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내의식탁 따라하기] #1. 감자고추장찌개

in #kr6 years ago

오늘은 불금~! 남푠씨는 오늘도 친구들과 한잔을 하겠다는 연락을 했습니닼ㅋ

뻔뻔한대문_1.jpg

혼자 뭘 먹나 생각해 보다가, 지난 강송밋업때 들었던 꿀팁! 바로 @wcuisine 의 레시피로 요리를 해보았습니다. 그 중에 땡기는게 바로 이것!

스트레스 날리는 얼큰함, 감자고추장찌개

선정한 이유는,, 오늘 너무 밖에 나가기 싫은데 냉장고에 두부와 애호박이 있네요 ㅎㅎ 그래 저녁은 너로 결정했어!
근데 지금 다시 보니까 두부를 제가 왜 썰었을까요?? 알다가도 모르겠습니다.
요리를 잘 하지 못하는 저는 무조건 네이리오너라 씨를 활용해요. 항상 할때마다 새로운 맛이 나오지만, 맛이 없지 않다고 스스로 자부해 봅니다 ㅎㅎ

오늘은 네이리오너라 말고 아내의식탁 @wcuisine 의 레시피로 저녁을 준비해봅니다. 하지만 혼자 먹어야 하는군요!!!! 이런 남편씨!! 그냥 불금인데 친구나 만나러 나갈까 해보니 또 귀찮네요 ㅋ 강송 모임분들을 함 불러볼걸 그랬나 싶기도 합니다 ㅋㅋㅋ 뭔가 레시피랑 약간 달라진듯 하긴 한데요..

KakaoTalk_20180302_163727120.jpg

저는 육수가 없으므로 티백에다가 멸지가루등을 넣고 같이 끓여봅니다. 감자와 함께 말이죠.
그런데 왜 제 껀 허연데 아내의식탁 레시피에는 붉은가 했더니,, 먼저 고추장도 같이 넣고 끓여햐 하나 봅니다. 제가 제대로 안본걸까요 ㅎㅎ 부랴부랴 고추장을 넣고 끓이다가 레시피에 있지도 않은 두부까지 넣고 끓입니다 ^^

사진상으로는 맛있어 보이네요!! 실제로도 맛은 있어요 ㅋㅋ 따라하는거 잘합니다!! 오늘은 아내의 식탁 @wcuisine 덕분에 감자고추장 찌개를 저녁밥상에 ^^ 잘먹겠습니다~


여기서 @wcuisine 홍보 한번 ~!

현재 아바타 생활을 하고 계시는 @boostyou 님의 글을 인용했습니다 ^^

[밋업] 친구보다 더 자주 만나는 것 같은 송파/강동 밋업 후기
저녁은 @wcuisine 의 협찬으로 맛난 저녁을 먹게 되었는데요. 제가 아는 한 기업으로는 거의 최초로 스팀잇에 진입해서 정말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데요. 제가 직접적으로 연관되어 있는것은 아니지만 진행하는 이벤트나 포스팅에 호응 많이 해주세요. 아내의 식탁에서 올리고 있는 레시피로 요리 만들어서 올리면 찾이보고 보팅도 많이 해준다고 하네요.

Sort:  

고추장 찌개라고 하면 앰티가서 먹는 음식이라는 생각이... ㅋㅋ 오호 이런 포스팅도 있군요. 안드래도 아내가 아빠만의 필살기 요리 하나를 만들라는 특명을 줬는데 여기서 요리도 배우고 보팅도 받고? ^^

바로 그거죠~! ㅎㅎ 태그 쓰시고 하심 돼용~

요리재료와 노트북이 함께 있는 풍경이 인상적이네요. 저는 탭 펼쳐놓고 하는데..

사진 찍으려고 식탁에서 칼질을 했어요 ㅎㅎ

아.. 남편님의 술자리를 허락해주신 아량에 감동 한자락..
요즘 금요일은 술들을 잘 하진 않더라구요..
그리고 감자고추장찌개의 비주얼에 감동 두자락이네요^^

그런데,,, 고추장을 두스푼 넣어야 하는데 한숟갈 넣어서 고추장국이 됐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니 이런 꿀팁이? 저도 아내의식탁 레시피로 요리해봐야겠군요.

아니!! 원래 알고 계셨던 아입니까? ㅋㅋㅋ

고추장 넣은 찌개는 안끓여봤어요~그렇게 맛있다는데 ㅎㅎ
저희 아들이 아직 매운걸 못 먹으니 ㅋㅋ 나중에 하는걸로~~

제가 실패했는지 1 도 안매웠어요 ㅋㅋㅋ 고추장을 넘 적게 넣은듯요 ㅋㅋ

지이니님~ 저희 레시피로 요리해 주시다니, 기뻐요 :)
덕분에 요리법을 올릴 힘이 난답니다!
드릴 건 많이 없지만
보팅과 댓글을 남기고 가요~
남편 분은 이렇게 맛있는 요리를 두고
어딜 나가신 걸까요 ;)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세요~

아마... 담주부터 저의 소모임 회원님들이 마구 올리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 남푠씨는 친구들과 술을 마시러 갔답니다 ㅋㅋ

앗!!!! 저는 방금 약속을 잡았는데 아쉽...

혼자 배가 찢어지도록 먹었습니다... ㅠㅠㅠ

저녁 못 먹엇는데
글 보고 나니 배가 왜 이렇게 고파오는걸까요.ㅠ

못드셨으니까요~ ^^;;

저는 지금 집에서 혼자 금요일을 보내고 있습니다. 갑자기 지이니님 포스팅을 읽는데 외롭네요...

지금은 외롭지 않아 보입니다 ㅋㅋㅋ @roychoi 님 방송을 보시면서 외로움을 달래시는듯 ㅋㅋ

오 소주 안주로도 좋아 보여요 담에 저도 함 도전해봐야겠습니다

사실... 고추장국이 되버렸습니다..... 약간 실패

Coin Marketplace

STEEM 0.23
TRX 0.12
JST 0.029
BTC 66120.88
ETH 3555.65
USDT 1.00
SBD 3.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