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독한 먹스팀-콩나물해장국편

in #kr6 years ago (edited)


[음악을 틀어놓고 읽으면 더욱 좋습니다.]


시간과 사회에 얽매이지 않고 행복하게 배를 채울 때 잠시동안 그는 제멋대로가 되고 자유로워진다. 누구에게도 방해받지 않고 누구도 신경쓰지 않으며 음식을 먹는 고독한 행위, 이 행위야말로 현대인에게 평등하게 주어진 최고의 치유활동이라 할 수 있다. -[일본 TV 드라마 고독한 미식가 오프닝 나레이션]


머리가 아프다.... 속도 아려온다....

전날 친구들의 망년회 모임에서 5차까지 달렸던 것 때문일까?

아마도 마지막에 마신 사케가 적중타를 날렸을지도....

이런 저런 상념을 하면서 다시 잠을 청해보지만 이미 잠은 달아나버렸다.

일단 물을 마시자.

-벌컥 벌컥-

후아~ 시원 하다. 그러나 물을 마셔도 쓰린 속이 달래지지 않는군....

냉장고를 살펴볼까? 역시나 텅텅 비어있군...

아무도 없는 집에 아무것도 없는 냉장고

마음이 휑하다. 그러나 속은 더 휑하다...

도저히 안되겠다. 밖에 나가자.

밖에 나가서 무엇이라도 좀 먹자.

KakaoTalk_20171217_101750524.jpg

정말 오질나게 춥군.....

무엇을 먹어야 해장이 될까

매콤한 제육볶음???

아니야 국물이 필요해.

그렇다면 해장국?

어제 매운걸 좀 먹었더니 빨간 국물은 땡기질 않는군....

맑은 국물... 맑고 시원한 국물이 먹고싶다.

[담날 콩나물국밥]

[가게주소:서울 강동구 풍성로 213 (우)05376 담날 콩나물국밥]

아아.. 그래 여기가 있었지!!

다행이다! 문을 열었다!!!

-짤랑-

-어서오세요-

-사장님 여기 국밥하나요-

KakaoTalk_20171217_101750934.jpg

주변에는 등산객들과 나처럼 전날에 달린 사람들이 많아 보인다.

따뜻한 국밥들과 사람들이 가게를 가득 채우고 있어서 보기만 해도 뜨끈하다.

-콩나물 국밥 나왔습니다-

나왔다!!!

KakaoTalk_20171217_101752227.jpg

자글자글한 뚝배기에 시원한 국물과 함께 옆에 수란까지!!!

보기만해도 속이 풀린다.

그럼 어디... 먹어볼까?

오호? 수란은 김가루와 함께 국물을 넣어 버무려 먹으니 굉장히 맛있군

해장의 선봉장으로 위장에 뛰어들어 뒤이어 들어갈 국밥 본대를 잘 이끌수 있을것 같다.

KakaoTalk_20171217_101751797.jpg

자 이제 국밥을 먹어보자.

어흐~ 시원하다.

국물은 시원하고 콩나물은 아삭하니 밸런스가 잘맞는다.

곁들여 나오는 반찬들도 보조를 잘 맞추는군.

특히 이 오징어 젓갈의 짭쪼름한 맛이 국물의 시원함을 플러스 해주는것 같은데?

좋다~ 좋아~ 속이 풀린다.

KakaoTalk_20171217_101751360.jpg

이런... 어느새 다먹어 버렸군.

맛있게 잘먹었습니다.

-사장님 여기 계산이요-

-네~ 6000원 입니다. 어?? 카드리더기가 먹통이네?-

-그럼 현금으로 할게요ㅎㅎ-

-안녕히 가세요~-

공기가 차다.

그러나 든든하다. 수란에서 시작된 콩나물국밥의 군대가 나의 위장을 평정했다.

그럼 이제 후식을 먹으러 가볼까?

KakaoTalk_20171217_101749999.jpg

스티밋에 어떤 글들이 올라와있나 볼까?

어제 강남밋업을 했군. 조카들 집에 방문한 스티미언도 있고 오늘도 코인이야기를 풀어주는 스티미언도 있다.

다들 활기차고 행복해 보인다.

어느새 커피도 다마셨군.

자. 그럼 하루를 다시 시작하러 가볼까????

-고독한 미식의 방황은 계속된다-

Sort: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콩나물국밥에 커피한잔!뭔가 미식가인듯 하네요ㅎㅎ

ㅋㅋㅋㅋ 고독해서 고독한 미식가 입니다.

오우 한그릇 뚝딱하셨군용!!!ㅎㅎㅎㅎ
내일부터 날씨 쫌 풀린다고 하는뎅.ㅠㅠㅠㅠㅠ
그래도 감기조심하세용^^

제발 좀 풀렸으면 ㅠㅠ

감사합니다!!!!

스팀잇에 올라온 글들을 보면 하루가 훌쩍 지나 가지요. 해장은 잘 하셨나요?

ㅋㅋㅋㅋ심리묘사가 모 드라마보다 높은 고퀄리티인것같아요:)

재밌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

@먹스팀 주소:서울 강동구 풍성로 213 (우)05376 담날 콩나물국밥

ㅎㅎㅎ참치님
일인칭 시점 너무 재밌습니다
고독한 미식가의 방황
그 속편을 기대합니다
돠란~ㅋㅋ

바바밤 고독한 미식가는 다시 돌아옵니다.

깨끗하게 비우셨네요!!! 게임하는것 처럼 실시간으로 보는것 같은기분이에요 ㅎㅎㅎ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ㅎㅎ

왠지 드라마의 한장면과 오버랩이 되는 듯... 고로상 주제가도 들리는것 같습니다. ㅎㅎ (지금 다시 보니 음악 링크를 걸어두셨군요. ㅎㅎ)

문득 국밥먹다가 떠오른 컨셉이었는데 제대로 먹힌거 같네요. ㅋㅋㅋㅋ

ㅋㅋㅋ 참치님 콩나물국밥 그릇 싹싹 비운것 보고
빵터졌습니다. 어찌이리 깨끗히 비우셨는지... >__<
으 ~ 저도 따땃한 국물 마시고 싶네요

휴 덕분에 주말 마무리 제대로 했네요. 역시 해장은 맑은국물로...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3
JST 0.032
BTC 60648.94
ETH 2906.35
USDT 1.00
SBD 3.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