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간단 크롬캐스트 연결하기 - Easy to connect Chromecast

in #kr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흐압빠다이입니다.

어제 친구가 크롬캐스트를 선물해줬어요 :)
원래 최신 방송은 tv에서 보려고 하면 유료결재해야하는데....
pooq tv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컴퓨터로만 보다가 이제 시간 될때 아무때나 해서 tv로 볼수 있게 되었어요 ^^
제가 기계 정말 잘 연결 못하고 마이너스의 손(손만대면 망가지는 현상이 있어요..)

그런데 정말 5분만에 설치했어요 > <
크롬캐스트 사용하시고 싶은 분들은 참고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건 크롬캐스트 2버전입니다 :) [현재는 3까지 나온걸로 알고 있어요 ㅋㅋ]

미국에서 구매한 제품이라 110v이지만 사실 사용할 일이 없습니다. tv에 usb를 연결시키면 tv를 킬 때만 사용할 수 있기 떄문에 큰 걱정 없습니다.

tv 뒷 부분에 크롬캐스트를 HDMI부분에 꽂아줍니다. 그리고 usb를 반대편으로 연결해서 tv usb단자에 꽂아넣어주시면 되요. 위에 보시면 usb보이시죠?ㅋㅋ 항상 영화 파일을 다운받아서 tv에 꽂아서 봤었는데 이젠 그럴 필요가 없어요 ㅎㅎㅎ

다 끝났다 !! 했는데 다시 연결해달래요...음 왜그럴까...
봤더니............글쎼.................. (크롬 캐스트 어플도 다운받지 않았습니다..휴..ㅠ)

저는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chromecast라고 입력하면 google home이 가장 위에 보입니다. 구글 홈을 다운받으시면 되요 ^^

실행하면 바로 chromecast연결 중이라고 뜹니다.
이때 부터는 제가 할일이 없습니다. 똑똑한 어플은 알아서 처리하면서 하단부에 위치한 다음 버튼만 계속 누르시면 되요 :)

이렇게 자동으로 집에 wifi에 연결시켜줍니다. 이때 오픈형 wifi는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집 wifi의 비밀번호를 입력만 해주면 이젠 진짜 끝!!

입력하고 나니 자동으로 tv에서 연결 시켜줍니다 ㅎㅎㅎㅎ

연결이 완료 되고 나면 자동으로 재부팅을 하고 연결이 완료되었습니다. ㅎㅎ

chromecast 내에서 제가 실행할 수 있는 앱이 보여집니다.
pooq을 클릭하고 나서 원하는 걸 보고 싶으신 걸 누르시면 되요. 그리고 위에 아이콘 클릭하고 나면 밑에 연결 가능 기기가 보입니다. 이때 저는 거실로 설정을 해놔서 거실 클릭만하면...

짜잔 완료입니다!!ㅋㅋㅋ
이제 모니터로 티비 안봐도 되게 되었어요.

크롬캐스트 예전부터 구매해야지 해야지 했는데.. 이제야 제 손에...ㅎㅎㅎㅎ
이젠 심심할 틈이 없을 것 같습니다 :)

그럼 이제 티비의 세계로..휘리릭!!!
(앗 여러분 저 백수는 아니에요.. 오늘은 다만 출근을 안하는 날입니다. ㅎㅎㅎ)

좋은 하루되세요 ^^

대문을 만들어주신 @seumseum님 돌아오셔서 너무너무 기뻐요 그리고 손글씨와 그림을 멋지게 그려주신 @sunshineyaya7님 감사합니다 ♥

Sort:  

흐압님!!! 정말 오랜만에 인사드려요^^ 잘 지내시죠???
흐압님의 뤠이디오 진행중이신가요??? 최근 포스팅을 보는데 안보여서...

엇 !! youngc님 진짜 오랜만이에요 ㅎㅎ 그동안 어디갔다가 이제오셨어요 ㅋㅋㅋ
죄송해요.. 요즘 뤠이디오 파업중이에요......ㅋㅋㅋㅋ 언젠간 다시 시작할 수 있을지도.....ㅎㅎㅎ
좋은하루되세요 > <

자세한 튜토리얼 잘 봤습니다 ^^

ㅋㅋㅋ 감사합니다요:)
한번사용해보세유ㅎㅎ

이거 하면 티비에서 유투브가 되는건가요??? 머지??/ 이건??

유튜브가능합니다ㅎㅎ 넷플릭스 풉 외에도 되는게엄청 많아요ㅋㅋㅋㅋㅋ

좀 알아봐야겠음... 전.. 거실 티비에 인터넷도 되고 유투브도 되었으면 하는데... 패드에 연결하면 그게 되는건가요??

넵맞아요ㅎㅎㅎ 패드에연결해놓고 쓰시면됩니당ㅋㅋㅋ

오옷!! 감사~~ 완전 실시간 상담이네요..ㅋㅋㅋ+_+

문의사항있으면 연락주십쇼 고객님 ^^

ㅅ..사야하나요?ㅎㅎ...사야겠어요:)

ㅋㅋㅋ 사세요 제가 지금 몇시간째 티비앞에서 보고 있는지 모르겠음다 ㅋㅋㅋ
신문물이에요 ㅎㅎㅎㅎ

쉬는날은 백수! ㅋㅋㅋ

백수도 이런 백수가 없음다 ㅋㅋㅋ 완전 죠아요 진짜 ㅎㅎㅎ
예가님도 집에 하나 해주세요...
다율이 티비안고 살수도 있어요..ㅋㅋㅋㅋ
유튜브도 볼수있어요 ㅎㅎㅎ

와.. .이런 능력자 같으니라구~~!!
이런것도 척척 + _+ 맥가이버임??

롬언니 ㅋㅋㅋ 티비와 혼연일체 할 수 있습니다 ㅎㅎ 너무 좋아요 진짜 !!!!
보고싶은거 다 볼수 있어요 > <
요정도로 저 맥가이버로 등극하나요....?ㅋㅋ아싸..ㅋㅋㅋ

나도 맥가이버 드립하려고 했는데!!역시...ㅋㅋㅋ우린 개그엔 소질이 없는듯...

우와아 별관심 없었는데, 흐압빠다이님 포스팅 보니까 넘나 뽐뿌와여 ㅋㅋㅋㅋㅋㅋ

ㅋㅋㅋ슴슴님하나해요히히히히 좋아요

아 미춰버리겠댜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김생민의 영수증보면서 진정중이었는데 어쩔!!

ㅋㅋㅋㅋ 저 그거 한번보고 이제 안봐요.. 너무너무 양심에 가책이 느껴져서..... 그냥 안보기로 결정했어요................................휴

당신 역시 얼리 어답터 이시군요 !! 대박 쩔어 쩔어 !! 완전 !!

ㅋㅋㅋㅋ 짱임진짜!! 집에하나 설치해보세요. 그럼 집에 점점 더 일찍 들어가서 티비 앞에 앉아있는 모습을... 보게 되실 겁니다 ㅎㅎ

Congratulations @happadai!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published a post every day of the week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

우왕!!! 새 TV 가 오면 해볼게용. >_<///ㅋㅋ
이사가기 2달 남았는데.... 니노므 남자가 TV부터 지르심...... ㄷㄷㄷㄷㄷㄷ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우왕 티비샀어요?ㅋㅋ
그래도 이사가니깐 진짜 좋으시겠다.. 부러워요 :)
집들이 고고고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4724.80
ETH 3460.60
USDT 1.00
SBD 2.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