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정리된 글을 쓰고 싶다면?

in #kr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찬기입니다.
스팀잇은 마크다운이라는 언어를 지원합니다.
그런데 마크다운이라는 언어를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물론 알고도 귀찮으신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그리고 쓰던 문서를 저장 했다가 다시 작성도 가능합니다.

마크다운'.jpg

마크다운은 쉽고, 편하고, 모바일에서도 쉽게 적용할 수 있습니다.

사실 많은 에디터들이 있지만 제가 소개하는 프로그램은 typora라는 프로그램입니다.
디자인도 매우 예쁘며, 윈도우가 아니라 mac os도 지원한다는 점입니다.

1. typora 다운로드


https://www.typora.io/ 사이트를 방문합니다.

홈피.PNG
이런 화면이 나오는데요? 커서를 내리고 다운로드 버튼을 누릅니다.

타리포라 다운로드.PNG

각자 운영체제를 찾아서 다운로드 합니다.
저는 윈도우 이므로 일단 윈도우를 눌러서 받아 보겠습니다.
타이포라 다운.PNG
이런 창이 뜨는데 자기에 맞는 파일을 눌러 다운 받습니다.
아직 베타 버전인가 보네요.

2. typora 설치


아까 눌러서 저장한 파일을 더블클릭 해서 설치합니다.
설치 과정은 너무도 쉽습니다.
설치 과정.gif
중간에 나오는 체크 버튼을 누르게 되면 바탕회면에 단축 아이콘이 만들어 집니다.
너무 쉽죠?

3.typora 실행 및 특징


타이포라는 문법을 알고 있는 사람도 작성 하는 순간 그 문법이 적용되서 보이고,
문법을 모르는 사람은 에디터를 이용해 바로 문법을 적용시킬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말로 하는 것보단 직접 보는게 훨씬 좋겠죠?
그래서 만들었습니다.
직접 보시죠~~

작성.gif

4. 기능들....


데이터 정리 들을 할때 필수적인 표를 하나 예를 들겠습니다.aas.gif

글씨 크기는 우클릭 paragraph-> heading 1~6 으로 크기 조절 할 수 있습니다.
여러 가지가 있으나 원하시면 다음 포스팅에서 다루도록 하고,
지금은 너무 길어지게 되므로 이정도만 보여드리겠습니다.
아마 쓰다 보시면 감이 오실겁니다!!

5. 적용방법


글을 모두 드래그 후에
타이.png
이 후에 스팀잇에 복사합니다.
복사하면
캡처.PNG
이런식으로 작성이 됩니다. 미리보기 보이시나요?

마치면서


이것은 아주 기초적인 마크다운이고 글 쓰기 입니다.
여러 태그와 같이 복합적으로 쓰면 더 깔끔하고 좋은 글을 쓸수 있으나,
저는 여기 까지만 다루겠습니다.
자꾸 학문적 글을 쓰면 어려워져 버리네요ㅠㅠ
글솜씨가 없나 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팔로우,보트, 댓글은 사랑입니다~~~

Sort:  

어이쿠 필수 팁이네

ㅎㅎ감사합니다!!!!

마크다운 좋더라구요 ㅎㅎ 저도 얼마전 배워서 사용중입니다~

ㅎㅎ좀더 배워야할거같습니다~ㅠㅠㅠ 정말 잘 사용할 수도 있ㄲ겠더라구요

맥도 가능하다니 좋네요, 집에 가서 시도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ㅎㅎ맥쓰는 분들에게 알려주세요~~

와우 안그래도 요 프로그램 오전에 검색해보고 다음번에는 꼭 써봐야지 하고 생각했습니다.
좋은 공유 감사합니다. ^^

ㅎㅎㅎ함 써보셔요 ㅎㅎ

네, 오늘은 쫒기는 시간속에 포스팅을 하다보니 아직이지만, 다음주부터 포스팅에는 꼭 한번 사용해보겠습니다!
좋은 밤 되세요 ^^

ㅎㅎ괜찮습니다ㅎㅎ한번 사용해 보셔요 마크다운 에디터가 저거 하나만 있는건 아닌데 ㅠㅠ공간이 부족해서 하나를 다뤄봤어요

다음 편도 기대해보겠습니다! 이미 1편은 스크랩 해뒀습니다. ^^

ㅠㅠ더욱긴장해야겠습니다 ㅠㅠ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혹시 컴퓨터 바탕화면에 저장된 이미지를 typora를 이용해서 문서를 작성하여 스팀잇에 붙여넣을 땐 어떻게 해야 하나요? 이미지 마다 다시 스팀잇 안에서 편집해야 할까요? 팔로우 맺고 갑니다.

일단 글을 먼저 쓰시고 그걸 스팀잇에 복사하고 스팀잇 안에 글 사진 들어가기 원하는 부분에다 사진을 드래그 하시면 될거 같아요 혹시 안되시면 댓글 주세요ㅎㅎ

마크다운도 마크다운이지만
움직이는 그림은 어떻게 만드셨나요??
저두 만들어 보고 싶습니다. ㅎㅎ

아 그것은 gif 캠이라고 한번 쳐보셔요 ㅎㅎ
나중에 그것도 포스팅 할까요? ㅎㅎ

그런데 매우 직관적이라 바로 사용가능하실거 같아요ㅎㅎ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오 저도 한번 해보겠습니다.ㅎㅎ

ㅎㅎ한번 해보시고 어려운거 있으면 물어보셔요~~

앗!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잘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사진은 img태그말고 바로 등록은 안되겠죠?

사진 드래그 하시면 바로 첨부됩니다 ㅎㅎ그 위에 에디터 쓰시지 말구 드래그 한번 해보세요 ㅎㅎ

가독성 높이기 위한 방법을 찾고있었는데! 졸은 정보 감사합니다 :)

ㅎㅎ찾아보면 여러가지가 정말 많아요

Coin Marketplace

STEEM 0.35
TRX 0.12
JST 0.040
BTC 70734.57
ETH 3561.52
USDT 1.00
SBD 4.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