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생도 하는 스티밋] 눗 소녀의 지혜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여러분~ 글쓰는 고등학생 hanter-kim입니다!

수행평가이고, 중간고사고 너무 고등학교에 치여 사느라 포스팅 할 여유가 없다는 핑계로

포스팅을 미룬 것 같습니다 ㅠㅠ 더워지는 요즘 다들 시원하시기를 기원합니당~


오늘의 포스팅은 아시안 허브에서 주관하는 책 서평 활동입니다.

http://asianhub.kr/

아시안 허브에 관한 내용은 위의 사이트를 들어가면 자세한 내용을 알 수 있습니다.

제가 오늘 읽은 책은 <눗 소녀의 지혜> 라는 책입니다.


짧은 줄거리 요약입니다~

<눗소녀의 지혜>

3.jpg

눗 소녀의 지혜는 캄보디아에 전해져 오는 전통 동화로서 주인공 번둣과 니엉눗, 그리고 그녀의 구관조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간단한 줄거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주인공 번듯과 니엉눗은 어린 시절 친구였는데, 그 둘은 자신이 결혼할 사람의 조건을 “ 연인이 자신에게 연못가장자리가지 수건을 가져다 준다면 그 사람과 결혼하겠다. “라고 한다. 시간이 지나 둘은 결혼을 하게 된다. 이후 니엉눗이 번듯에게 번듯이 자신의 결혼 조건을 지켜주었다라고 하자, 번듯은 이 사실이 창피해 몰래 나가게 되고, 그는 부자와의 내기에서 지게 되어 하인이 되고만다. 그 후 니엉눗이 반듯을 구관조의 도움으로 구하게 되고, 구관조는 그 대가로 목숨을 잃을뻔한다. 그러나 구사일생으로 살아나 주인을 찾으려고 하며 마무리되는 이야기이다.

책을 읽고 난 뒤에 든 생각은 다문화 동화여도 우리나라 동화와는 큰 차이가 없다는 생각이였습니다. 동양권이라 그런지 “아내는 아내의 의무를 다해야한다.” “ 아내가 남편을 지혜로 구한다.” 등등 우리나라에서 흔히 찾아볼 수 있는 내용이였습니다. Ex) 박씨전.

4.jpg

한가지 아쉬운 점은 한국어로 번역하게 되면서 많은 부분이 원어에 비해서 다르게 느껴진 것 같습니다. 특히 21페이지 부분의 “그냥 신경을 껐어요”라고 번역한 부분은 이질감이 느껴졌습니다. 동화책이여서 조금더 유화시켜서 말했으면 좋았을 텐데..

2.jpg

그외에 특별한 특징으로는 이 책은 3개 국어 (캄보디아어, 한국어, 영어)로 번역이 되어 다양한 국적의 사람들이 읽을 수 있고, 다문화가족의 번역과 그림이 있다는 점에서 큰 의의를 둘 수 있는 것 같습니다.

1.jpg


읽으시느라 고생하셨고, 한 번씩 읽어보시는것도 추천드립니다!

늘 감사합니다~

Sort:  

엄청 오랜만에 보는거 같아요 헌터김^^그동안 학업을 열심히 하고 계셨네요 ㅎㅎㅎ
날씨가 더워지기는 더워졌는데 저녁에는 그래도 아직 쌀쌀하기도 하네요 ^^

ㅎㅎ
@wooboo님 감사합니다~

고등학교 들어오고 나니까 정말 여유가 안생기더라고요 ㅠㅠ 계속 해나가야하는데 ㅠㅠ

한터님!!!!! 잘 지내시죠??? ^^ 정말 오래간만이에요~~~
바쁜중에 독서까지~~~ ^^ 소철님은 잘 지내고 계시죠??? ^^
여기 많은분들이 그리워하고 있다고 전해주세요!!!~ ^^
한터님을 다시 만날 날을 기다리고 있을게요!! ^^

ㅠㅠ @rosaria님 감사합니다~ 아부지는..셤 공부 때문에 엄청 바쁘셔서 들어오실 겨를이 안나시는 것 같습니다. 꼭 전해드리겠습니다! 늘 감사합니다~

👍 입니다. 좋은 주말 보내세요^^

이힝^^~~리스팀 해주셨네요 ㅋㅋ 감사요
책상이 엄청 깨끗하네요ㅋㅋ

학업에 치일때가 행복할 수 있죠 ^^
주말 충전하시고 즐거운 일만 가득하길 바래요!

Congratulations @hanter-kim! You have received a personal award!

2 Years on Steemit
Click on the badg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Do not miss the last post from @steemitboard:

SteemitBoard knock out by hardfork

Support SteemitBoard's project!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4
BTC 63900.40
ETH 3140.82
USDT 1.00
SBD 3.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