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teem] 사진 댓글 쉽게 달기

in #kr7 years ago (edited)

생각을 달리는 @gilma입니다.

방금 @uksama님께서 모바일에서 사진을 업로드 하는 방법을 알려주셨습니다. 여기!!
스팀잇에 계신분 들은 소중한 정보를 다들 거리낌 없이 알려주시는 것 같아 너무 좋습니다!!

그래서 저도 제가 사용하는 모바일에서 덧글에 사진 올리는 방법!!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저는 핸드폰에 eSteem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아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할 경우에 장점은 스팀잇에 쉽고 빠르게 접속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단점으로....

첫째, 베터리를 적잖이 먹는다.
둘째, 사진을 많이 띄우기 때문에 메모리도 적잖게 사용한다.
셋째, 오류가 심하다(보팅도 안되고, 덧글이 안달리는 경우도 자주 발생합니다..)
그래도 잘되는 날은 또 잘되니까.. 간편하게 이용할 때 좋긴합니다.

암튼, eSteem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해서 모바일에서 사진 덧글 다는 방법입니다.

어플!! 이렇게 생겼습니다. 저는 엄지가 가장 손쉬운 위치에 어플을 두었습니다!


덧글을 달고 싶은 글에서 "+" 버튼을 누르면, 이렇게 리스팀, 갤러리, 보팅(추천), 댓글 버튼이 생깁니다.


사진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맨 마지막에 그림 모양의 아이콘을 누르면....


사진을 찍을 것인지, 이미 찍은 사진 중에 선택할 것인지, 알고 있는 URL을 사용할 것인지.. 등등을 묻습니다.


핸드폰 내장 갤러리에 저장된 "사진을 선택"해서 눌러주면, 이와 같이 URL이 생성됩니다. 미리보기로 사진도 보이지요.
올라가지 않을 때는 저 URL을 복사해서 인터넷 창으로 가져가셔서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가끔 어플 자체의 오류가 일어나긴 하지만, 그렇지만 않다면 이것저것 참 손쉽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는지 모르겠네요.
저는 스팀잇 시작하면서부터 계속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해서 익숙한데...
처음 쓰시는 분들에게는 조금 어려울 수 도 있겠네요.

감사합니다.

이 글에 사진댓글을 달아주세요~!! ㅋㅋㅋㅋ

Sort:  

저도첨에는 댓글에 사진 올리는 방법을 몰라서 매우 궁금하기두하구 올리시는분들 부럽기두하구 그랬습니다 얼마전 그냥 포스팅 하듯하면 되려나 하는 맘에 시도 해봤는데 딱 되더라구요 별거 아님에 매우 기분좋았습니다 어렵지 않으니 혹시 모르시구 계신 분들에게는 매우 유용한 팁이라 생각됩니다
image

역시, 도전은 무엇이든 가능하게 하는 중요한 것 같습니다.
유용한 팁들을 서로 공유하는 이곳이 참 좋습니다.

헤헤 @gilma님 저도 스팀잇앱 오류가 심에서 보통은 글올리기로는 잘 사용하지 않는데 댓글에 사진 넣을 때는 간편하더라구요 ㅎㅎㅎ image
우리모찌의 순간 이동하는 순간을 찰칵 찍어 길마님께 보냅니다 ㅋ.ㅋ.ㅋ

저는 그 동안 편하게 글 올릴 때도 이 어플 많이 사용했는데, 수수료 떼어간다는 몰랐던 정보에 허걱했습니다만.. 또 한편으론 제가 낼 수 있는 수수료가 얼마나 되겠나 싶어서 ㅋㅋㅋ
모찌가 열대어 닮았는데요?! ㅎㅎ

아 길마님진짜.. 열대어라니 자기전에 보고 빵터졌네욬ㅋㅋㅋㅋㅋ (그나저나 닮았는데유?) 저도 그 얘기들었는데 그 걱정은 좀더 크면 해도될것같아서

하하하 숙면하세요~ ㅋ

뉴비라서 아직 손발이 안따라줍니다ㅡㅡㅋ

저도 아직 모르는 것 투성이네요.. ㅎ

정말 오류만 개선되면 최고의 어플이겠네요
하지만
3g요금제로 굴러가는 저에게는 어려운...쿨럭

그 오류가 항상 있는 게 아니고, 가끔 "하필 지금 왜 그래?!" 할 때.. 오니까 문제예요ㅎㅎ
3g로 쓰시면 어렵긴 하겠네요 ㅠㅠ

역시 바다거북이 같이 느긋하신분

ㅋㅋㅋㅋㅋ그런건 아니었는데..
또르르

이 방법도 참 좋은것 같습니다. 옛날에 처음 스팀잇 할때 esteem 많이 썼었는데.. 수수료 떼어 간다는 얘기에 봉인시켜 버리고 가끔 스팀잇 접속 잘 안될때만 사용했는데요.. 댓글에 사진 올릴 수 있는 기능은 진짜 좋네요. 가끔 댓글 올릴때 사용해야 겠습니다.

수수료 가져가요?

헛.. 모르셨군요. 총 보팅 금액의 5%를 수수료로 떼어 갑니다. 10달러 찍히면 0.5달러는 수수료로.. 보팅금액이 소소할 경우는 이익일지 몰라도 10달러 넘어가면 무조건 손해죠.ㅠㅠ 자세한건 https://steemit.com/kr-newbie/@heejin/esteem 요기를...

역시 아직 전 모르는게 너무 많은 뉴비입니다. 하하하
알려주셔서 너무 감사해요~

저도 수수료 떼간다는 말에 사용안해요~ ㅎㅎ

어? 수수료를 가져가나요? 헐.............

고추참치님도 모르셨군요?!
저희가 준 수수료가 얼말까요..;;

으악!!!!!!!!!!! 저도 몰랐어요! esteem만 사용했는데..ㅠㅠㅠㅠㅠㅠㅠㅠ 이런 ㅠㅠㅠㅠㅠㅠ 이제라도 안 걸 다행이라고 생각해야겠죠?ㅎㅎㅎ

네~ 이제라도 사용빈도를 슬슬 줄여야겠어요 ㅎㅎ

새로운 정보 알고갑니다

유익하게 받아주시는 분이 계시니 행복합니다!

ㅎㅎ 왜이리어렵게느껴지죠..ㅋ
사용해 봐야겠습니다.

그런가요. 오히려 어려운 걸 알려드린 건가요...
저는 손에 익어서 그런지 편하다고 느껴집니다.
포스팅도 eSteem으로 자주하거든요..

아닙니다. 덕분에 eSteem을 사용해볼 생각입니다. 고맙습니다.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좋다고 해주시니 감사합니다.

저도 댓글 사진 올릴 땐 이 방법을 사용합니다. ^^

누구나 다 아는 방법을 올려놓은건가.. 살짝 민망해집니다. ㅎ

저도 초기에는 이스팀으로만 포스팅 작성했는데 수수료 나간다는 소식에 댓글 사진 올릴때만 이용하고 있어요ㅠㅠ

그렇군요. 저도 거의 다 앱으로만 작성했었는데...
그걸 좀 줄여야겠네요.....
갑자기 맥 빠지네요 ㅠ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59993.26
ETH 2312.53
USDT 1.00
SBD 2.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