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잇 그라운드 룰.. (부제 : 이 시간에 잠도 안자고 뭐하는 겨?)

in #kr7 years ago (edited)

그라운드 룰.. 7/21/2017 2:01:39 AM
 

부제 : 내가 이 시간에 잠도 안자고 스팀잇을 하는 이유는?
 


 

스팀잇의 첫 느낌?
 

스팀잇을 시작하면서 문득 이런 생각이 들어.
 

블로그 포스팅은 많이 해왔으나, 블로그 포스팅과 스팀잇의 포스팅은 분명 다르다.. 다를까?? 분명히 다를 것이다..
 

그래서 포스팅의 스타일도 다르게 가는 것이 맞을지도 몰라. 아니 원래 나의 포스팅 스타일로 돌아가는 것일 뿐일 진데..
 

실은.. 블로그 포스팅은 철저하게 갑과 을이 정해져 있기에,  무척이나 아쉬운 입장이야. 그래서 어찌보면, 아니 그냥 눈치를 보면서 포스팅을 하는 것이 대부분이지. 따라서 당연히 반말도 못하는 것이지..ㅎㅎㅎ 게다가 뭐랄까.. 네이버의 갑질이라고나 할까? 각종 규제에 패널티에 블로거들이 아주 숨을 못쉬게 만들어 버려. 어찌보면 시장 지배자의 입장이란게 딱 그럴 수 밖에 없다고도 생각이 들지만 말이야. 게다가 아주 혼탁해서 가끔은 내가 뭐하는 건가.. 라는 생각이 들면서 회의감이 들기도 해. 그래서 그런지는 몰라도 나의 필력이 반감되는 느낌과 함께 서서히 질리고 지쳐갔는지도 모르겠어.. ㅠㅠ
 


 

스팀잇을 하는 목적은?
 

모두들 나와 비슷한 생각으로 시작을 했을 거야. 글쓰는 것을 좋아하고, 그 좋아하는 행위에 대한 보상이 있는 시스템이 있다..  한 마디로 글 잘쓰면 돈준데.. ㅎㅎ 이 얼마나 매력적이야가.. 안 그래?
 

하지만 이제 세 번째 포스팅인데 벌써 철이 들어 버렸어. 새삼스레 포스팅이 재미있어 졌어. 마치 수 십년간 같은 동네에서 살아온 집이 지겨웠는데, 새로운 동네에 이사를 갔더니 거기 먼저 살던 모르는 사람들이 반겨주고 환영해 주는 거야. 김치전에 막걸리 사들고와서 같이 한잔 하면서 언제 봤다고 반말을 하네? .. 그런데 밉지가 않아... 처음 봤지만 어색하지도 않어. 그런 느낌?
 

친구야 어서와. 와서 일단 한잔 받어. 너 몇살이라고? 응~ 그래 우리 동갑이니깐 말 놓자~ 그래그래 얘는 우리 옆집 사는 재인이고 쟤는 저쪽 동네에서 온 진우라고 해.. 야.. 야 다들 친하게 지내자구~ 좀 있으면  어준이라고 조금 까칠한 친군데 걔도 온다고 했어. 다들 즐겁게 잘 지내보자~ 위하여~~!! 어허 첫 잔은 완샷 몰라? ㅎㅎ
 

왠지 이런 느낌적인 느낌? ^^ 좋아~ 그리고 재미있어!!
 


그라운드 룰 for 스팀잇
 

앞서서 느꼈을 테지만, 각종 통제와 억압을 받는 네이버 블로그에서 벗어나 나만의 개성과 글빨(!?)을 자유롭게 뽑낼 수 있는 공간을 갈망했고, 찾았고! 만났다!!
 

아싸~!! 요즈음의 나는 마치 물고기가 물을 만난 것 같아부러.
 

인재에 목말라 있었던 반백살의 유비가 삼고초려 끝에 새파란 젊은이인 제갈공명을 모셔오고 나서, 그 기쁨을 이렇게 표현을 했다지? 여담으로 제갈공명을 영입한 유비를 토벌하러 하후돈의 대군이 몰려왔을 때, 장비가 툴툴거리며 이렇게 뼈있는 조크를 날렸데..


형님, 그럼 물더러 가서 막으라고 하지 그러슈?


 ㅎㅎㅎ 


어쨋거나 포스팅에 앞서서 몇 가지 그라운드 룰.. 조금 더 품격있게 표현하면 포스팅의 원칙과 소신이랄까.. 이런 걸 미리 이야기를 해두고 포스팅을 하려고 해.
 

1. 포스팅의 기본적인 말투는 반말로 갈게. 바로 살짝 찌질하지만 그래도 생각은 조금 있는 까칠한 동네형 컨셉이랄까.. 이런 느낌? 하지만 밋밋하지 않고, 예의를 갖추되 비굴하지 않게 포스팅할려고 해. 오때? 괘않치? 당연히 소통은 존댓말이지~ 걍 컨셉이라고 봐주면 좋을거 같어.
 

2. 내 포스팅의 모든 댓글에는 당연히 무조건 100% 피드백이야. 이건 소통과 공감의 자세의 기본 중에 기본이겠지? 근데 이런 것도 갖추어 지지 않은 블로거 들이 상당히 많은거 같어. 아직 소통과 공감의 참 맛을 못느꼈다면 여기 잘 찾아온 거야.
 

3. 포스팅 주제 또한 다양하게 가려고 해. 뭐.. 내 블로그니깐 이건 당연히 그렇겠지만.. 반응이 좋으면 그걸로 쭉 가는거고. 안좋으면 살짝 내리고.. ㅎㅎ 다 그런거 아니겠어? 가끔.. 아니 대놓고 블럭팡 광고를 할 수도 있어. 형도 먹고는 살아야지.. 안그래?
 

