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블루레이] 빅쇼트 - 투자자라면 꼭 봐야할 영화

in #kr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goldenman 입니다.

오랜만에 감상기를 올리네요.

이번에 본 영화는 빅쇼트(THE BIG SHORT) 입니다.

무언가에 "투자"를 하는 사람이라면 반드시 보아야 한다는 영화...
어떤 지인은 틈만 나면 본답니다. 그 분은 봐도봐도 재밌다네요 ㅎㅎㅎ

과연 정말 그럴까요?

줄거리

“여러분, 돈 법시다! 돈 벌 준비 됐죠?”
은행은 전부 사기꾼들, 당신의 돈이 사라지는 진짜 이유!!
“곤경에 빠지는 건 뭔가를 몰라서가 아니다.
뭔가를 확실히 안다는 착각 때문이다”
'- 마크 트웨인 -

2005년, 모두를 속인 채 돈 잔치를 벌인 은행들.
그리고 이를 정확히 꿰뚫고 월스트리트를 물 먹인 4명의 괴짜 천재들.
20조의 판돈, 세계 경제를 걸고 은행을 상대로 한 진짜 도박!
그들이 움직이기 시작했다!

캐스팅마저도 화려하군요.

크리스챤 베일, 스티브 카렐, 라이언 고슬링, 브래드 피트... 후덜덜합니다.

시작도 전부터 타이틀화면에서 벌써 두근두근합니다.

영화는 제가 이전 포스팅(https://steemit.com/kr/@goldenman/ico)에도 적었지만,

마크 트웨인의 명언을 보여주고 시작합니다.

우리는 얼마나 많은 착각속에서 살아가는지....

이후 몰입해서 보느라 찍지도 못하고 침흘리며 봤네요!

쇼트(SHORT)를 우리말로 표현하다면 "매도 포지션"... 즉 "공매도"를 치는 것을 의미합니다.
미국 서브프라임 사태를 통해 경제가 하락할 것을 감지한 이들이 "공매도"치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실제 이야기를 바탕으로 만들기도 했거니와, 배우들의 연기력이 하나같이...
특히 영화 속과 밖을 넘나드는 라이언고슬링의 해설연기는 자칫 어려울 수 있는 소재인 [경제]를 적절히 풀어가면서 이끌어 갑니다.

지루할 틈이 없이 미국의 경제가 무너져가는 모습들을 보여주고 있고,
주인공들은 그 과정에서 미리 위험신호를 감지하는 상황들을 적절한 유머를 섞어가면서 이끌어 갑니다.

스페설피처를 보니 크리스천베일은 드럼 장면 하나를 위해서 몇주나 드럼을 끼고 살았다고 하더라구요.
브래드피트도 큰 비중이 있는 역할이 아님에도 어렵게 스케쥴을 맞추어서 출연이 성사되었고...

이 영화는 단순이 영화가 아닌 다큐형식의 '고발영화'이기도 합니다.

실제 '서브프라임 사태'에 대해 법적인 책임을 진 사람이 단 한명에 불과하다는 씁쓸함...
그리고 거대한 금융 사건을 통해서 '돈을 번 사람들'의 이야기를 하고 있지만,
브래드 피트를 통해 전해주는 핵심적인 내용, 바로 '수많은 희생자'에 대한 지적.

...

스티밋에 계신 여러분들이라면 분명 어딘가에 투자를 하고 계실 것입니다.

이전 포스팅에 다른분이 댓글로도 전해주셨듯이,
이 영화의 소재가 되는 "서브프라임" 사건은 나카모토 사토시에 의해 "비트코인"이 탄생하는 배경이 되기도 합니다.

어찌보면 "비트코인의 탄생" 프리퀄에 해당하는 내용이겠군요.

꼭 보세요.
두 번 보세요.

틈나는 대로 보세요.

화질 ★★★☆☆ (필름 특유의 질감이 잘 살아 있습니다)
음질 ★★★☆☆
종합 ★★★★☆

Sort:  

꼭보고 싶어서 방금 넷플릭스에서 찾아 목록저장 했습니다.
추천 고맙습니다.

너무 피곤한 상태에서 빅쇼트를 보다가 잠들었었는데
시간 될 때 한번 다시 봐야겠네요
글 잘읽었습니다 팔로우 할게요 :D

감사합니다 ^^ 저도 팔로우 했어요!

빅쇼트 재밌게 봤습니다.
헌데 비슷한 영화인 「마진콜」은 너무 지루하고 생각보다 별로였던 기억이 있네여 ㅎㅎ

영화를 즐겨보는편인데 제가 몰랐던 영화네요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

빅쇼트 다시 한번 봐야겠어요. 원래 극장에서 봤던건데 다시 보려구요.

서브프라임부터 봐야겠어여 제목을 잊었었는데 기대됩니다 꼭봐야겠어여 찾아서 글감사하구여 좋은한주되세여

와 저 이 영화 책으로도 보고 영화로도 봤어요. 마이클 루이스가 쓴 책이죠. 그 작가가 IB뱅커 출신인데 금융위기 관련된 책을 몇 권 썼거든요. 근데 하나같이 다 진짜 재밌어요 ㅎㅎㅎ

오 나중에 한번 꼭 봐야겠네요. 안그래도 넷플릭스 무료 1달 기간 다돼가는데 ㅋㅋ
좋은 영화추천 감사합니다!

네, 꼭 보세요 ^^
경제구조에 대해 관심이 많다면 더 재밌어요!

오 몰랐던건데 꼭한번봐야겠네요! 좋은영화추천감사합니다!

저도 이 영화 너무 재미있게 봤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3
JST 0.030
BTC 62907.89
ETH 3379.73
USDT 1.00
SBD 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