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일 유럽 여행 비용계산.

in #kr6 years ago


집에 돌아오자마자 가장 먼저 한 것은 총 얼마 썼는지에 대한 비용 계산이었습니다.

총 40일동안 5개의 나라를 돌아다니면서 모았던 영수증들입니다.
저기엔 가지각색의 물품들이나 서비스를 구입한 흔적이 남아 있었습니다.
영수증들을 자료 삼아서 여행동안 얼마의 돈을 소비했는지 계산해 봤습니다.
여행 가기 전 사전 비용을 제하고, 여행 중에서 사용한 금액만을 따로 계산한 것입니다.

식비는 주로 마트에서 재료를 구입한 후에 요리해 먹었습니다.
교통비는 유레일패스가 아닌 플릭스 버스를 이용했습니다.
입장료는 문화유산이나 박물관, 미술관에 대한 입장료를 뜻합니다.
숙박비는 처음엔 호스텔과 한인민박을 섞어서 머물다가, 나중엔 한인민박만 머물렀구요.
기타는 화장실이나 선물로 구입한 물품에 대한 비용을 모아 놓은 것입니다.


1월 17일 여행 시작부터 2월 23일까지 총 유럽여행 비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2월 24일 현재 유로 환율을 적용하여 나타냈습니다.
약 329만원을 사용했군요.
생각보다 돈을 적게 쓰고 온 것 같아 마음 한 구석이 찜찜합니다.
왜냐하면 제가 더욱 즐길 수 있었던 것을 자제하면서 돈을 쓴 것과 마찬가지 인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입니다.
천천히 여행에 대한 느낀점을 작성 후 포스팅하겠습니다.

Sort:  

꼼꼼 하시네요 ^^여행날짜 치고는 적게 쓰신듯 하네요.. 이렇게 길게 여행가시는분들은 부럽네요;;

감사합니다.
마지막 몇일 전부터는 한국 가고 싶더라구요 ㅎㅎ..

저도 처음 유럽여행 갔을 때가 생각나네요...
여행기 포스팅도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팔로우 찍고 갑니다. ^^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3793.25
ETH 3410.80
USDT 1.00
SBD 2.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