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 날리는 얼큰함, 감자고추장찌개

in #kr6 years ago

1.jpg

감자와 호박을 먹음직스럽게 썰어 넣고, 얼큰하게 끓여낸 감자고추장찌개는 국물 한 숟가락만 먹어도 절로 추임새가 나오는 메뉴랍니다. 육수를 활용해 깊은 맛을 내보았어요~ 스티미언분들도 끓여 놓은 육수를 활용해 봐요^^

2.jpg

재료(3인분)

감자3개
애호박1/3개
양파1/2개
대파1/2대
청양고추1개
다시마멸치새우육수3컵
소금약간

양념 재료

고추장2큰술
고춧가루1큰술
다진마늘1큰술
국간장1큰술
후춧가루약간

3.jpg

STEP 1
감자는 큼직하게 썰고, 애호박과 양파는 한입 크기로 썰어주세요. 대파와 청양고추는 어슷하게 썰어주세요.

4.jpg

STEP 2
냄비에 다시마 멸치 새우육수와 감자, 양념 재료를 넣어 10분정도 끓여주세요.
(감자 두께에 따라 조리시간을 가감해주세요.)
다시마 멸치 새우 육수내기

5.jpg

STEP 3
감자가 익으면 양파와 애호박을 넣고 한소끔 끓여주세요.

6.jpg

STEP 4
마지막에 대파와 청양고추를 넣은 후, 약간의 소금을 가감해서 간을 맞춰주세요.


휴일에 멀리 나갔다 오셨나요?
어렸을 땐 나가서 노는 게 그렇게 신날 수가 없었는데
어른이 되고 나니 놀기보단 쉬는 게 좋더라고요.
노는 게 스트레스일 때도 있다니.

혹시 오늘 피곤해 하며 놀았다면
여러분들의 스트레스를
고추장찌개 후후 불어서
멀리 날려버려요~
하루 남은 금요일, 열심히 일하고
주말동안은 스트레스 없이 지내요.

스티미언 여러분의 스트레스가 멀리 날아가길 바라는, 로키가 :)

Sort:  

돼지고기까지 들어가면 육식인 제 취향에도 딱 맞을갓 같아요! 맛있겠네용

바람부는날 뜨끈한 고추장찌개에 흰쌀밥이면
진짜 한그릇 뚝딱일듯하네요

저는 고추장찌개 속 감자가 그렇게 맛있더라구요ㅎㅎ

아 너무 맛잇어 보이네요.
뭔가 파는 메뉴 같은.ㅎ

감자고추장 찌개, 제가 아주 좋아하는 스타일이군요.

안그래도 오늘 외출하고 돌아와서 넘나 추웠는데....
이런 뜨끈한 고추장찌개 끓여먹을껄 ㅠㅠ
넘나 맛있어 보이네요!ㅋ

애기가 매운걸 먹을수 있게되면 꼭 도전해보고싶군요...

저도 아직 나이가 많이 않은데 벌써 쉬는게 좋더라구요...ㅠㅜ
로키님은 잘 쉬셨는지 모르겠네요.ㅎㅎ

혼자 저녁을 먹어야 하는 스트레스를 고추장찌개로 날리고 있습니다 ㅎㅎㅎ

날씨가 좀 풀리긴했지만 오늘도 쌀쌀하긴 하더라구요
이런날씨에 고추장찌개 딱이죠^-^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6
JST 0.030
BTC 59228.82
ETH 2524.07
USDT 1.00
SBD 2.52