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ary] 최악보다 차악, 어제보다 나은 내일을 위한 지방선거 투표 후기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낭만그래퍼, 로망입니다.

정말 오랜만이죠..? ㅎㅎ.. 요즘 너무너무 바빠서 겨우겨우 피드만 눈팅하고 다니네요.ㅠ 덕분에 데드풀2의 스포일러 리뷰는 워드로 13페이지라는 분량만 남긴채 하드디스크에 보관 중입니다. 얼른 올려야 할텐데...

KakaoTalk_20180613_222807747.jpg

투표소에 나타난 인피니티 건틀렛

KakaoTalk_20180613_222807458.jpg

KakaoTalk_20180613_222808041.jpg


오늘은 지방선거 날이었는데 다들 투표는 하셨나요? 저는 오늘 아침 투표를 하고 나왔는데요. 도지사에 시장에 도의원, 시의원, 교육감까지.. 7장의 투표용지를 받는 순간 제대로 알아보지 않았더라면 선택이 힘들었을 거란 생각부터 들더라구요. 어떤 사람을 뽑아야 후회를 '덜' 할지(안했으면 좋겠지만요).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저는 사진, 영상 관련 프리랜서 일을 하고 있어요. 그러다보니 선거 유세 기간에 의뢰를 받고 모 후보의 유세현장을 촬영하러 간 일이 있었죠. 그랬는데 참 충격이었어요. 그 후보는 다른 후보를 입에 올리며 인신공격 수준의 비방을 하더라구요. "누구는 이전에 얼마를 횡령했네, 어떤 짓을 했네" 하면서 말이죠. 제가 촬영을 하면서도 이게 정말 방송에 나갈까 싶을 정도로 원색적인 비난이 이어졌어요.

결국 촬영분은 전파를 타지 못했어요. 찍은 분량을 바로바로 넘겨야 하는데 그 지역의 인터넷 속도가 너무 느려서 제 시간 안에 메일을 보내지 못했거든요. 하지만 그 방송이 나갔더라면 더 큰일이지 않았을까 싶기도 합니다. 뭐 알아서 잘 편집할지도 모르겠지만요.

그 일 이후로 떠올린 건 '정치인이 되면 다 저렇게 되는 건가'라는 생각이 먼저였어요. 뉴스에 나온 매번 싸우는 누구들처럼 그렇게 변하는 건 아닌가 하구요. 물론 성급한 일반화의 오류일지도 모릅니다. 아니 그랬으면 좋겠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나라의 정치를 조금은 믿고 싶으니까요.

최악보다 차악을 선택하는게 우선이라고 다들 말하지만 언젠가는 국민을 위한 최선을 선택할 줄 아는 후보들이 정치계로 나섰으면 좋겠다고 행복회로를 돌려봤습니다. 지금 하락장 of 하락장을 맞이한 코인판에서 행복회로를 켤 수가 없더라구요. ㅠㅠ 기승전코인이 된 것 같지만 투표하신 분들 너무 수고하셨습니다! 남은 며칠만 버티면 주말이니 모두 힘내세요!

KakaoTalk_20180613_222808261.jpg

주말까지 가즈앗!




Sort:  

다들 대통령 믿고 까불지나 말았으면 좋겠습니다.

주말이 얼마안남았으니 주말까지 이틀만 버티즈앗!
오랜만에 보는 그래퍼님 포스팅이라 더욱 반갑네요 :> 정치인들도 같은 지방 유지가 대부분일텐데, 얼굴 자주 마주칠 사람들끼리 심한 비난을 하는 것도 썩 보기좋지는 않아요. 좋은 나라 되길 기원합니당.

헬조선이란 말이 더 이상 나오지 않기를-!! ㅎㅎㅎ

요새 포스팅이 뜸하시네요
앤트맨과 와스프 관련 포스트 기대합니다

아직 데드풀2 포스팅도 아직인데요..? 범피님도 자주자주 올려주시죠ㅋㅋㅋㅋ

저는 '정치인=프로 어그로꾼'이라고 생각합니다.ㅋㅋㅋ

그것도 일리있군요 ㅋㅋㅋㅋㅋ

최악보다 차악

이라는 말이 많이 쓰인다는 게 참 안타깝습니다.
언젠가 최선을 뽑는 투표가 되었으면 하는군요

언젠가는 꼭... !!

요즘 정말 안 보이시네요 ㅠㅠ 그래도 오쟁님과 함께 전시하기로 했다는 소식을 쩌어어어기 오쟁님을 통해서 들으니 좋네요! ㅎㅎㅎㅎ

바쁜 와중에 조금씩..!! 준비해보려 합니다 ㅎㅎ

ㅋㅋㅋㅋㅋ
건틀렛 센스 있습니다!!

앗 웃겼다면 성공입니다 ㅋㅋㅋㅋㅋ

인피니티 건틀렛

생각지도 않게 빵 터지네요ㅎ

여러분을 웃겼으니 오늘밤은 뿌듯하게 잠들 수 있겠군요 ㅋㅋㅋ

15페이지에 달하는 데드풀 리뷰라니 기다려 집니다.^^
저도 얼른 보러 가야 하는데 ㅎㅎㅎ

줄이는게 일이 더 클 것 같아요... ㅋㅋㅋㅋ 러프하게 짜놓은 상태라 ㅠ

아직도 13페이지라니.... 화이팅해요 형!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3
JST 0.032
BTC 62726.22
ETH 2961.65
USDT 1.00
SBD 3.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