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견만리 단상, 아쉬웠던 점

in #kr6 years ago (edited)

오늘 명견만리 암호화폐  시청하셨나요?

짧게 제 느낌을 공유해 봅니다.


  • 진대제 아저씨 오랜만에 보네요, 우리도 일본처럼 젊고 유능한 암호화폐 관계자가 협회장을 맡았으면 더 좋았을 거란 생각을 해 봅니다. 한국블록체인협회도 생각보다 단합이 잘 안 되고 있다고 들었고(내부자 통해서 들어보니 기사 터뜨리기 전에 기자들 단톡방에 먼저 뿌린다는 소식 전해 들었습니다ㅠㅠ), 중소형 거래소들은 원화계좌도 연동 못 하고 있구요, 기대했던 정치권 설득은 요원해 보이네요(지방선거가 더 중요하겠죠 그 사람들은 ㅎㅎㅎ)
  • 미국 ABRA, Arcade City 사례가 방송 중에는 제일 참신했던 것 같습니다. 아브라는 예전부터 알고 있었는데 서비스를 직접 써 봐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아케이드 시티는 택시 기사분들에게 100% 택시비를 준다는 점에서 참신했습니다. 우버는 매출의 30%를 수수료로 가져간다고 합니다(국내 K대기업이 생각나네요).
  • 진대제 협회장님이 가상화폐 얘기는 짧게 끝내시고, 블록체인 쪽에 힘줘서 얘기 많이 하셨는데요, 이 부분이 제일 아쉬웠습니다. 블록체인은 비트코인이 생기기 전에는 없던 개념이고, 암호화폐가 블록체인의 최초이자 가장 강력한 서비스입니다. 매일 하는 비트코인 말고 이더리움, 스팀과 같은 한 스탭만 더 들어갔으면 했는데 협회장님도 아직은 공부가 덜 되신 것 같습니다. 단어 선택도 암호화폐가 더 나았을 것 같은데요.. 아쉬웠습니다. 투자 관련해서도 한마디만 긍정적인 신호를 주셨으면 좋았을 텐데요... 가격 안정화된 이후에 사면 지금 달러 사는 것과 아무런 차이가 없습니다 협회장님..
  • 국내 블록체인 스타트업 사례...이 얘기는 별로 하고 싶진 않았는데요 ㅎㅎㅎ 첫번째 스타트업은 제가 내부자였던 적이 있어서 잘 아는 사례인데요, 국내 블록체인 산업의 발전을 위해서 저는 조용히 있어야 될까요....? ㅎㅎㅎ 현재까지 B2B매출이 대다수이고, 정부 과제 많이 하고 있구요. 암호화폐와 결합된 진짜 블록체인 서비스는 아직 없는 것 같아서 아쉬웠습니다. 두번째 스타트업은 바로 위층에 있어서 거기 얘기도 가끔 듣곤 하는데요, 첫번째 스타트업보다는 낫다는 얘기 종종 들었습니다. Coinstack 화이팅입니다!
  • R3CEV 사례... 프라이빗 블록체인의 혁신 사례라고 나왔는데, 최근에 와해 분위기로 알고 있습니다. 대기업들은 지금은 스터디 차원이라 R3CEV와 협력하고 있을지 모르지만 R3CEV의 제대로 된 매출은 거의 없는 걸로 알고 있고 투자받은 돈 까먹으면서 프라이빗 블록체인 연구하고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대기업들은 궁극적으로 R3CEV의 플랫폼이 아닌 자신들의 블록체인 플랫폼 또는 퍼블릭 블록체인 플랫폼을 이용할 것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 우리나라 젊은이들의 얘기(지난 SBS스페셜에 나왔던 분들이 많이 나왔네요), 암호화폐 투자모임도 만들고 열심히 공부하는 것 같아 보기 좋았습니다.  20대의 성공사례가 많이 나와야 더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게 될 것 같네요^^


이상 암호화폐 긍정론자의 생각 정리해 보았습니다.

아쉬운 게 많지만 암호화폐에 대한 시각 자체가 늘어난다는 점에서는 긍정적으로 보고 있습니다. 

행복한 불금 되세요!

Sort:  

공유해 주신 의견 잘 봤습니다. 아직 초기 단계라 앞으로도 많은 잡음이 예상되네요ㅎㅎ
방문 감사드리며 팔로우하고 갑니다!

의견 감사드립니다. 초기단계라 어쩔수없는 것 같습니다. 앞으로 자주 뵈요!

좋은 견해 감사합니다..... 즐거운 휴일 보내세요^^

들러 주시고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즐거운 휴일 되세요!

그거 못봣는데 설명들으니 감이오네요^^

초보자 분들은 보시기 괜찮을 것 같구요, 잘 아시는 분들은 안 보셔도 아~무 지장 없습니다^^

저는 중간도 아주 조금 봤는데..
아쉬운점이 많으셨군요~~!!

sunnyy님 들러주셔서 감사합니다.
좀 더 잘 보여줬으면 좋았을 거라는 기대 때문에 실망이 컸던 것 같습니다^^ 차차 나아지길 기대해야 되는데요ㅎㅎㅎ

안보고 글만 보기에는 이해하기에는 한계가 있네요ㅎㅎ 한번 챙겨봐야겠습니다ㅎㅎ

제가 설명을 잘 못하는 것 같습니다ㅠ 방송도 한번 보시면 좋을것 같아요^^

그런 내용이었군요. 저는 끝자락만 봤네요.

안녕하세요~ 시간되실 때 처음부터 한번 보세요 ~^^

암호화폐에 대해 관심은데 지식이 부족한 편이라..모르는 내용들이 많네요...하지만 전체적인 맥락 파악하고 갑니다...블로그에 오셔서 소중한 글 남겨주시고 보팅까지..감사드립니다. 팔로우하고 갑니다.

반갑습니다. 암호화폐도 우리가 살아가는 이야기가 반영될 거라고 봅니다. 고맙습니다. 종종 뵐게요!

짱짱맨 호출로 왔습니다!
한주 수고하세요
코인거래소인 고팍스에서 멋진 이벤트중이네요!
https://steemit.com/kr/@gopaxkr/100-1-1

고맙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Congratulations @goyongwoong!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got your First payout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Upvote this notification to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why here!

Do not miss the last announcement from @steemitboard!

Congratulations @goyongwoong! You have received a personal award!

1 Year on Steemit
Click on the badg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Do not miss the last post from @steemitboard:

SteemitBoard - Witness Update

Support SteemitBoard's project!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4
BTC 63815.31
ETH 3124.40
USDT 1.00
SBD 3.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