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은 뭐 쓰지? <부제 : 직장인의 웃픈 현실,동반야근>

in #kr7 years ago (edited)

20170929_104206.png

주부들이 제일 많이 하는 고민중에 하나가 저녁걱정이 아닐까? 바쁜 현대인들에게 아침을 먹는다는 것조차 사치일 수 있으니 빵, 시리얼, 스프 정도로 때우는 것이 다반사이고, 가족 구성원의 대다수가 유치원, 학교, 직장에 있는 점심시간에는 사먹던가 대충 때우는 일이 많으니 그나마 가족이 함께 모여 제대로 된 한끼의 식사를 할 수 있는 시간은 저녁밖에 없다. 사정이 그러하니 주부들에게 저녁식사 메뉴가 고민이 안 될 수가 없다.

일하는 엄마인 나도 퇴근시간이 다가오면 오늘은 뭘해서 아이들을 먹여야 하나 하는 고민을 한다. 그런데 스티밋을 시작한 이후로 고민이 하나 더 늘었다. 소재의 고갈 때문이다. 영어 경험담으로 3번의 포스팅을 울겨 먹었다. 어젯밤 포스팅을 마치고 문뜩 드는 생각이

그나저나, 내일은 또 뭐 쓰지? 였다.

downloadfile-68.jpg

우리들의 일상적인 고민 '오늘은 뭐먹지?'만큼이나 스티밋이 내 삶의 일부분을 차지하는 취미가 되어 버려 '내일은 뭐 쓰지?'라는 고민이 일상이 되어버렸다. 그런데 매일 다람쥐 챗바퀴처럼 돌아가는 워킹맘의 일상에 새로운 일이 많을게 만무하고, 내가 특정 분야의 전문가도 아니니 전문적인 정보를 제공할 수도 없고, 그림은 개발새발 실력에 음식솜씨는 젬병이니... 오늘은 그냥 뻘글이나 써야지 싶다.

요즘 본사에서 조직진단에 들어갔다는 소문이 돌고 있다. 최고경영자께서 조직을 슬림하게 만들라는 지시를 내렸다고 한다. 20%까지 감축될 수도 있다는 얘기도 나돈다. 사무실 식구들하고 곧 자신의 자리가 없어질지도 모른다고 우수개 소리를 했다. 야근시간과 성과를 가지고 판단할지도 모른다는 얘기도 나왔다. 또 확인결과 야근하고 그 자리의 중요성하고는 상관관계가 별로 없다는 결과가 나와 야근 시간으로 결정되지는 않을거라는 말도 나왔다.

직장 동료 한명이 동반 야근이라고 들어봤냐 물어 온다 . 동반 야근이라니? 무슨 말인가 싶었다. 동반 야근이란 같은 부서에 승진 대상자가 두 명 있다고 하면 한명이 일이 있어 야근을 하게 되면 나머지 한명도 자동적으로 야근을 하는 것을 일컸는 말이라는 거다. 일이 없어 퇴근해도 됨에도 상급자의 눈에 들기 위해 일이 많은 척, 열심히 일하는 척 해야하니 어쩔 수 없이 야근을 하게 되는 현실을 대변한다. 물론 이런일은 예전에도 있었지만 동반야근이라는 말은 처음 들어봐서 우리끼리 실컷 웃으면서 웃프다고 했다.

언제쯤 우리 나라도 상사의 눈치를 덜 보며, 자기가 맡은 일만 성과있게 하면 규정된 출퇴근 시간을 지키며 자유롭게 출퇴근 할 날이 올까?

Sort: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시간이 해결해주리라 봅니다. 워킹맘님 같은분들이 장차 높은자리에 올라가시면 그런 바람직한 문화를 만들어주시겠죠^^

내일은 뭐쓰지? 공감합니다.

그나저나 내일은 뭐쓰지 참 공감됩니다ㅋ 전 애보느라 정신이 가출해 매일 쓰는건 포기한지 오래에요ㅋ 어쩔수없이 애들이 협조해줌 쓰고 아님 말고

저는 뻔뻔해서그런지 구냥 퇴근하거든요 승진관심 없음 ㅎㅎ

내일은 뭐쓰지? 에서 엄청 공감했습니다ㅎㅎㅎ
동반 야근이라니ㅠㅠ 처음엔 부부 두 명 모두 같이 야근하는 건가? 했는데 승진을 위해 그렇게 남아있는 거라니.. 정말 웃픈 현실이네요ㅠㅠ

단순히 쓰는 것을 넘어 공감을 얻어야하니
글쓰기가 쉬운게 아니죠 ㅎㅎ

안녕하세요 happyworkingmom님, 정말 바쁜 일상을 보내시는 듯 하네요..
저도 동반야근은 처음 들어 보네요 ㅋㅋ 전 그러고 보면 직장생활할때 상사 눈치 젤 안보는 사람이었던 것 같네요 ㅋㅋ 5시 되면 이사 보다 먼저 칼퇴근 했으니까요 ㅎㅎ 정말 눈치 안보고 일하는 조직생활이 되었음 좋겠습니다.

저는 동반 야근은 못 들어 봤고요..
프로젝트로 바쁜 때 "동료가 야근하는데 함께 야근해 줘야지?"라는 우정 야근 분위기에 휩쓸렸던 적은 있습니다. ㅎㅎㅎ

동반 야근이라니 ㅜㅜ 정말 웃프네요 ~~
예전에 일하던곳 중 야근을 해야 제대로 일하는 거다라는 생각을 가진 분 아래에서 일한적이 있네요. 낮에 해도 될껄 더 설렁설렁하게 되고 괜히 퇴근도 눈치보이고 ㅎㅎ 주변이야기 들어봐도 그렇고 야근문화가 묘햐게 꼬여 있는 곳이 많은 듯 해요 ~~

지금은 혼자 일하니 필요한 만큼 자발적 야근을 하기는 하네요 ^^

오늘은 뭐 쓰지 극공감갑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58091.16
ETH 2357.50
USDT 1.00
SBD 2.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