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팍스에 잘 못 보낸 스팀or스팀달러 환급받는 방법

in #kr6 years ago (edited)
본 포스팅은 100% 경험담으로 작성되었습니다.

2달전 "바보인증..." 이라는 포스팅을 했었습니다. (#kr-gazua 반말주의)
비트코인을 사기 위해서 스팀달러를 고팍스로 보낼때 메모ID에 제 마스터키를 써서 보내버린 사건이었죠.. 다행히 바로 비밀번호를 변경했고 해킹으로부터 안전할 수 있었습니다. 마음을 진정시키고 고팍스에 문의 글을 남겼고 15일 이상 소요될 수 있을 거라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제 실수로 일어난 일인데 무식하게도 분노하고 말았습니다. 이 자리를 빌려서 사과 말씀 올립니다. 죄송합니다.
서론은 이만 마치고 메모ID 미입력 혹은 오입력으로 잘못 보낸 스팀or스팀달러 환급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고객지원센터 문의

가장먼저 할 일은 고객지원센터에 문의글을 남겨야합니다.
고팍스메인화면.PNG
그런데 메인화면에는 어디에도 고객지원센터가 보이지 않네요.
당황하지말고 스크롤을 아래고 끝까지 쭉 내려줍니다.
고객지원센터.PNG
우측하단에 작은글씨로 써져있는 고객지원센터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https://help.gopax.co.kr/support/home (URL 첨부합니다.)

고팍스(@gopaxkr)에 건의를 하나 하자면 고객지원센터를 찾기쉽게 상단으로 이동해주셨으면 합니다. 크기도 좀 키워서요.. 정말 찾기 힘들거든요..

문의남기기.PNG
고객지원센터에 들어가셨다면 문의남기기를 누르고 최대한 자세하게 자신의 상황을 설명합니다.
티켓.PNG
*가 써진 란을 모두 채워넣으시고 제출을 눌러줍니다.
조금 기달리시면 하루안에 답변을 받을수 있습니다.
답변.PNG

2. 요구사항 준비하기

1. 해당 거래소 또는 개인 지갑에 로그인 된 상태에서 촬영한 출금 내역 스크린샷 또는 동영상

자신의 블로그 지갑에 들어가서 출금내역을 캡쳐해서 보내주면됩니다.
출금지각내역.jpg

2. 해당 Tx id를 검색한 https://steemd.com/스크린샷

https://steemd.com/@happylazar << 이런식으로
https://steemd.com/@자신아이디 를 적어서 들어가셔서 잘못 입금 한 내역을 찾으셔야합니다.
txid.PNG
찾으셨다면 빨간펜으로 표시한 회색 글자를 눌러서 세부내역으로 들어갑니다.
txid1.PNG
이렇게 나온 세부내역을 캡쳐해주시고 형광펜 쳐진 구역이 tx id입니다. 3번내역을 체우기 위해서 필요하니 복사까지 진행합니다.

3. tx id, 출금 지갑 및 입금 지갑 주소를 텍스트로 정확히 남겨주시면 입금 확인에 도움을 드릴 수 있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txid는 steemd.com에서 입금내역에 나와있던 형광펜으로 칠한 부분, 출금 지갑주소는 자신의 블로그 지갑주소를 적어줍니다.
ex)
tx id : 1d98c456d3598367a2521dd8c138246636b40413
출금지갑주소 : https://steemit.com/@happylazar/transfers

준비된 모든 요구사항을 첨부해서 다시 한번 문의를 남깁니다.

3. 떡상하기를 기도하며 15일간 기달리기

자.. 이제 우리가 할 수 있는건 모두 끝났습니다. 이제 마음을 편히 먹고 15일간 떡상하기를 기원하며 기다립시다... 물론 이런 바보같은 실수를 안져지르는게 가장 중요하겠죠? 항상 돈 보내기전에는 더블체크를 생활화 합시다!!

Sort:  

가슴이 철렁했겠어요 ㅎㅎ
보내기전엔 몇번을 확인해도 과하지 않은것 같아요~~

이제는 몇번을 확인하지만
언젠가 술먹고 실수할지도 모르겠네요...
취중 스팀은 금지해야겠습니다 ㅋㅋㅋㅋ

오늘 고팍스 대부가 강림하시길 간절히 빌어봅니다 ㅋㅋㅋㅋㅋ

으아아아아아아아앙 ㅠ
이번에도 실패한거 같습니다 ㅋㅋㅋㅋ
내가 받을때까지 도전한다!!

헉 마스터키를 보내시다니

큰일날뻔 하셨군요

그래도 교훈을 얻어서 마스터키 쓸때는 항상 조심하고있습니다. ㅋㅋ

어렵드아~

복붙한 주소 다시 한번 더 확인하자!

더블체크!!! 필수!!!

헉...큰일날뻔 했네....
마스터키를 바치다니.ㅋㅋㅋㅋㅋㅋㅋㅋ
좀 웃자.

그래도 순발력이 뛰어나서 얼른 바꿔서 다행이다.휴우....

그 몇초사이에 등에서 식은땀이..ㅠ
럭키누나는 고래니깐 더 잘 관리해야되!
비밀번호는 한달에 한번정도는 바꿔주고!
마스터키 관리도 각별히 주의주의!

소중한 경험 공유 감사합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꿀팁입니다. 조심해야겠네요

무슨 실명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레드썬 잊어주세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수정했습니다.
저는 꿀팁밖에 안보여요

오 다행이네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런제 제 이름 멋지지않나요? 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멋집니다

ㅋㅋㅋ고팍스 보팅 기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꿀팁?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나같은 사람 또 안나오겠지..

ㅋㅋㅋㅋㅋ 꿀팁ㅇㅈㅋㅋ
고팍스야 이제 이정도면 보팅 한번 가즈아!!ㅋㅋㅋㅋ

진짜 개꿀팁인데 ㅠ
실패한듯합니다 ㅠㅠ
고객지원센터에서 진짜 불친절하게 알려주는데..
제가 TX id 찾을려고 얼마나 뻘짓을 했는지

다른것도 아닌 마.스.터.키.를...
그런데 저도 가끔 그런 실수 할때가 있어요.
더블체크는 정말 생활화 해야합니다!

@gopaxkr님 꿀팁인정 해주세욤.ㅋ

아마도 다음기회에... ㅠ
그래도 도전은 계속됩니다 하하하하하하하하하

업비트랑 비슷하네요ㅎ
저도 고팍스로 갈아타긴했는데, 갈아타기전에 업비트에서 잘못보낸거 환불받은적이 있습니다.ㅋ

환불 받으셨다니 정말 다행이네요ㅠ
저는 안줄까봐 2주일동안 안절부절 ㅋㅋㅋㅋ
17스달이면.. 제게 아주 큰돈이기에 ㅠ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3
JST 0.032
BTC 65229.52
ETH 2946.17
USDT 1.00
SBD 3.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