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사초롱 꽃

in #kr6 years ago

청사초롱은 푸른 구름무늬 비단을 몸체로 삼고
위아래에 붉은 천으로 동을 달아 옷을 한 등롱으로,
청사등롱(靑紗燈籠)이라고도 한다.
원래는 궁중에서 왕세손이 사용하거나 일반인들의 혼례식에만 썼으나
지금은 일반적인 전통 문화 행사에 두루 쓰이고 있다.

언젠가 G20정상회의때 이 청사초롱이 슬로건으로 공모된적이
있는것 같습니다
이 청사초롱 꽃은 오염되지 않은 깊은 산속에 주로 피는대요
그 모양이 청사초롱 닮은 모습이죠
꺽꽂이로도 가능한 이 청사초롱은 집안에 화분에서도 기르는대요
요즘은 우리의 야생화 금낭화,청사초롱 등 가치를 대변하는 꽃들을
집안에서 화초로 재배하는 취미를 가진 분들이 참 많습니다
지금은 무분별하게 야생화를 채취하는 것을 금기시 하기 때문에
될수록 채취하지 않는 것이 좋겠습니다

cjdtk.png

cjdtk1.png

청사초롱.png
출처 다음블러그

청사초롱 꽃
원진희 지음

그리움이 깔린

하얀 날개로 날아오는 고요한 강물처럼 말없이 흐르는데
세월의 강 건너
그리움의 포물선 그려 놓은 빛입니다

내 가슴을 뭉클하게 적셔주는 당신의 마음
전해지는 감정의 곡선 사이를
따뜻한 전율이 온 전신을 타고 흐릅니다

바라보는 교감
유선을 타고 흐르는 목소리
아직도 여운에 남아
행복을 전달해 줍니다

꽃 보다 아름다운 청사초롱 밝히며.

이제 꿈이 있다면 직접 설계한 도면으로
깊은 산속에 들어가 패시브 하우스를 짓는 것입니다
패시브하우스 주변에는 계단식 화단을 만들고
야생화 재배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ㅎㅎ

■ The boxer-erato 듣기 ■

Sort:  

꽃 보다 아름다운 청사초롱 밝히며..

하아... 너무 아름다운 글귀 같아여...

ㅎㅎㅎㅎ
원진희님의 시 맨 끝구절입니다^^*

훠우...너무 좋네염 ㅎㅎ

@hanwoo님 덕분에 꽃에대한 상식이 늘고 있어요
꾸준히 보면 전문가수준되겠어요 정보잘보고갑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ㅎㅎ

ㅎㅎㅎ
감사합니다^^*

매일 꽃사진 볼 수 있어서 넘 좋아요:)

디킴님 꽃 좋아 하시는 군요...
봄이라 지천이 꽃인대도..
봄맞이 꽃 올리는 중요^^*

Beautiful pictures!

Thank you.

꽃이 참 예쁘네요! 암요~ 함부로 채취하면 안되죠^^
오! 멋진 꿈인데요! 부디 꼭 이루셔서 집으로 초대도 해주세요~

와우..
소원이 이루워 지고 독거노인님 초대해서 오시면
영광인대요...ㅎㅎㅎㅎㅎ

직접 설계한 집에 이렇게 소개해주신 꽃들을 키우시면 너무 좋겠네요. 정말 이쁜집이 될것 같아요

우히힛 생각만 해도 즐겁죠 ㅎㅎㅎ
스팀 가즈아~~!!

예쁘네요, 사진찍고 싶네요

ㅎㅎㅎ
깊은 산중에 갈 기회 있음
접사렌즈 장착 해서 촬영하면 좋을듯 해용^^*

꽃이 이쁘고 신기하게 생겼내요
팔로 꾸욱~❤

글쵸...
우리 야생화가 의외로 참 이쁜것이 많습니다^^*

단아한 모습이네요. 오염되지 않은 깊은 곳에서만 핀다니 더욱 그러해 보이는군요.

네..
진짜 한국적 정서가 물씬 나는 꽃입니다^^*

이꽃 예쁘네요..오랜만에 올려주신 시 한수 잘 음미했습니다.

헉 ..
시인님 앞에서 시를 올려드렸군요^^*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9
BTC 60773.82
ETH 2378.63
USDT 1.00
SBD 2.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