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꼭 읽어볼 冊] 『시시한 어른이 되지 않는 법』

in #kr6 years ago


2018.01.31. @gilma의 생각 달리기

벌써 1월의 마지막 날입니다. 어떤 한 달을 보내셨는지요?!
2018년을 시작하던 그 날! 저는 조금 더 부지런하고 조금 더 움직이는 한 해를 살겠다고 다짐했습니다.

그러나 2017년, 2016년에 보낸 그 어느 달과 비교했을 때... 무언가 많이 다른지는 모르겠습니다.
좀처럼 다르지 않은 시시한 일상을 살고 있지 않은가... 고민해봅니다.


청소년 소설을 주로 집필하는 김혜정 작가의 에세이, 『시시한 어른이 되지 않는 법』는 청소년들에게 시시하지 않은 어른이 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는 책입니다. 작가 자신이 겪었던 고민과 문제들을 위주로 청소년들에게 바르게 성장하는 방법을 알려주죠.


청소년은 아니지만, 시시하고 따분한 일상을 살고 있다고 생각되는 분들이 읽으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책을 다 읽고 난 소감으로.. "시시하지 않은 어른이 되기위해서는 시시하지 않은 청소년기를 보내야하는구나"라는 답을 얻었습니다.

세살 버릇이 여든 간다고 합니다. 어려서부터 계획과 꿈 없이 체계적인 삶을 살지 않았던 저는 시시한 어른이 된 것이 당연한 것 같기도 하구요. 물론, 자책하고 인생 실패를 확인하자는 차원에서 이 책을 권해드리는 것이 아닙니다. 어제가 있기에 오늘이 있는 것이듯, 오늘이 시시하면 내일도 시시하겠죠.

저자가 청소년들에게 들려주는 시시하지 않은 삶은 지금의 저에게도 많은 가르침을 주었고, 시시하지 않은 내일을 살 수 있는 메세지를 전달해주는 것 같습니다. 또, 나는 저 시절에 저런 중요한 문제들에 대해서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었나를 생각해보게 되었습니다. 오래전이라 잘 기억나지 않는 것들도 있지만.. 지금과 그리 다르지 않았더라구요 ㅎ 생각도 행동도... ㅎㅎ


에필로그의 첫 페이지입니다. "너희는 더 즐겁게 살 권리가 있어"
하루하루 피곤에 찌들어사는 어른들을 보면서 아이들은 어른이 되기를 싫어한다고 합니다. 제가 어렸을 때와는 너무도 다르게 성숙하고 유익한 삶을 살고 있는 현대의 청소년들이지만 인생을 더 즐길 수 있는 여유를 같이 가지길 희망해봅니다.

시시한 어른이지만 시시한 할배가 되지 않기 위해 이 책을 읽었습니다.


열심히 달릴 수 있는 운동복을 걸쳐주신 @cheongpyeongyull님께 감사드립니다.

동해바다에 아름다운 독도우리땅

Sort:  

이미 어른이 되어버린 나... 라고 생각하며 읽다가 마지막에 "시시한 할배가 되지 않기 위해" 라는 말이 눈에 들어오네요!
오늘부터 화이팅 해봐야겠습니다.

오..좋은 메세지가 담긴 책이네요
길마님 이미 시시한 어른 아닌것 같은데....

@hongyeol님이야 말로 멋지시죠.
지금 저희 서로의 대화에서 처럼 시시하다는 것은 스스로를 평가하는 지표로 많이 사용되는 것 같아요.
다른 사람의 시선에서 바라보면 다들 멋지고 훌륭해보이는데 말입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그리고 멋지세요!! @hongyeol 오늘도 운동으로, 건강하게, 화이팅!

어릴 때 봤으면 지금처럼 시시한 어른이 되진 않았겠네요.. 지금이라도 읽고 앞으로 즐거운 어른으로 거듭나야겠어요ㅎㅎ 좋은 책 추천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요즘씨님,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처음 인사를 드리는 것 같습니다. 팔로합니다 ㅎㅎ 자주 소통할께요.
아직 어른으로 남아있을 수 있는 시간이 우리에겐 많으니.. 안시시해지면 됩니다! 하하

제가 이책을 좀더 어릴때 봤더니 이보다는 덜 시시한 사람이 되었으려나요ㅎㅎ
저도 시시한 할매가 되지않기위해 노력하고싶어요^^

덧글을 달면서 느낀건데.. 다들 시시하다고 생각하시네요.
그러고보니.. 스스로를 대단하다 훌륭하다 시시하지 않다라고 평가할 수 있는 분들이 몇이나 될까 싶어요! 결국 마음가짐에 있는 것 같아요! 화이팅~ㅋ

시시한 어른이 되어 버린것 같은 --;;
그래도 모양 빠지는 어른은 되지 말아야지요 ㅎ

제가 만나본 사성님은 시시한 분이 아니셨어요.
싱싱한 분이셨나... ?! :) 오늘도 화이팅입니다!!

더 즐겁게 살 권리가 누구에게나 있지요~~
흔한말로 황금보다 지금 더 값지다고 합니다.
즐겁게 지금을 살아야겠지요~

황금보다 멋진 내가 황금보다 비싼 시간을 보내고 있다는 것...
언제쯤이면 그렇구나! 무릎을 탁 치면서 이해하게 될까요..
아직은 부족한게 많은가봅니다.
@lgs8235님! 황금보다 값진 오후시간 보내세요~~

좋은 뜻이 담긴 책 내용 잘 보고 갑니다^^

저도 아직 시시한 어른인 것 같은데 자긴 반성 & 미래를 위해 봐야겠습니다. 여태껏 책을 멀리해서 읽어야할 책들이 점점 쌓여가서 두렵네요

모두들 스스로에대한 평가는 자기를 시시하고 초라한 사람으로 만드는 것 같습니다.
책은 가까이할수록 좋은 것 같아요.. 잠도 잘 오고.. ㅎ
배부르니 졸리네요 ㅎ 점심 맛있게 드셨나요?!
지금 보니 팔로우되어있지 않은 분이신 것 같아요. 팔로하고 자주 방문하겠습니다.
찾아주시고 덧글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한 오후되세요!!

세상에 시시한 삶이 있을까요! 사소한 일상~ 반복되는 일상들에 자신만의 의미를 부여해 보면 좋겠네요~ ㅎㅎ

말씀듣고보니 또 그렇네요..
시시한 삶이 있을까?! ... 고민하다가 자야겠습니다.
따뜻한 한국의 밤~ 편한게 주무세요!

시시한 어른이 되지 않는 법---"세살 버릇이 여든까지 간다" 는 말씀처럼 지금 부터라도 계획과 꿈을 가지고 열심희 노력하며 살아가야겠습니다~^^

스마트컴님은 제가 그리고 많은 분들이 볼 때 이미 대단한 삶을 살고 계십니다.
시시하다고 생각하시는지 모르겠지만.. 그건.. 혼자만의 착각이시라는거..
더 더 열심히 노력해서 더 대단해지시면.... 제가 보기에 너무 부러워집니다 ㅎ

길마님 고마워요!

Coin Marketplace

STEEM 0.25
TRX 0.11
JST 0.029
BTC 69398.84
ETH 3695.07
USDT 1.00
SBD 3.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