
그러면 잘 아프지도 않는다.

아는 만큼 사랑과 정성이 들어간다.

어떻게 이 글을 마무리할 것인가...
이게 가장 어렵다.


위글은 @제이미님의 #kr-pet 글쓰기 이벤트: [반려동물의 유기] 이벤트입니다.

Sort:  

능력 없으면 머든 키우면 안된다구 봅니다...사람이야 사회보장제도라도 있지...동물들은 아무런 보장시스템이 없는데 귀엽다고 키우다가 돈든다고 버리는게 다반사이니...

우리나라 의료보험이 짱이지요. ㅎㅎ
반려동물 보험도 있다고 들었습니다.
일반 사람들이 보험가입 하는것은 쉽지 않겠지만요 ^^;;

하루님!
근데,
와이프님한테는 잘 하구 있는 거지요?

형님!!
저야 항상 잘 하지요..
당사자는 그걸 못 느낄수도 있지만요. ^^;;

정말 생각보다 더 힘든일이 반려동물과 함게 하는 일입니다~!!

강아지 한마리 키우는건
자식 한명 키우는 것과 비슷하다고 들었습니다.
그만큼 시간과 정성, 사랑이 필요하지요 ^^

반려동물(?)이라고 해서 무분별하게 수입하고... 또 키우지 못해 버려지는 일이 있어선 안되겠죠!
생태계가 파괴되는 만큼 그 피해는 우리들에게 돌아 올수도 있으니...
인간의 욕심이 빚어낸 결과 일지도 모르겠네요!

덧붙이는 말씀 감사합니다. ^^
사람 욕심은 끝도 없지요.
지금의 환경도 사람이 다 만들어낸 것들이잖아요. 미세먼지....ㅠㅠ

절대 방생하면 안되는 동물 중 하나로 금붕어도 있다고 들은것같네요!!!

일단 집에서 키우는건 본인이 알아서 다 처리(?) 하고,
밖으로 보내면 안되는것 같습니다.
죽을때 까지 잘 보살피고 키워야죠~ ^^
거북이는 겁나 오래 사니깐 자식들한테 물려주고요. ~~

짱짱맨 호출에 출동했습니다!!

짱짱맨 감사합니다 ^^

귀엽다고 함부로 키우기보다는 정말 나라에서도 키우려면 여러가지 장치들을 마련해서 동물들을 안전하게 보호해야할 것 같습니다.

무분별 수입도 문제도, 그걸 그냥 이쁘다고 사가는 사람도 문제.
제도적으로 장치를 마련 해야겠습니다. ^^
좋은말씀 감사합니다. ^^

공감합니다- 덕분에 새겨들었네요!
이번에 집을 열흘 정도 비우면서 어항이 걱정되
자동먹이주는 기계를 사보기도 하고 치어항에 있던 치어들을 본항에 합사하고 가는게 생존률(?)을 높일까 싶어 합사시키고 갔는데요.
중간에 동생을 시켜 두 번 정도 집에 들르라 하기도 했습니다.

덕분에 성어는 한마리도 탈락없이 잘 지내줘서 ㅠㅠ(비실비실해진 아이들이 있긴 하지만요) 다행이더라고요...
치어는 우려했던 대로 몇 마리 못살아남아 가슴이아픕니다ㅜㅠ

오자마자 어항 관리하는 절 보며
'역시 뭔가를 키운다는 건 결코 쉬운게 아니야'라고 남편이 한 말이 떠오르네요 ㅎㅎ
너무 두서없이 댓글을 남겨버렸네요 ㅎㅎㅎ

앗 그런데 해피데이님 뾰족달팽이 50마리를 사서 어항에 넣은지 꽤 됐는데
얘네 번식력은 어찌해야하나요...ㅎㅎ 매일 물 위에 새끼달팽이들이 떠있어서
이거 괜찮은건지 걱정이됩니닿ㅎㅎㅎ

뾰족 달팽이는 야행성이라 밤에 많이 움직이고요. 정상이라면 바닥에 들어가 있어서 티가 안날텐데요. 음. . . 새끼라서 좀 뜨거나,(나중되면 가라앉음) 물이 안맞는건 아닐것 같고. 검색해서 찾으면 댓글 남길께요^^;,

아아- 네 맞아요 ㅎㅎ 밤에 움직이고 다들 바닥에 들어가있더라고요-
갓 태어난 새끼들이 동그랗게 물 위에 떠있는데 하루지나면 다들 가라앉고요 ㅋㅋ
근데 매일 새로 새끼들이 태어나서 물 위에 떠있어서... 양이 걱정이되요 ㅎㅎ

물생활에 도움되는 좋은녀석이니 그냥 두세요~^^

진짜 방생한놈 잡아다가 정의구현했어야하는데요..결과가 어찌됬을지...

고양이나 강아지에게만 한정된 것이 아니라는 사실을 한번더 일깨워주셔서 감사해요^^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2
JST 0.027
BTC 61023.73
ETH 2948.98
USDT 1.00
SBD 2.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