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리움 기반 소셜 [AKASHA]

in #kr7 years ago


https://akasha.world/

스팀잇 같은 형태의 플랫폼을 찾아보다 'AKASHA'라는 소셜을 알게 되었습니다.

홈페이지를 보니 알파버전을 다운로드 할수 있어서 설치해보았습니다. 스팀잇은 웹기반인것 같은데 akasha는 따로 프로그램을 다운받아야하는것 같았습니다.(다운받는데 5분정도 걸린것 같습니다.)


바탕화면에 설치를 하고 로그인해서 들어가면

스팀잇처럼 포스팅들이 나옵니다. 오른쪽에 있는것들은 태그인것 같아요

그런데 글들이 스팀잇처럼 자주 올라오는것 같지를 않네요.


글을 한번 남겨봅니다.^^


korea 태그에는 글이 총 7개밖에 없네요. 전체적으로 활성화가 안된것 같습니다. 한국분들이 있다는게 반갑네요^^


akasha태그로 서칭하니 포스팅이 857개 나오는데 드문드문 글이 올라오는걸로 보이네요..


스팀잇과 마찬가지로 이곳에서도 업보팅의 개념이 있더라구요, 스팀잇에서는 보팅파워를 조절하는데 여기선 숫자로 조절해서 aeth가 얼마나 부여되는지가 표시되었습니다.(aeth는 akasha만의 단위인건지 잘모르겠네요..akasha eth란 뜻인지?)


시험삼아 글을 다시 써보려고 했더니 태그도 4자이상, 미리보여지는 내용도 30자 이상 되야하구요(좀 까다로운..^^)


글을 올리는데 수수료(?)가 들어가는것 같습니다. 최소 2000000gas라는것 같은데.. 이 단위는 잘 모르겠네요...여하간 최초로 부여되는 aeth가 있고, 활동에따라 그 수치가 줄어들거나 늘어나는 구조인것 같던데. 스팀잇은 보팅을 할때 내 자산이 줄어들지 않지만 이곳은 자산이 줄어드는 형식인것 같아 보팅이 짤것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럼 결국 활성화가 안될것 같은데. 더 들여다 봐야겠지만, 왠지 망~ 스멜이..^^ 그러고보면 스팀잇의 스팀파워라는 개념은 정말 신의한수인것 같아요. 자산이 줄어들진 않지만 남에게 자산을 부여할수있다... 다시생각해봐도 기가막히네요 정말...ㅎㅎ

아직은 잘 모르겠지만, 스팀잇과 유사한건 맞는것 같은데 활성화도 덜되어있고(알파버전이라 그런지 모르겠지만) 스팀잇에 익숙해서인지 굉장히 불편했습니다. 스팀잇은 정말 편하게 되어있는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앞으로도 관심갖고 지켜보려고 합니다. 특히나 이더리움 기반이라고 하니 좀더 관심이 가네요..그런데 보팅에 따른 수익구조를 좀 바꿔야 성공할것 같아요. 다들 자기 자산을 지키려고만하지 보팅하려고 하지 않을테니..ㅜㅜ

be happy~!!

Sort:  

란도웨일 보팅용

아 그런것도 있군요 조금 이해가 되는 시스템입니다. 초반엔 활성화 차원에서 돈 좀 써줬음 낳을텐데요 ㅎㅎ

네~ 뭔가 수익구조나 그런것들이 좀 아쉽더라구요^&^

네, 참 뭐든지 잘 알아내시는 것 같아요. 너무 부지런하신거 아닌가요? ㅎㅎ 덕분에 좋은 정보를 얻어서 감사할따름입니다.

별말씀을요 열심히 활동하시는 kimsungmin님에 비하면 아무것도 아닙니다. 감사합니다.^^

아이고 ㅎㅎ 잘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오~ 새로운걸 알아갑니다.
잘 읽었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굳이 프로그램을 받아야한다는게 번거로워보이네요.

네~ 다운시간도 길고 로그인도 잘 안되고..불편하더라구요. 감사합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저도 팔로우하고가요! 100%보팅했어요~! 반가워요 ㅎㅎ

감사하고 반갑습니다.^^ 자주뵈어요~

여기저기 소문만 무성한 느낌이었는데 나왔군요.
뭘하든 지출이 생기니 뭔가 움직임이 둔해 질것만 같은 느낌입니다.

네 아무래도 수입지출구조가 개선되어야 살아남을것같습니다 감사합니다^^

가스가 들어가는 시스템의 SNS가있다고들었는데 이거군요. 잘봤습니다.

네 감사합니다.^^

오 좋은 글 잘보고 갑니다~~ 이더도 이런게 있었네요 ㅋ 그런데 망스멜..ㅎㅎ

ㅋㅋㅋ 맞습니다. 망스멜이....ㅋㅋ 감사합니다.^^

You've been UpVoted via the UpVote Experiment 002 Bot. Depending on my VP & the price of STEEM you should get a $.01-$.03 for your trouble.
Read more about this experiment here.

Thank You - @blueorgy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4
JST 0.029
BTC 58715.10
ETH 2588.69
USDT 1.00
SBD 2.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