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티밋 활동 슬럼프에 대하여.

in #kr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gunchul 입니다.

저도 어언 가입한지 약 한 달이 흘렀더군요.
짧은 시간동안 다양한 사람들을 알게 되었고
좋은 정보들도 접했습니다.
SNS를 많이 하지 않았던 제겐 신세계 였습니다.

포스팅할 때
항상 인사 문구를 쓰며
사람들에게 정보나 제가 가진 좋은 경험을
공유한다는 생각에 글보다 의욕이 앞서
오타를 낼 정도로
포스팅은 제게 큰 기쁨과 설렘이었습니다.

스티밋 생태계의
시스템, 보상, 비젼 등 빠져버릴 이유는
충분했습니다.

지금 활동하시는 많은분들도 같을 것입니다.

그런 제게 현실의 일에서의 스트레스와
그 스트레스를 해소하려는
스티밋 활동의 경계선이 모호해지고

해소의 방법이었던 스티밋이
어느순간 스트레스로 다가오더군요.

나는 왜 열심히 포스팅을 하는데
나의 포스팅보다 퀄리티가 떨어지는
글에 보상이 더 클까?

이 생각이 근원이었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돌이켜 생각해보면
그 생각은 잘못되었던 것이었지요.

나만의 잣대를 가지고 내기준에서
나의 포스팅은 좋아.충분해.가치있어
보상 받을만 해

아집일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보팅하고 리플을 다는
글들은 그것이 정보의 목적이든
감성이든 기타던간에
보팅을 하는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인 것입니다.

그리고
그것이 보상이라는 결과로 나타나는 것입니다.

보상만이 목적이 아닌

힘을 뺀 진정성 있는 활동을 한다면

좋은 결과는 따라오리라 생각합니다.

그것이 스티밋의 좋은 성장을 만들것이라 생각합니다.

저도 조금 더 인기의 목적이 아닌
저만의 좋은 활동을 하기로
다짐을 해봅니다.^^

심야시간에 잡설 죄송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상 슬럼프 아닌 슬럼프 (?)가 찾아오는 것을
막아보려 발버둥치는
@gunchul 이었습니다.

Sort:  

ㅎㅎ공감합니다. 시간 쪼개서 스팀하기 힘들죠.
콘텐츠 만들기도 좋은 활동 기대하겠습니다.

네네 부담없이 즐겨야죠ㅎㅎ

저랑 비슷한 생각을 하셨네요
전 그래도 내일상의 기록이다 생각하고 꾸준히 해볼려고요
@gunchul님도 점점 좋은 결과 있으시길 기원합니다, 화이팅 !

네네 같이 화이팅입니다!

슬럼프는 누구나 오기 마련입니다. 너무 상심하지 마시고 힘내시기 바랍니다. 제가 첫 보상을 공중분해 시켰을 때 @gotoperson님께서 제게 잃어버인 만큼의 스팀달러를 주시더군요. 저도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고 싶네요. 힘내시라고 많진 않지만 10스팀달러 보내드립니다^^

헉 이런 ..감동입니다.스티밋엔 왜이렇게 좋은분들이 넘쳐나는지..ㅜ
저도 꼭 누군가에게 도움 주는 일을 만들어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힘내겠습니다.

보팅누르며 응원합니다!

네 감사합니다.편안한 밤 되세요^^

슬럼프가 와도 같이 헤쳐나가요 gunchul님.
고래가 아닌 저희들은 항상 같은 마음일거에요.
꾸준히 부담없이 편하게 해요 우리. 미약하지만 보팅드려요.

네 꾸준히 부담없이 란 말 너무 좋네요.
감사합니다.편안한 밤 되세요^^

아마 그런 생각을 한 두번씩은
다 해보셨을것입니다.
그러나 흐르는 물이 머물지 않는 것처럼
머지않아 새로운 지평에 당도할 것입니다.
보팅합니다.

어떤 활동이든 슬럼프는 찾아오는것 같습니다
아니 이짓을 이거 내가 왜하고 있지????
그러다 용기를 내면 좀더 발전하는거고 좀더 부정적인 생각을 보태면 클로즈하게 되는것 같습니다. 좀더 용기내시고 저같은 이웃의 좋은 본보기가 되어주셨으면 좋겠네요

네네 한 계단 넘어서야 할 시기인것 같습니다.
좋은 말씀 너무 감사합니다.^^

ㅎㅎ 전 이제 스팀잇 일주일 됐네요
누구는 일주일에 팔워로 500명 100명 됐다는글 볼때마다 ㅠㅠ
그냥 부담없이 하고 있습니다

자신만 보고 가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성하게되는글.. 좋은글 읽고 갑니다. 정말 공감많이하게되네요! 마음급하게 먹지말고 느긋하게 그저 취미삼아서 활동하려구요^^

네 그마음 저도 본 받아야 겠습니다~!!🤗

전가입한지 얼마안됐는데 진정성있는글 와닿네요~
좋은말씀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니 감사합니다. 꾸준히 좋은 활동 부탁드려요^^팔로우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4319.13
ETH 3411.87
USDT 1.00
SBD 2.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