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의 스팀잇을찾아서-BELA(BelaCoin)1편

in #kr7 years ago (edited)

스팀잇을 알고나서 즐길수있을만한 플랫폼으로 코인을 얻을수 있는 다른 가상화폐를 찾기로 하고, 짧은지식으로 헤매고 있는 그린주스입니다.^^아직 스팀잇만한 플랫폼을 못찾았지만 상장되어있거나 준비중인 코인을 시간나는대로 하나씩 확인해가며 저 위의 엑셀양식이 좀더 풍성해지도록 해보려고 합니다.

지난번 BCY관련된글이 https://steemit.com/kr/@leomichael/6-29#@greenjuice/re-leomichael-6-29-20170629t115737299z 큐레이터 레오님에게 선정되는 영광을 얻게되어 용기내어 다른 코인들에 대한 리뷰도 해보겠다 생각했습니다.

이번엔 BelaCoin을 기반으로 하는 belachess라는 게임을 해보았습니다. ㅎㅎㅎ 체스 말의 움직임정도만 알고있어서 아주 쉬운난이도로 도전을 했습니다.

먼저 플레이스토어에서 앱을 다운받습니다.

실행을 하게되면 세가지 메뉴가 보이는데 가장 윗메뉴가 실행메뉴이고, 두번째가 Bela wallet 메뉴입니다. 즉 이 체스게임앱 자체가wallet기능을 하고있는듯 합니다. (유저아이디가 무려 wallet 주소입니다. ㅎㅎ)

첫번째 매뉴로 들어가면 난이도 선택지가 나옵니다. 높은난이도 일수록 보상이 높다는것을 알수있습니다.
(오~ 그럼 체스한판 이길때 마다 코인이 들어오는건가? 스팀잇보다 나을수 있겠다. 싶었지만...ㅜㅜ)


가장 쉬운 난이도로 플레이해서 이겼습니다. 가장쉬운난이도는 아무생각없이 막 옮기는 수준이라 아주 쉽게 깰수 있을테지만 저역시 아무생각없이 막 옮기는 수준이라 겨우이긴것 같네요..ㅎㅎㅎ

지갑으로 가보니 최저 난이도로 3번을 이겨 3.0mBELA가 누적된것을 볼수있었습니다.(mBELA와 BELA의 차이를 모르겠어요..ㅜㅜ 앞에 m이 붙어있으면 기존 BELA를 쪼개놓았다는 것인지..ㅜㅜ) 3.0을 탭하면 팝업이 위와같이 뜹니다. 살포시 'cash out'을 눌러봅니다.....아무런 동작을 하지 않습니다..........................................................~~~~!!!!! 아...이렇게 쉽게 코인을 줄리가 없지...생각하며 더 알아보기로 하고....


멀티플레이에 도전해봅니다. ㅎㅎ


멀티플레이는 유저와 1:1로 플레이하는 경우와 토너먼트로 나뉘는것 같았습니다. B85iZC.....님이 1.00mBELA를 베팅하고 도전자를 기다리는 모습같습니다. 근데 클릭해보아도 아무런 액션이 없습니다.


제가 방을 만들어도 마찬가지...ㅜㅜ

하지만, 제가 어디에선가 토너먼트에서 우승하면 코인을 얻을수 있다는 이야기를 봤습니다.(어디서 보았는지 기억이 안나 링크를 못걸었습니다.ㅜㅜ)

그런데 토너먼트 참가자가 저혼자입니다........(사실 어제 밤에도 해봤는데 참가자가 1명이라서 경기를 할수없다. 뭐 그런 팝업이 뜬것같습니다....) 당연히 진행이 되지 않겠죠...

결론은

  1. 싱글플레이하면 코인이 누적되는것 같은데 출금이 안되는건지 오류인지 알수없다.
  2. 멀티플레이어가 실행이 안된다.
  3. 토너먼트는 참가자가 없다(앞으로 계속없을지는 모르겠지만....)

1BelaCoin이 얼추 0.25달러 정도인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체스한판에(그것도 최하난이도에서) 저정도 돈을 벌수있다는것일텐데..그렇다면 벌써 붐이 일어나지 않았을까요? 더 알아봐야겠지만, 혹시 벨라체스하시는분이나 잘 아시는분있으시면 정보좀 주시면 대단히 감사하겠습니다.

저는 저 나름대로 더 분석해서 코인을 얻을수 있는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생각보다 코인얻는일이 쉽지않네요. 역시 스팀잇이 짱입니다.~!!!

be happy~!!

Sort:  

벨라 와 bcy 어려워요 이코인들둘다

코인은 정말 재밌지만 꽤 어려운영역같습니다.^^

오! 벨라코인이 이렇게도 사용이 되네요^^ 신기하네요~~
좋은글 잘 보고 가네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체스는 인공지능에게 이미 정복당한 게임이라. 스마트폰에서 돌아가는 앱도 세계수준 선수를 이길 수 있다고 알고 있고요.
그래서 이런 류의 코인이 활성화가 된다고 했을 때,
치팅이 많이 일어날 수도 있겠다는 우려를 해봅니다.

발상은 재밌고 참신하다고 봅니다. 이런 것도 있군요 ㅎㅎ

네 벨라코인은 벨라캠과 벨라체스 두가지를 운영하는것 같은데 벨라체스도 그렇고 벨라캠도 그렇고 서비스질이 별로더라구요. 벨라캠은 스팀잇과 같은구조로 하면 좋겠는데...아쉽더라구요. 답변감사드립니다.^^

어려운 글 두리번거리며 읽다가 마지막에 역시 스팀잇이 짱! 이라는 문구에 다시 편안해 지네요 ㅎ 소소봇!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홍~ 다양한 종류가 있군요! 구글의 알파고로 전세계 바둑유저들과 점바둑형식으로 응용할수도 있겠군요..잘보았습니다~^^

점바둑 좋네요..ㅎㅎ 답글감사합니다.^^

아 접바둑 인데 ㅋㅋ 오타가 났네요 ㅎㅎ 저도 덕분에 다양한 코인에 대해 알게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저도 belacoin 관심가지고 지켜본적이 있습니다. bela 코인을 얻는 방법으로
belacam , belachess 가있어요. belacam.com 가입하고 사진 좀 올려봤는데 영 반응이 없었고, belachess 는 재미가 없어서 잠시 접고 steemit 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

아~ 네 저도 다음번에 벨라캠 포스팅하려고 했는데 먼저 경험해보셨군요..정말 휑하더라구요~ 감사합니다.^^

저도 좋은 정보 찾아보도록 노력할께요.^^

네 감사합니다.^^

신기하네요ㅋㅋㅋㅋ 정보 감사합니다 :)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게임코인이네요 좋은 코인있으면 소개 부탁드립니다.

네~ 감사합니다.^^

아마 mBela는 1/1000Bela일껍니다.
1m와 1mm를 생각하시면 이해가 편하실거라 생각해요 ㅎㅎ

그러니 1000판을 이겨야 0.25달러 즉 250원정도를 받는다는 꺼니깐...

아마 출금도 일정 금액 이상만 가능하도록 막아놨을겁니다.

아~~~~~~ 이제야 이해가 되는군요...1000판이라....ㅎㅎㅎㅎㅎㅎ 결국 1mBela라도 모아놓고 1Bela가 몇만달러 가기를 바라는 방법이 가장빠르려나요? ㅎㅎㅎ 이제 궁금증이 풀렸네요 대단히 감사합니다.^^

Congratulations @greenjuice!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comments received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3
JST 0.028
BTC 56934.21
ETH 3091.02
USDT 1.00
SBD 2.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