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ary] gidung의 생각뭉치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붓가는데로 쓰는 @gidung 입니다.
이름이 다양한 의미가 갖듯 다양한 시각으로 세상을 보고자 노력하는 사람입니다.


image.png


1. 누구지?

일이 생겨서 수유역을 갔다. 지나가는데 아는 얼굴을 만났다.
그런데 이름과 어디서 봤는지 생각이 나지 않는다.
아~~ 궁금하다.
'우리 어디서 보지 않았어요?'
이렇게 물어 보고 싶었다. 작업 멘트 같다.
계속 생각해 봐도 누군지 모르겠다.
이럴 때는 왜 그렇게 생각이 맴도는지...

2. 코스트코

오늘 장이나 보러 코스트코에 갔다.
지하철에서 올라가는데 분위기가 이상하다.
이상하게 사람이 적었다.
뭔가 기분이 이상햇지만 그래도 코스트코에 갔다.
'두번째 네번째 일요일날 쉽니다.'
아~~ 헛걸음...

3. 세이브와 로드

게임을 좋아한다.
특히 게임을 하다 어려운 상대를 만나서 지면 다시 한다.
세이브와 로드...
참 아이러니하게도 게임은 쉽지 않을 때가 많다.
하지만 다시 할 수 있다.
인생도 게임처럼 다시 할 수 있다면 좋을텐데...

4. 퍼즐

가끔 글은 퍼즐같다.
숨겨논 의도가 있는 글도 몇개 있다.
앞뒤 전후 사정과 그 사람의 다양한 글을 읽어야지 무슨 말인지 알 때가 있다.
한사람의 글을 하나만 읽고 그 사람의 의도를 파악할 수 있을까?
그러면 천재일지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공감하셨으면 팔로우 부탁드립니다.
U5dtcntWntRFPzCsWqtB553immXPap4.gif

Sort:  

전 도심 한복판에서 엄청 낯익은 사람과 마주쳐서 나도 모르게 뚫어져라 쳐다봤는데 그분도 저를 뚫어져라 쳐다보며.. 어........하고 지나쳤어요. 알고보니 자주가던 식당에 말없으시던 주인분이었네요.
대화를 나눠본적도 없었는데 기억력이 거기서 발휘할줄은..ㅠㅠ;;

헛걸음 하시다니.ㅠㅠ 아쉬우셨겠어요.. 게임처럼 다시 할수있는 인생이라도 완벽한 인생은 없겠죠? ㅎㅎ;; 그래도 헛걸음은 피할 수 있으려나..생각해봅니다. ㅋㅋ

글이라는게 그래서 조심스러운것 같아요. 반대로 그런 의도가 아닌데 그렇게 비추어질까봐 두려워서요... ^^ 이래나 저래나 글을 잘쓰시는 분들이 오늘도 부럽습니다.

사람의 얼굴을 보고 바로 기억하기는 쉽지 않죠. 바로 기억 못하면 어색한 분위기도 흐르구요.
헛걸음 한 것은 좀 허탈해요. 뭐 제가 안 알아 봤으니 제 잘못이죠.
게임이라는게 다시 할 수 있어서 재미있는게 아니겠어요. 인생에는 다시 해 볼 수 없으니까요.
글을 조심하게 쓰면 뜻이 약해지고 강하게 쓰자니 싸우자는 거 같고 글쓰기는 어려운 것 같습니다. 뭐 예술하시는 것처럼 자신의 감정에 충실하는 것도 나쁘지는 않은거 같지만 말이죠.

저도 얼마전 술집에서 어딘가 낯익은 사람이 있길래 뚫어져라 쳐다보다가 눈이 마주쳤더니 인사를 하더라구요. 알고보니 고등학교 졸업 이후 처음 마주친 동창... 10년 만에 만나다보니 서로 긴가민가하더라구요.. ㅋㅋㅋㅋ

저도 그런 경험있습니다. 서로 한참 처다보다 보니 생각이 나더라구요.
한참 안 보면 다 그런가 봅니다.

전 사람얼굴을 잘 기억못해서 그런지 난처할때가 많았어요.
친구집에서 자주 밥도 얻어먹었는데 그 어머니 얼굴도 기억을 잘 못해가지고 후 ㅠ
얼굴을 한번 보면 안까먹는 사람도 있떤데
이것도 사람차이인가봐요.
제 동생은 유럽 여행갈때 비행기에서 봤던 사람을 한달 뒤에 우연히 만났는데도 기억이 난다고 하네요.

가즈아에서만 보다가 존댓말 어색하네요.ㅋ
맞아요. 사람마다 차이가 있는거 같아요. 전 사람 얼굴을 잘 기억하기는 하는데 누군지 잘 기억을 못해요. 그래서 아는척했다가 어색한 적이 많이 있어서... 그래도 얼굴 기억 못하는 사람이 넉살이 좋아서 잘 넘어가는 사람도 있으니까 넉살을 키우시면 될거 같은데요.

저도 누구지? 하지만 기억이 안나는 그런 사람을 만났을 때가 있었습니다.
나중에 생각났는데, 연예인이더라구요.
티비서 보았으니 내가 아는 사람이라고 착각한 거였더라구요^^
@gidung님도 잘 생각해 보세요.ㅋㅋ

서로 보고 갸우뚱거리며 가서 그런 가능성이 적어요.
연예인 얼굴을 거의 기억해서요.
그런 사람은 아닌거 같습니다. 차라리 연예인이었으면 마음이 편했을걸요.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2
BTC 61227.60
ETH 3022.96
USDT 1.00
SBD 3.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