옛날 떡볶이 맛내기 비법입니다. 황금레시피~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유~ @happyjung 해피정입니다~
주말마다 끓여 먹는 떡볶이 레시피를 스티미언 가족들을 위해
특별히 공개할까 합니다.

20160207_234140_HDR.jpg

요즘 떡볶이는 맛있는 맛을 내기위한 다양한 양념이 추가되면서
예전의 향수를 많이 잃은 모습입니다.
옛날 맛의 기억이 없는 지금의 세대들은 요즘 나오는 떡볶이의 맛이 좋을지 모르지만
전의 맛을 기억하는 사람들은 옛날 떡볶이 맛이 매우 그립습니다.

그래서 그 황금레시피를 공개해 볼까 합니다.

2인분 기준..

1.물 종이컵 기준 4컵
2.밀가루 떡볶이 500g 1봉지.. (떡볶이는 쌀 보다 밀가루다)
3.옛날 오뎅 100g (꼬름한 구수한 맛이 나는 오뎅일 수록 좋다)
4.고운 고추가루 일반수저 3큰술 ( 매우 고울 수록 좋다)
5.간장 2큰술 (양조 간장)
6.설탕 2큰술 (떡볶이는 단맛이 필수 아닌가 넉넉히 넣자)
7.대파 송송 한 움큼 (양념의 대명사 파는 가장 마지막에 넣어야 한다)

어렵지 않습니다. 지금 바로 옛날 떡볶이의 맛을 느껴보세요.
맛 보장합니다!

20160207_233946_HDR.jpg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의 꾸준한 포스팅을 응원합니다.

다이어트 중인데 먹고 싶어지네요...ㅜㅜ
오늘 밤에 아내에게 부탁해야겠습니다 ^^

명절때 남은 떡볶기로 해봐야겠네요
맛난것 같네욤
맞팔보팅 소통해염~

네 맞팔 드렸습니다.
스티밋 가입 환영합니다.
소통 또한 환영합니다!

ㅎㅎ 저는 후추 조금, 물엿 조금 넣습니다

반갑습니다^^ 한야술님의 떡볶이도 왠지 기대가 됩니다!^^

World of Photography Beta V1.0
>Learn more here<

You have earned 5.05 XP for sharing your photo!

Daily Stats
Daily photos: 1/2
Daily comments: 0/5
Multiplier: 1.01
Server time: 14:54:09
Account Level: 0
Total XP: 35.45/100.00
Total Photos: 7
Total comments: 0
Total contest wins: 0
When you reach level 1 you will start receiving up to two daily upvotes

Follow: @photocontests
Join the Discord channel: click!
Play and win SBD: @fairlotto
Daily Steem Statistics: @dailysteemreport
Learn how to program Steem-Python applications: @steempytutorials
Developed and sponsored by: @juliank

고추장은 안들억는거에요??
그래서 고운고춧가루가 필요한거에요??

^^그나저나 늦은밤 떡볶이 사진은 힘드네요..
먹고싶어요.

네 고추가루만 써서 개운한 맛을 내는게 포인트 입니다^^

제가 좋아하는 라볶이군요 ㅋㅋㅋ

레시피대로 한번 먹어봐야겠네요 !!!😀

네 추천합니다. 물과 설탕 조절은 취향에 따라 잘 조절 하시구요!

오 완전 제대로 인데요!!!!! ㅎㅎㅎ 요리 잘하시네요!!!!:D

제가 떡볶이는 좋아하는데 잘못만들어서 맛을 못냈는데
요 황금레시피 외워되야겠어요 ! ღ'ᴗ'ღ

저도 야식 준비할겸 한번 따라해봐야겟어요.ㅎ
사진 무지하게 맛잇어 보이네요.ㅎ

괜찮을 겁니다 꼭 만들어 보셔요!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2
JST 0.028
BTC 55629.86
ETH 2914.29
USDT 1.00
SBD 2.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