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있으세요?

in #kr7 years ago

꿈있으세요?

당신의 꿈을 기억하시나요?

저는 저의 꿈이 뭐였는지도 기억이 가물가물합니다.
꿈이라고 하면 멀게만 느껴집니다..

어느 성공한 IT기업대표가 이 시대의 좌절하는
젊은이들에게 꿈에 대해 얘기합니다.


여러분 꿈있으세요?
있는 사람도 있고 없는 사람도 있을거에요

꿈이없으면 잘하는걸 해라
잘하는게 없으면 좋아하는걸 해라

좋아하는게 없으면 잘하는게 없고
잘하는게 없으면 꿈이 없어요

꿈이 없는데 잘하는거 좋아하는거 찾는거
이거 고문인거 같아요

20대에 뭔가 큰 것을 이룬 사람은 많지 않습니다. 오히려 아무것도 하지 못한 사람들이 많아요

몇달전 창업자들이 모인 모임에 나가봤는데
어떤 대학생이 묻더라구요

"대표님들은 대학생때 어떤일을 했고 어떻게 지내셨나요?"

의외로 저를 포함한 기업대표들이 비슷한 대답을 하더라구요

"술먹고 놀았다"

꿈이있고 그 꿈을 강렬히 이루고싶은 사람이 주변에 있다면 다른 사람의 꿈 혹은 성공을 도와보세요

돈을 많이 벌면 누군가 가져가고
명예를 쌓으면 누군가 실추시킬수 있어요

그런데 타인의 꿈을 도우면서 생긴 경험은
내안에 있어서 그 누구도 가져갈수 없어요

편의점 알바를 하더라도 사장님이 부자되게
해보세요. 인사를 어떻게 하면 사람들이 반가워하는지

물건을 어떻게 진열해야 잘 팔리는지
그렇다고 알바비를 더 받지는 더 않겠죠

하지만 여러분은 장사의 경험을 쌓는거에요
이 경험은 분명 인생에 좋은 경험을 쌓는거에요

저는 회사의 대표이사라 한달에 수백통의 이력서를 보는데요 좋은학교, 좋은 스펙을 가진 사람들이 많아요

저도 인간인지라 그런 스펙의 사람들에게 눈이 가는건 사실이지만 그런데 실제로 오래 일을 하면 스펙이 높다고 일을 잘하지는 않아요

일잘하는 사람들의 공통점은 공감 능력입니다
어떻게 협력해야 하는지 아는 사람들이에요

이력서 한줄을 위한 스펙보다는 순수한 우정을 쌓는 사람들이 더 성공할수 있다고 생각해요

아까 창업자들이 20대때 술마시고 놀았다고 했었죠? 그런데 그분들에게는 하나의 공통점이 있어요

바로 같이 놀았던 사람들과 창업을 했다는 것.

애플 스티브 잡스와 워즈니악
마이크로소프트 빌게이츠와 폴엘런

영화감독 스티븐 스필버그와 조지루카스
영화감독 맷데이먼과 벤애플렉

여러분 나이때 만나서 우정을 쌓고 서로 경쟁을 하면서 사회적 성공을 이룬 사람들이 많아요

세상을 사는 방법은 하나의 정답만 있는게 아니라 수많은 해답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금 꿈이 없다고 좌절하거나
스트레스 받지 않았으면 좋겠어요

다른 사람의 성공을 도우면서 쌓게되는 경험
다른사람들과의 건강한 관계

그런것들이 하나로 모여
내가 잘하는 일, 좋아하는 일이 무엇인지 찾을수있으면 좋겠습니다.

image

Sort:  

하아 꿈.... 좋은글이네요 ㅜㅜ

와 이거 진짜 마음에오는글입니다

요즘 같이 꿈도 없이 사는 저에게 많은 공감이 되는 글이네요

좋은글 감사합니다!!!

아이 키우는게 일상인 저에게도
뭔가 깨달음을 주는 좋은글이네요~~
감사합니다^^

저의 꿈에 대해 다시한번 생각해보는 좋은 글이네요.
잘봤습니다~
보팅 꾹!~:)

좋은 글 감사합니다

@gimgurra

일잘하는 사람들의 공통점은 공감 능력입니다
어떻게 협력해야 하는지 아는 사람들이에요

이력서 한줄을 위한 스펙보다는 순수한 우정을 쌓는 사람들이 더 성공할수 있다고 생각해요

멋진 말입니다, 순수한 우정을 쌓는 사람들.
잘 읽고 갑니다, 다음 글이 기대되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6
JST 0.033
BTC 64159.10
ETH 2771.78
USDT 1.00
SBD 2.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