4. 생각해 보니, 풀어 놓을 이야기들이 상당히 있어. 그냥 타이틀만 쭉 늘어놓아 볼게.. feel 꽂히는 거 있음 댓글 달아주면 그거부터 시작해 보려고 해. 없음 내 맘대로 시작하구.. ㅎㅎ 유명 영어학원 조교 생활, 사단 사령부에서 겪은 군 생활(feat 인쇄병), 굴지의 대기업 생활(feat 천장과 바닥), 최초 남자 육아휴직, 창업 스토리, 작전주에 올라타다(feat 한기산), 상가건물 매매 스토리, 마케팅/상품기획 이야기 등등..     
 

뭔가 장황하게 썼는데, 한 마디로 이런 거야....

평소엔 반말!!! 하지만 아쉬울 땐 존댓말! ㅎㅎㅎ

블로그는 내 맘대로!!


 이제 스팀잇을 처음 시작한 나로서는 아직 여기에 대해 모르는 것들이 매우 많아. 당장 용어부터가 그래. 천천히 하나씩 배워가는 맛도 있을테고.. 근데 뭔가 애매한 것들은 그냥 내 맘대로 define을 해서 부르도록 하려고 해. (이미 있는 용어인데, 얘가 헛소리를 하는 거라면 알려줘. 바로 고칠게.. ^^;)
 

Special thanks to...
 

스팀잇의 세계에 본격적으로 입문하게 된 계기를 만들어 주신 @venti님, 처음 스팀잇에 들어와 해매고 있는 저에게 구명조끼를 던져주신 @sweety 님, 그리고 첫 글에 댓글과 환영을 달아주신 모든 스티머들에게 감사드립니다. 앞으로 즐거운 스티밍 생활을 하면서 다양한 소통과 공감을 했으면 좋겠습니다. 

Sort:  

Congratulations @gourry80!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comments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

아니 이게뭐야 형 재밌는얘기가 너무많은거아니야~
뭐하나 고를 수가 없겠는데ㅎㅎ

kr-join은 신입회원님들의 인사태그야 수정해줬으면 좋겠어형~ㅎㅎ

sweeti님 아닐까 싶어!

땡스 브로~ 일단 잘 모르는 관계로 뭔가 있어보이는 걸 막
가져다 썼다고나.. ㅎㅎ 형이 다양한 경험이 조금 있는데 안 고르면 내 맘대로 시작인거지모 ㅎㅎ

형의 박력이 맘에든다! 형의 재밌는이야기 들으러 많이올께 재미없기만해봐..ㅎㅎ
굿밤 형님 :)

ㅎㅎ 굿밤 브로~ (라고 쓰는데 지금은 아침 ㅋ)

반갑습니다. 앞으로 잘해 나가실 것 같네요. ㅎㅎ

감사합니다!! 잘해 나갈게요~!! ^^

잘 오셨습니다.
기대가 많이 됩니다.

환영 감사합니다~~!! 앞으로 활기찬 활동 기대해주세요

많이 기대됩니다~^^ 스팀잇에서 자주 뵈요

이 야심한 시각에.. 감사합니다~!! 자주 뵈어요~!! ^^

처음 시작한 뉴비입니다 !
좋은글 잘보고갑니다! 팔로우 할게요!

반갑습니다. 저도 처음 시작한 뉴비에요~ 같은 뉴비끼리 잘 해보아요~ ^^

뉴비는 언제나 환영!이에요.
팁! : 스팀잇 세계의 좋아요를 업보팅, 나빠요!를 다운보팅이라고 합니다.
6.94% 보팅
현재 보상량 : [ 평균 - 3.67 / 3개 / 합계 : 11.01 ]

  • kr-newbie 보안관 봇! (beta 0.5.0 - 2017/07/17)

오~ 오늘도 한 가지 배웠네요 업보팅과 다운보팅!! 근데 다운보팅 버튼도 있나요? 누를일은 없겠지만 실수로 누르면 안되니깐요..

유쾌한 벗님 오셨구랴! 담박에 팔로 맺고 흥겨운 님의 글매무새 느껴본다오.

감사감사하구려. 방금 팔로우 맺었다오.

와 빵터지네요 ㅎㅎㅎ @gourry80 님 활동 앞으로 많이 기대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앞으로 많은 활동을 하여 반말 블로그를 세상에 널리 이롭게 전파하도록 하겠습니다

환영합니다. 글이 재미지네요. ^^
네이버 블로그.. 스마트 에디터 보니까 전혀 스마트하지 않던데.... 그냥 규제만 더 심해진 느낌입니다. 네이버의 정책에 따라 블로그가 하루 아침에 죽었다 살았다 하고.. 상위노출 스트레스에..

스팀잇이 잘 돼서 블로그업계에서 영향력이 큰 플랫폼이 되길 바라 봅니다.

재미있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네이버 블로그는 에디터만 스마트합니다. ㅎㅎㅎ 상위노출에 핵심키워드.. 아주 이런 단어만 보면 이제는 질려버립니다. 결국 창의성이 죽어버리지요. 그래서 스팀잇같은 플랫폼이 더욱 발전해야 된다고 봐요. 저도 거기에 일조를 할 생각이구요 ^^

Coin Marketplace

STEEM 0.31
TRX 0.11
JST 0.033
BTC 64275.02
ETH 3139.81
USDT 1.00
SBD 4.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