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nis] 테니스에 올바르게 입문하는 방법

in #kr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hardy입니다 :)

다들 이번 윔블던 보셨나요??
생각지도 못했는데 페더러가 우승했네요..정말 대단합니다.
보면서 테니스에 대한 열정이 불타오르더군요 😐

image

개인적으로 테니스를 아주 좋아합니다.
남녀노소 불문하고 가볍게 플레이 할 수 있고
어떨땐 정말 자신을 고되고 힘들게 만들수도 있는,
즉, 원하면 운동이 정말 많이되는 스포츠랍니다 ^^


소개드리자면 테니스는 5요소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1.서브(또는 스매시)
image
네 말그대로 서브입니다.

2.포핸드
image
플레이시 반이상 사용하는 포핸드!
주로 사용하는 손으로 공을 스윙하듯 공을 쳐 넘기는 방식입니다.

3.백핸드
image
주로 사용하는 손 반대편 공을 스윙하듯 치는 방식.

4.발리
image
네트 가까이에서 오는 공을 그대로 반사시키듯 치는 방법.

5.스탭
네 제일 중요하다해도 과언이아닌 발입니다.


image

이렇게 테니스는 5요소를 적절히 사용하여 플레이하는 스포츠 입니다.

다른 운동들에 비하면 장점이 많습니다.

예를들면 축구는 20명이 모여서 공 하나만 차잖아요..
그래서 보면 어느날은 열심히 뛰어도 공에 발 한번 못 대고 끝날때가 있습니다.
(사실 제가 축구를 못해서 그런것 같기도 합니다;)
하지만 테니스는 거의 일대일 스포츠이기 때문에 효율이 높습니다.

또 서로 충돌하거나 태글하는 사람이 없어서 본인만 조심하면 별로 다칠일이 없습니다ㅎㅎ

무엇보다 제가 이런저런 스포츠 다해봤지만..
(골프는 안쳐봤습니다)
테니스 정말 재말습니다.

테니스에 발을 들인지 어느덧 8년이 다 되어갑니다.
돌아보면 문득문득 아 처음에 이렇게 할 걸.. 이란게 참 많았어요.
시작이 정말 중요하거든요..
그런 제 경험과 생각들을 바탕으로 간단하게나마
테니스에 입문하는 올바른 방법을 적어볼까 합니다.

1.준비물

image

뭘 하든 일단 준비물을 챙겨야 하니까 챙겨보겠습니다.
테니스를 잘 모르시는분들은 이거 돈이 많이 들어가는 스포츠야 라고 오해하실때가 많은데 절대 아닙니다 ㅎㅎ

-라켓

제일 중요한 라켓입니다. 새거 사실필요가 없습니다.
초보운전자가 중고차 사는 느낌으로 막굴릴 라켓 하나 사셔야 합니다.

중고싸다 라는 사이트에서 디자인이 제일 마음에 드시는 걸로 골라 줍니다. 가격은 5만원 정도가 적당하겠네요.

혹시 그래도 좀 챙기고 싶다 하시는분들은 구매하실때
"이거 빵이 큰건가요?" "헤드라이트인가요?" 이렇게만 물어보시고 맞다고 하시면 사면 됩니다.

그리고 마음껏 쓰시다가 1~2년뒤에 새걸로 사시구요,
선수들이 쓰는 동일한 최신모델을 사는경우 20만원 정도에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테니스화

테니스장에서는 테니스화가 필수 입니다. 없으면 못들어가거든요..😣

테니스장은 흙, 하드, 잔디 등 종류가 많으니 올코트용 신발을 사시면 되고,
사실땐 나이키 아디다스 매장같은곳 말고 테니스제품을 모아서 파는 전문점에 가서 사시면 됩니다.
서울은 동대문쪽에 많고 예를 들면 썬스포츠, 인천은 인천스포츠 등등 지역마다 유명한 테니스 가게가 하나쯤은 있습니다.

최대한 불쌍한척.. 하시면서 깎아달라고 하면 많이 깎아주십니다. 가격은 축구화 가격이랑 비슷합니다.

-함께할 친구

테니스는 혼자 못치기 때문에 있으면 매우 좋은 옵션입니다.
필수는 아닌 필수!

2.레슨

image

사실 이걸 말씀드리려고 적은 글입니다.
모든 운동 입문은 전문가로 부터 받는 가르침으로 시작하셔야 합니다.
준비물 다 챙기셨으면 무조건 전문코치 찾아 떠나셔야 합니다!
모든 운동의 시작은 레슨입니다. 무조건..
좋은 코치 한분을 정해서 쭉 따라가셔야 하구요.

안좋은 예로 지인에게 가르침을 받는다던가
지나가시는 동네 어른에게 배운다던가 이런식으로
처음 자세를 망쳐서 끝까지 가시는 분들이 많아요.
저또한 그랬고 많이 후회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좋은 코치를 찾는게 아주 중요한데요.
100퍼센트는 아니지만 확률이 높은 방법은 이렇습니다.

-무조건 중심가의 큰 코트
(동네 아파트 코트 절대 안됩니다.)
-20대 후반 또는 30대의 운동선수출신 찾기.
(해당 코트를 관리하는 사이트에서 프로필 간단하게 볼 수 있습니다.)
-사전에 구경가서 레슨하는거 한번 지켜볼 것.
(가르칠때 말만 많고 정작 핵심은 없는 경우를 조심해야합니다. 예를들면 뛰어! 아 왜 그걸못쳐! 집중해! 이런거 조심..)
-되도록 실내코트 또는 하드코트
(흙코트 같은경우 비가 오면 레슨을 못 받기때문이죠)

그리고 레슨받으실때 무조건 포핸드를 웨스턴으로 가르쳐 달라고 하세요!

글이 좀 산으로 산거 같은데 이상으로 글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Sort:  

You've been UpVoted via the UpVote Experiment 002 Bot. Depending on my VP & the price of STEEM you should get a $.01-$.03 for your trouble.
Read more about this experiment here.

Thank You - @blueorgy

최대한 불쌍한척해서 가격을 깍는다는 말에 빵터졌습니다ㅋㅋㅋㅋㅋ여러가지 운동을 해봤는데 테니스는 아직까지 못해봤네요~~포스팅 유익하게 보고 갑니다^^

ㅋㅋㅋ 웃으셨다니 기분이 좋네요.
테니스 추천드립니다~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테니스에 관한 다양한 룰이 있네요 ^^ 감사합니다.

네 이것저것 많습니다 ㅎㅎ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테니스에대해서 준비할 것들 알아야할 것들이 많네요~관심 없었는데 한번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드네요^^

여성분들이 하기에도 좋은 운동이 테니스입니다.
여름이 끝날쯤 부터
도전해보셔도 좋을듯합니다.

저도 테니슬 조금 배워봤는데 공감가는 글인 것 같습니다^^
테니스가 참 재미있기도 하지만 체력소모가 정말 빠른 운동이기도 한것 같더라구요. 게임하면 생각보다 오래 걸리기도 하고..ㅎㅎㅎ
테니스를 좋아하신다니 반갑네요^^

와우 테니스인이 계셨었군요.
매우 반갑습니다 ㅎㅎ
테니스인이 많다면 좋을텐데 말이죠..
앞으로 테니스관련글 많이 올릴게요!

생각보다 어렵더군요
살살치면 라켓이 팅겨져 나가고 세게 치니까 홈런이 되고 -_-

안녕하세요!
네.. 테니스 처음에 굉장히 어렵습니다
하지만 어려운만큼 점점 재밌어진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4
JST 0.028
BTC 58316.34
ETH 2583.46
USDT 1.00
SBD 2.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