헉... 해킹 당했네요... ㅠㅠ 정말 보안에 신경 쓰시길 당부드립니다.

in #kr5 years ago

안녕하세요. 굳헬로 @goodhello 입니다.

저녁먹고 답방 돌다가

어제 제가 이벤트로 당첨자 분들 1스파업 시켜드리려고 하니

갑자기 스팀이 하나도 없는거에요.

보니까... 2시간전에 제가 가지고 있던 2000여스팀을 다 가져가고

파워 다운까지 걸려 있네요...

갑자기 앞이 깜깜해지고...

멘탈이 부서지고 있었지만

급한대로 마스터 키 변경을 했습니다.

다행히 키가 변경 되더라구요.

그런데 대체 어디서 키가 유출 되었을까요.

제가 그래도 서버관리일을 하고 있어 나름 보안에 신경 쓰는 편인데...

이렇게 털리고 나니 아무 생각이 안드네요.

앞으로도 계속 털릴 것 같아 불안하기만 하네요.

키를 변경했지만 그것마저 알고 있을것 같은 생각이 드네요.

저에게 이런일이 생기다니...

그런데 요즘 세상에서는 누구에게나 생길수 있는 일인데 제가 너무 안일했나 봐요.

앞으로 비번 관리 잘하고.... 음...

그러고 보니 비번 관리는 잘 했는것 같은데..

그냥 털리고 나니... 어떻게 관리를 해야 할지도 난감하네요.

그나저나 제 2000스팀은 벌써 해킹범이 엿 바꿔 먹었겠네요 ㅠㅠ

그냥 거래소에 두려다 스파업 할까 스팀 몬스터 카드 살까 고민했는데...

빨리 둘중에 하나를 선택하는건데...

고민이 순시간에 사라져버렸네요.

일단 다시 털리지 않기 위해 보안을 좀 더 신경 써야 할 것 같네요.

그냥 제 컴에서만 작업을 하다보니 마구 잡이로 사용했는데

어디서 어떻게 털린지 알 수 없는 상태이다 보니...

더욱 골치가 아프네요.

부디 여러분들은 이런일이 일어나지 않기를 기원드리며

항상 언제나 보안에 신경 쓰시길 당부드립니다.

일단은 이것저것 알아보고 다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행복한 토요일 밤 되시기를 바랍니다.

Sort:  

힘 힘 ...

maikuraki님이 goodhello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maikuraki님의 [2018/11/11] 짱짱맨 출석부- 짱짱맨의 좋은 포스팅을 소개합니다.

...td>cov-jeong [먹스팀] 국제전자상가 ‘이조’ goodhello/td> [Tasteem][내가 소개하는 이번 주 맛집] 며칠전 날씨가 정말 좋은 날 야외 행사를 마...

욕좀 먼저할께요
해킹범 18~~~~늠~~~~

마스터키 바꾸셨어도
파워다운루트 꼭 변경하세요.

파워다운루트는 어디서 확인하나요??

찾아봐도 방법이 안나오네요...

https://github.com/aaroncox/vessel/releases

https://steemit.com/japanese/@yasu/6xhkan

참고하세요
아래 링크는 일본어예요.
스팀잇kr로 들어가심 번역기능 있으니 이용하세요.
쉽게 설명되어 있어요.
남편 3개월전 포스팅인데 제가 당했거든요 ㅎㅎ
이건 급한거 아니니까 천천히 하시면 돼요^^
힘내세요 저도 1800스팀넘게 뺏겻어요ㅋ

네.. 어쩔수 없지요...

앞으로 또 같은일 당하지 않도록 정말 조심해야겠어요

헐.... 마음이 안좋으시겠네요... 힘내십시요.

헉 상당한 금액인데ㅠㅠ

파워다운은 보니 루트까지 변경하지는 않은 모양입니다.

혹시 모르니 마스터키는 비번 변경때빼고는 사용하지 마세요.

최근에 피싱시도가 있었던 걸로 아는데 혹시 거기에 모르는사이 걸리셨던 것은 아닌지 한번 생각해보시고 스몬도 하시는 것 같으니 카드거래를 위장한 액티브키 탈취같은 것도 조심하셔야겠습니다라고 쓰려했더니 서버관리자분이시라니 더 미스테리네요ㅠㅠ

전 savings이거 정말 무쓸모라고 생각했는데 필요할수도 있겠네요. 지나치게 큰 현금은 세이빙에 옮겨보관하시는것도ㅠㅠ 물론 대부분 현금 보관하시는분들이 재정거래등에 활용하기 위해 보관하시는 경우가 많아 바로 못 꺼내면 다시 무쓸모가 되긴 마찬가지인데ㅠㅠ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앞으로 다시 피해가 생기지 않기 위해 명심해야겠습니다.

굿헬로님 ㅜㅜ 어떻해요 방법이없을까요
너무 속상하시겠어요
나쁜놈 ㅜㅜ 빼빼로 먹고 체해라 ㅜㅜ

그러게요...

나쁜놈 뒤로 넘어져서 코가 깨져랏!!! ㅠㅠ

어디 감이라도 오면 참 좋을 텐데요..
요즘 그래도 해킹 소식은 잘 없었던 것 같은데,
괜히 또 불안해지네요.
잔고는 최대한 비워두는 게 최선인 것 같아요.
힘내세요. ㅠㅠ

네... 당한건 어쩔수 없구요...

다시 안 당하도록 앞으로 대비를 잘 해둬야겠습니다. ㅠㅠ

감사합니다.

신고하셧나요? 스티밋 관리자에게 얼른신고하셔요

어쨰 이런일이... 불안해서 스팀하겠나,,,

혹시 @goodhello님이 자동로그인 하셨다면 컴퓨터에 물리적으로 접근할수 있는 인물이 아닐까요?

어떻게 개인키를 해킹할수 있지....

ㅜㅜ 정말 이런일이 벌어지다니.. 제가 다 눈앞이 컴캄해지네요..
컴맹인 전 어찌할지..
보안에 신경써야되는데..저는 자동로그인 사용중이라 불안불안하네요..

ㅠㅠ 이미 지난일은 어쩔수 없죠...

빨리 털고 파이팅 해야죠!!

그리고 보안에 좀 더 많은 신경을 써야 할 것 같아요

우째 그런 일이

그러게나 말입니다 ㅠㅠ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2
BTC 63754.85
ETH 3055.95
USDT 1.00
SBD 3.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