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젊은이들이 사회의 흐름을 바꿀 기회

in #kr6 years ago (edited)

젊은이들은 사회가 인정해주길 기다리는 것에 많은 시간과 노력을 써야 합니다.
우리의 능력과 에너지를 시스템 속에서 더욱 올라가기 위해 사용합니다.
줄을 서기 위해 맘속의 열정을 포기한 사람들이 많습니다.

우리 사회 속에서 가치 있는 일을 하는 것, 뜻이나 의지를 따르는 일, 사회적 책임감을 가질 여유를 갖기 쉽지 않습니다.

스타트업 문화를 나라에서 지원한다 해도, 그것조차도 벌써 성공한 기관이나 사람들의 관심과 투자를 기다려야 합니다. 젊은 사람들이 새로운 일을 구상하면, 항상 힘 있는 누군가의 도움을 받아야 합니다.

--
제가 1년 반 동안 블록체인하며 최근에 드디어 알게 된 것은: 이것이 젊은이들의 삶을 쉬프트 할 수 있는 메커니즘이 될 수 있다는 것 입니다. 다가오고있는 세상 속에서는 위에서 주는 것을 받기 위해 일할 필요가 적어진다

저의 생각에 우리가 스팀잇에 애착을 갖는 이유는...

스팀의 보상이 우리의 관심사와 열정을 공유하며 얻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스팀이 억지로 공부하고 일하게 하는 플랫폼, 줄 서기 위해 스팀을 해야 했다면 주어지는 보상이 아무리 커도 이미 우리는 떠났을 것입니다.

--

취업 준비, 시험 준비… 줄을 서서 삶을 사는 시간에서
점점 더 블록체인을 통해 기회를 만들고, 각자 자신의 뜻을 찾아가는 삶을 살 수 있을 것입니다.
혼자 나의 길을 가는 현실과는 달리, 그 목표로 가는 여정을 스팀의 사람들과 나눌 수 있습니다.

우리는 이미 스팀잇을 통해 조금 다른 경험을 하고 있습니다.

보육원에 기부한 경험 (저는 처음입니다)
재능을 칭찬하고 그것에 값어치를 지불한 경험 (미대생에게 1달러를 주시겠습니까)
파워임대를 통해 자본을 빌리고/빌려주고 능력을 키우게된 경험 (현실엔 이런것이 없습니다)
사회적 가치있는 일을 꾸준히 서포트한 경험
관심사만 가지고 사람들을 알게되고 만나 유익한 시간을 가진 경험 (나이나 지위는 무의미 했습니다)

스팀을 해오신 분들은 한번쯤 삶이, 관점이 조금씩 바뀌는 것을 느껴 보셨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이렇게 매일을 보내다가 뒤를 돌아보면 세상은 엄청 바뀌어 있을 것입니다.

Screen Shot 2017-12-15 at 5.25.27 PM.png

느껴지기 어렵지만 지금 이순간도 변화하고 있겠죠.
기회는 언젠가에 있지 않고, 매일 매일 입니다.
지금은 계속 흐르고 있습니다. 지금은 과거이고 지금은 미래입니다.

우리의 의미 있는 스팀 여정을 응원합니다.
그 돌아오는 보상은 단지 달러 사인이 아니라, 삶에 더 큰 의미가 있는 것일 수 있습니다.

따듯한 주말 보내세요.

글은 한국말을 잘 하는 와이프께서 감수해 주셨습니다.
저의 글을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Sort:  

Cheer Up! 와우! 정말 많은 사람들이 이 포스팅에 많이 투표했어요! 우리 앞으로도 힘내봐요!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좋은 글 감사합니다. 오늘 스팀을 시작한 뉴비인데, 스팀 이용 방향에 대한 감을 어느 정도 잡을 수 있을 거 같습니다.

고맙습니다! 앞으로 응원합니다.

좋은 글 잘 읽었습니다. ^^
좋은 글이라 판단되어 업보팅에 더해서 리스팀까지 하고 갑니다.

고맙습니다!

스팀을 하면서 모두들 보람을 느끼시는 분들이 많아져서 너무 좋습니다. ㅎ

엘케이랩님 안녕하세요, 다음번엔 양평에 방문 하는 기회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ㅎㅎ

와~ 참 좋은글입니다.
요즘 스팀을 시작하면서 시대의 흐름에 눈을 뜨고 있습니다.
좋은글 감사합니다^^

한식하우스님 안녕하세요 행복전도사 @smartcome입니다^^
"스팀의 보상이 우리의 관심사와 열정을 공유하며 얻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라는 부분에서 정말로 저의 생각과 일치하는 것같습니다. 스팀에서 서로 다른 사람과 공감하며 돈 이상의 가치를 만들어내는 것이 너무 좋습니다.
늘 좋은말씀 귀담아 듣겠습니다 고맙습니다 한식하우스님^^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스팀에서 행복 전도사가 생기셔서 매우 특별합니다 ㅎㅎ

스팀덕분에 제 지식이 더욱 쓸모 있어져서 정말 좋습니다.

ㅎㅎㅎㅎㅎㅎ 지식 많이 알려주세요! 고추참치님 ㅎㅎ

저도 스티밋을 통해 많은 경험을 하고 있네요. 한식님 서울숲에서 잠깐 뵈었는데 그 이후 제가 바빠 스티밋을 잠시 떠나있었네요.. 이제 다시 복귀했습니다. 자주 놀러 올께요^^

톡톡님! 그 때 뵈어서 저도 매우 반가웠습니다 그리고 좋으셨습니다. 다음번에 또 뵐 기회가 생겼으면 좋겠습니다.

글잘봤습니다.
아직 가입한지 얼마되지 않았는데.
조금씩 배우고 있습니다.
비젼을 제시해 주시니 설레이네요~~
팔로우합니다~

고맙습니다. 앞으로 활동을 응원합니다!

글을 읽으며 많은 부분이 공감되네요^^
잘 봤습니다. 행복한 결혼생활 꾸려 나가셔요 ㅎ

레오님 고맙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32
TRX 0.12
JST 0.034
BTC 64647.93
ETH 3160.25
USDT 1.00
SBD 4.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