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잇 마케팅 전략 ( 심오한 내용 아닙니다...)

in #kr6 years ago

전략은 조직 목표의 달성을 위해 고객에 독특한 고객 경험을 제공 하기 위해
고안된 장기 활동이라고 합니다.
전력적 방향을 정하기 위해서는

  1. 내가 어디있는지를 알아야 하며 (고래인지, 아닌지..)
  2. 어디로 가야하는가를 설정해서 성장방안 모색 ( 주제별 콘텐츠)
  3. 전략적 방향을 설정하면 어떻게 그곳에 갈곳인가를 모색 (고래로가는길)

전략의 수준

조직의 계층은 3가지로 나눠집니다.

  1. 전사적 전략(회사로 치면 회장님, 사장님)
    사업의 영역을 선택하고 어떻게 관리할 것인가? 를 고민
    거의 의사결정을 하는 역할입니다.
  2. 사업부 전략 (사업부가 있는 회사로 치면 사업부장)
  3. 기능 전략 (회사로 치면 실무 담당자)
    위의 1번 사장님이 @gomyh16 하테 보팅 10달러 줘라고 하면 2번이
    @gomyh16의 글 및 지갑을 가서 이놈하테 보팅하면 나에게 얼마나
    돌아오나를 확인하고 3번에게 보팅눌러라고 지시하는 개념입니다.
    이 3번은 다시 2번에게 보팅눌럿고, 얼마가 돌아오고, 보고 합니다.

조직전략의 근간

조직이 전략적 방향을 정하고 실현 계획을 세우기 전에는 그 근거를 확실히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근간이 불확실한데 그위에 전략적 방향을 세우는 것은
불가능 하기 때문입니다.
어느 회사의 홈페이지나 학교도 마친가지로 항상 급훈이나 사명이 존재합니다.
이 핵심가치는 조직활동에 가이드라인역할을 하는 근본적이고지속적인 원천의
역할을 합니다.
사명은 사회에 있어 그조직의 역할에 대한 선언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수록되는 내용은

  1. 표적고객 집단 (kr, 인지 아닌지)
  2. 표적고객이 추구하는 편익 ( muksteem 인지 아닌지)
  3. 편익을 줄 수있는 기업의 핵심기술 ( 내가 보팅해줄수 있는 금액,양)
  4. 기업의 존재 의의와 목적 ( 내가 돈을 벌려고 쓰는것인지.. 글이 좋아 쓰는건지..)
  5. 기업이 가장 우선시 하는 가치 ( 내가 쓰고 싶은 글을 쓰되, 상업성도 생각하기..)

오늘은 여기 까지 하겠습니다.
웃으면서 봐주시길...

Sort:  

그냥 글만 쓰는 것보다 핵심타켓들이 가장 많이 원하는 분야가 뭔지 알고 쓰면 더 좋죠ㅎㅎ

맞습니당 주타겟설정도 중요합니당

안그래도 요즘......저의 스팀잇도 부진해 지고 있는 거 같아 고민이 되고 있거든요:( 화이팅 해보겠습니다!

아자아자 화이팅👍

생각보다 참고해야할 게 많군요 ㅎㅎㅎ
좋은 글 잘읽었습니다

네 감사합니다 웃으면서 봐주세요^^

내용이 너무 좋은데 삽입하신 이미지들이 너무 웃겨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고양이들도 귀엽지만

대학가서 미팅할래, 공장가서 미싱할래?

ㅋㅋㅋㅋㅋㅋ 정신 번쩍 나겠는데요ㅋㅋㅋㅋㅋㅋ

아넹 ^^ 감사합니당...

https://steemit.com/kr-event/@omanaa/3-1
여러분!! 3•1절 대박 특집 이벤트!! 하시모토 토오루 전 오사카 시장에게 편지를 보냅니다!! 아이디어 있으신 분들 댓글참여 부탁드려요!^^

네... 알겠습니당 ^^

아직은 주제를 정하지 못했는데
앞으로는 정해야 한다는 생각에
내가 즐기면서 꾸준히 할 수 있는 주제가 무엇인지
엄청 고민중이에요

고민만 하지말고 일단 쓰세요 ... 렛츠고 ~~^^

주제나 그런 뚜렷한게 저도 없는편인데 하~~ 고양이 사진에서 ㅎㅎㅎ
웃고 넘어가네요 글을쓴다는것만생각했는데 생각외로 고려해야할일이 많은것같아요 ㅎ

웃으셨다니 다행^^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3
JST 0.027
BTC 57483.44
ETH 2574.21
USDT 1.00
SBD 2.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