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선정리...(깔끔한 선정리는 비싼 부품으로부터...)
@inhigh 님에게 감사 드립니다.
안녕하세요~~찬기입니다.
컴퓨터 내부를 문뜩 보았는데 매우 지저분하고, 선정리가 하나도 안된 상태로 있다보니 오늘 한번 해야겠다 싶어서 다이소에 가서 케이블 타이를 사 왔어요.
케이블 타이는 인터넷에서도 싸게 살 수도 있지만, 집 근처 다이소에서 200개에 천원 정도에 팔고 있으니 참고하세요.
먼저 모든 선을 컴퓨터 반대쪽으로 꺼내봅니다.
그 뒤에 저는 먼저 가장 걸리적 거리는 그래픽카드 선 두개를 정리해서 꽂았습니다.
아래로 연결하고 싶었지만 선 길이가 짧아서, 선 두개를 케이블 타이로 묶어서 길이를 조절했습니다.
사진 찍고 먼지보고 너무 놀랐습니다 ㅎㅎ
물티슈로 닦으면 왠지 안 좋을거 같아서 휴지로 닦아냈습니다.
그리고 하나 하나씩 꽂고, 안보이는 곳에 케이블 타이로 묶어 두었습니다.
뒤에는 이렇게 케이블 타이로 연결했습니다..
근데 저기에 너무 선들이 몰리면 뚜껑이 또 안 닫아져서...
일부 전선은 앞으로 옮겨서 정리했습니다.
아쉽게 제 능력으로는 여기까지가 한계인거 같습니다.
컴퓨터를 살때 케이스를 1~2만원 더 주고 파워가 아래 숨겨지는 케이스를 사는것도 괜찮을거 같습니다.
선정리를 완전 깔끔하게 하고 싶다면, 모듈러 파워를 구매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필요한 파워 선만 꽂아서 쓸 수 있는 파워인데 깔끔하게 정리가 가능합니다.
모듈러 파워에 슬리빙 케이블을 사서 색깔까지 맞춰서 컴퓨터를 튜닝하시는 분들도 계신데 ㅎㅎ
저는 지금 상태도 괜찮아서 이대로 쓰려고 합니다.
뭔가 글이 되게 두서가 없이 작성되었는데, 다음에는 컴퓨터 내부에 led 바를 달아볼까 합니다.
여유가 날 때 한번 구매하여, 사진을 순서대로 잘 찍어서 도전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이소는정말 짱입니당헤헤
컴퓨터 잘만지니는군용👍🏻멋있습니디
ㅎㅎ항상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컴퓨터는 그냥 ㅎㅎ잘은 못합니다 ㅠㅠ
안녕하세요 찬기님.
깔끔한 컴 선 정리보니
낼 직장가서 제 컴 선도 정리 하고 싶네요ㅎㅎ
팔로우합니다 자주 소통해요^^
팔로우 했습니다 ㅎㅎ감사합니다.
저도 첨해본거라 잘 못합니다 ㅠㅠ좋은 정보 드리고 싶었지만...
모듈러 파워 쓰는데 깔끔하니 완전 만족합니다! 기본 케이블도 빨강 노랑 하지 않고 검은색 전선에 슬리빙 처리도 되어있어 보기에 좋더라고요. :-)
그나저나 저도 먼지 청소 한 번 해주어야하는데.. 측면이 아크릴이라 내부가 훤히 다 보이는데 그래픽카드 백플레이트 위에 눈이 왔습니다..ㅎㅎ
와 커피넛님!! ㅠㅠ led 바 달아 보셨나요? 지금 달아볼까 너무 고민이 됩니다 ㅎㅎ
LED 팬은 달았다가 한동안 뭐 좀 한다고 매일 PC 켜고 자느라 다 떼버렸고.. LED 바는 달아본 적이 없네요. 직광으로 말고 은은하게 비추게 설치하면 보기 괜찮던데요.ㅎㅎ
요즘 팬도 더블링팬이나 스펙트럼(?) LED 팬 같은거 많아져서 탐나던데.. 풀로 맞추려면 싸게 중국 직구해도 10만원돈은 되더군요.ㅠㅠ
ㅠㅠㅠㅠㅠ너무 비싼거 같습니다. led 바 2만원 내로 컨트롤러까지 다 구할수 있을거 같아서 한번 도전해보려고 하는데... 조금더 알아봐야겠습니다.
오 컨트롤러로 조정되는게 2만원이면 괜찮은데요?ㅎㅎ
전 지금은 포기하고 그냥 시크한 블랙&화이트로..ㅋㅋ
https://www.aliexpress.com/item/0-5M-1M-1-5M-2M-Super-Bright-RGB-5050-SMD-16-Colors-LED-Strip-Computer/32689990839.html?spm=a2g0s.9042311.0.0.d2D7ci
인터넷 한국에서 살려다 이걸로 구매했습니다 ㅠㅠ
케이블타이는 정말 쓸 곳이 많이 있는 요긴한 물건인것 같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