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세상 비평) 최저임금 인상관련 팩트 체크 - 2 ; 시애틀과 우리는 무엇이 다른가?

in #kr6 years ago (edited)

'개피리 불기' 란 표현 재미있네요.

한국에서 시애틀이나 등등 사례를 언급하시는 분들은 과연 그곳들에 살아보셨거나 어떤 곳인지는 알고 말씀하시는지 궁금할 때가 많습니다.

  • 업데이트: 그런 면에서 이 글처럼 객관적 자료를 바탕으로 분석한 글들의 가치가 더욱 빛납니다. 제가 언급한 것은, 북유럽이 어떤 구조인지도 모르면서 거기 복지 좋다더라 우리나라는 왜 이래 이러는 경우를 너무 많이 봐서입니다.
Sort:  

개피리 불기는 원래는 보수적 공화당지지자들의 가치에 맟춰 연설을 하던 미국 레이건 대통령의 방식에 대한 비유였습니다.

공부하러 잠시 나간 것 외에는 토종 한국인이지만 제가 쓴 글의 모든 사실관계는 쉽게 확인할 수 있게 썻습니다.

아, 혹시 오해의 소지가 있을까 싶어서 급히 씁니다.
lsh님의 글은 아마 현지인보다 분석을 잘 하셨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겁니다. 제가 언급한 내용은, "거긴 최저임금 2만원에 가까운데도 경기 좋다더라" 이러는 사람들 이야기입니다.

미국은 우리와 제도가 훨씬 자유롭고 지금 경기가 최고로 좋은 상태인데 미국과 우리를 비교할 수 없는거죠 ㅎㅎ 수고하십시오.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6
JST 0.030
BTC 60172.85
ETH 2384.21
USDT 1.00
SBD 2.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