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두면 좋은상식 - 국가원수 예포 왜 21발을 쏠까요?

in #kr8 years ago

외국 국가원수 국빈 예포 21발을 쏘는데 왜 21발을 쏠까요?

1.jpg

국제적인 외교의례상 외국 국가원수 등 국빈들이 방문할 때는 환영의지를 표현하기 위해 예포를 쏩니다
이 예포의 수는 전 세계 공통으로 21발로 정해져있다고 합니다
왜 환영의지를 표하는데 포격이라고 하는 요란한 방법을 사용하게 되었을까요?
이처럼 소리를 내는 이유는 악마를 추방한다는 의미가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러면 왜 외국 국가원수 국빈 예포 21발로 정해져 있는 것일까요

2.jpg

이유는 생각보다 간단한데 21이라는 숫자가 행운의 숫자였기 때문입니다
서양에서는 3은 행운을 나타내는 숫자엿고
7역시 럭키세븐이라는 말처럼 신성한 숫자로 생각되어 왔습니다
따라서 예포를 쏠때 이 3과 7을 곱한 21발을 쏘게 되었습니다

3.jpg
이제 아셨죠 외국 국가원수 국빈 예포 21발 쏘는 이유를
그럼 다음에 또다른 재미난 이야기를 가지고 오도록 하겠습니다

[Ourselves 캠페인]
셀프보팅을 하지 않고 글을 올리시고
ourselves 테그를 달아 주시면
어떤 일이 일어날까요?
긴 젓가락으로 서로 먹여주는 천국이 이뤄지지 않을까요?

Sort:  

재미난 이야기네요 서양에서 3이라는 숫자가 행운이라는것

외국에서는 3이 행운의 숫자라고합니다

글 잘 읽었습니다 ㅎㅎ 새해소망 릴레이에 선정되셨습니다 한번 읽어봐주세요 https://steemit.com/kr/@sooldukhu/2018-3

감사합니다 열심히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04
TRX 0.32
JST 0.088
BTC 59609.55
ETH 1570.16
USDT 1.00
SBD 0.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