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수한 행운의 연속

in #kr6 years ago (edited)


전 판타지, 무협 소설을 정말 좋아했습니다.
나와는 다르게 엄청난 능력과 매력을 가진 인물들.
그 인물들이 사건을 겪고, 해결하는 과정을 읽으며 상상하는 것이 즐거웠습니다.
모든 것이 주인공을 위한 순리처럼 흘러가는 이야기를 보면서
전 대리만족을 느꼈습니다.

시간이 흘러 저는 다른 분야의 책을 조금씩 읽게 되었습니다.
점점 생각을 할 수 있게 되고, 이 생각을 고민하게 됐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내 생각과는 얼마나 다른 생각을 할까?’
궁금해서 검색을 통해 한 독서토론 모임을 찾았습니다.

휴학기간 동안 시간이 남아서 꾸준히 모임에 참석 했었습니다.
어느 날 차기 운영진을 맡아달라는 요청을 운영진에게 받았습니다.
저는 운영진으로서 6개월이라는 시간 사이에 40일은 해외여행 동안 빠져야 하지만,
그래도 괜찮다면 해보겠다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운영진을 맡았습니다.

2017년 9월부터 2018년 3월까지의 6개월은 빠르게 흘렀습니다.
그리고 어제는 6개월마다 운영진이 바뀌고, 축하해 주는 술자리가 있었습니다.
많이 먹고, 마셨습니다.

KakaoTalk_20180318_170714439.jpg


(코트 입은 놈이 저입니다 ㅎㅎ 꽤 잘나왔죠?)

전 특히 이 사진을 찍어주신 분과 많은 대화를 했습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생각과 고민거리를 자세하게 말했습니다.
그 분은 제 얘기를 다 듣고 느낀 점을 말씀하셨죠.

‘얘기를 듣다가 제스처를 취할 때 떠는 네 손을 봤다.
넌 스스로의 생각이 확실하지 않고, 불안해하는 것처럼 보인다.
나는 너의 생각들이 바르고 올곧다고 생각하지만, 불안해 하는 뉘앙스를
겉으로 내보이면 다른 사람들에게 좋은 느낌을 주기 힘드니 조금만 더 다듬자’

전 저에게서 느낀 점을 솔직하게 말하고,
응원해주는 이분에게 많은 감동을 받았습니다.
운이 좋았습니다. 이런 분을 만나고 얘기를 나눴다는 것이.

집으로 돌아오는 지하철.
갑자기 제 지인이 정의한 행복이 떠올랐습니다.
‘인간의 행복과 자존감이란 타인에 대한 비교없는 절대적 의식과 행동에서 나온다’
타인에 대한 비교 없는 의식과 행동.
이에 대한 저만의 해석은
바로 제가 가진 것들을 올바르게 알고 사랑하는 것이었습니다.

전 세상을 살아가는데 가장 필요한 것은 운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제가 가진 모든 것들이 운을 통해 얻은 거라고 생각합니다.
정규교육을 받고, 교육을 이해할 수 있었던 운이,
좋은 책을 살 돈과 읽을 시간을 가진 운이,
책을 읽고 고민할 수 있었던 운이,
고민을 해결하도록 행동할 수 있었던 운이,
새로운 경험을 통해 다른 생각과 느낌을 얻을 수 있었던 운이,
훌륭한 조언과 충고를 해줄 주변인을 두었던 운이,
실수를 통해 교훈을 얻고 다시 일어설수 있었던 운이,
그리고 또 다른 셀 수 없이 많은 기적 같은 행운들까지,

너무나 많은 신의 가호를 통해
현재의 제가 존재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되곤 합니다.
이 많은 행운을 가질 수 있었던 스스로가 좋다고 말하면 너무 느끼할까요?

예전의 저는
‘자신이 가진 것에 감사하라’라는 이 구절이 치가 떨리게 싫었습니다.
그런데 지금의 저는 저 달달하고 느끼한 구절에 동의하게 된 것이 굉장히 이상합니다.
어색하고 부끄럽네요.

P.S: 제가 글을 쓰고 책을 출판하고 싶다는 욕망도 어쩌면, 저라는 주인공의 이야기를
스스로 만들어 보고 싶다는 생각 때문에 나온 것일지도 모릅니다.
모든 것이 주인공을 위한 순리처럼 흘러가는 소설처럼요.

Sort:  

좋은 사람들을 만나신거 같아 부럽네요! 사진 찍어주신 분 (?)께서 조언을 하시는 방법 역시 나쁘게 들리지 않고, 진심어린 말씀이라 저도 그렇게 말하는 법을 배우고 싶어요 :) 훈훈해지는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주말 좋은 마무리 하셨음 좋겠습니다 :)

Congratulations @gleamroom!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comments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Upvote this notification to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why here!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29
BTC 63209.23
ETH 3482.75
USDT 1.00
SBD 2.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